뉴발란스 런온 서울 2019 대회 온라인 접수하기 (MyNB 앱)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생애 첫 마라톤 대회였던 뉴발란스 런온 서울 2019 (new balance RUNON SEOUL 2019) 참가 및 무사 완주를 자축하며 이렇게 기록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뉴발란스 런온 서울 2019는 어떤 대회인지, 그리고 어떻게 대회에 접수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뉴발란스 런온 서울 2019 대회 소개

https://www.nbkorea.com/etc/etcEventInfo.action?page=5&cIdx=8

 

New Balance Korea

 

www.nbkorea.com

뉴발란스 런온 서울 2019는 '서울의 중심을 달리는 가장 짜릿한 레이스' 라는 슬로건 아래 뉴발란스가 주최하는 10km 단거리 도심 마라톤 대회입니다. 올해 대회는 9월 29일 여의도 공원 문화의 마당에서 출발하는 코스였습니다. 마라톤 출발 시간은 오전 8시부터입니다. 접수 부문은 개인 10km 로드 레이스 단일 부문이며, 접수 인원은 총 13,000명입니다.  

 

 

참가비를 따로 내지는 않지만 참가권이 포함된 패키지를 구매해야 합니다. 구입 가능한 패키지는 한조U패키지(남여 가능), 우먼스패키지(여성만 가능), 그리고 런온패키지(남여 가능) 이렇게 세 가지입니다.

 

 

 

뉴발란스 런온 서울 2019 접수하기 

뉴발란스 런온 서울 2019 접수오프라인 / 온라인 모두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접수의 경우 뉴발란스 강남/홍대 플래그십 매장에 방문하여 패키지 상품을 직접 입어본 다음 현장 접수 진행이 가능합니다. 접수 기간은 8월 1일(목)부터 8월 4일(일)까지입니다. 온라인 접수는 MyNB 앱을 통해 가능합니다. 아래에서는 앱을 이용한 접수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애플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MyNB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회원 가입 또는 이미 회원인 경우 바로 로그인합니다. 

 

 

2. 앱 첫화면에 바로 뉴발란스 런온 서울 접수 안내가 나옵니다.  접수하기  버튼을 눌러 접수 절차를 시작합니다. 자세히 보시면 스크린샷을 찍을 당시에 8월 5일 오전 10시 이전이었기 때문에 아직 접수 개시가 안된 상태였습니다.

 


3. 신청 화면에서 자신이 선택하고자 하는 패키지를 고르면 됩니다. 참고로 패키지별 가격한조U 패키지 139,000원 / 우먼스 패키지 149,000원 / 런온 패키지 50,000원입니다. 예상하신 분도 계시겠지만 세 가지 중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패키지는 런온 패키지입니다. 다른 패키지를 보면 선택할 수 있는 러닝화가 지정되어 있기 때문에 원하지 않는 모델을 억지로 사면서 대회에 참가하는 꼴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저 또한 가장 저렴한 런온 패키지를 선택하려 했으나, 스크린샷을 찍는 사이에 매진되어 어쩔 수 없이 한조U 패키지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설명도 런온 패키지를 기준으로 진행되지만, 다른 패키지도 신청 방법은 동일합니다.)

 

 

4. 패키지 선택 다음은 신청인 정보 입력입니다. 여기서 입력해야할 정보는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 전화번호, 성별, 생년월일, 주소, 주민번호(보험 가입을 위해 필요), 그리고 런온 서울에 참가하는 나의 각오입니다. 특히 런온 서울에 참가하는 나의 각오는 대회 당일 Photo Wall에 출려되는 문구라고 하니 신중하게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대회 당일에 보니 이 문구는 즉석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5. 다음 단계는 각 패키지에 포함된 물품의 사이즈를 입력입니다. 특히 러닝화의 경우는 자신에게 맞는 사이즈를 신중히 선택해야 합니다. 저는 실제로 신어볼 수 없어 평소 가장 자주 신는 275/발볼2E를 선택했다가 나중에 경기도 광주 매장까지 가서 바꿔와야 했습니다.

사이즈 선택 후 결재까지 마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참고로 대회 당일 물품보관소 이용이 가능한데, 이용을 원할 경우 4,000원을 더 내면 됩니다. 저는 추가 비용을 지불하고 물품보관소 이용을 신청했지만 막상 대회 당일에는 대회장 근처에 차를 세운 덕분에 차량에 모든 물건을 보관했습니다. 참고로 물품보관소는 9군데가 있는데 워낙 많은 사람들이 몰리다보니 대기 시간이 길어 보였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한조U 패키지는 기본 패키지 품절로 인해 울며 겨자먹기 식으로 고른 것이었지만, 다시 생각해보면 대회 이후 활용도가 떨어지는 물건들과 참가권을 구성된 기본 패키지보다 신발 한 켤레 가격에기본 패키지까지 포함된 한조U 또는 우먼스 패키지(+우먼스스튜디오 이용권)를 선택하는 것이 더 이득일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뉴발란스 런온 서울 2019 대회 정보와 MyNB 앱을 통한 온라인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한조U 패키지 수령기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