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PC버전 설치하기 (Windows 10)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구글 크롬 (google Chrome)은 구글에서 만든 인터넷 브라우저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인터넷 브라우저인 마이크로소프트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비하여 훨씬 가벼운 몸집과 다양한 플러그인을 통한 확장 등 매력적인 요소를 다양하게 탑재한 브라우저답게 전 세계의 다양한 인터넷 브라우저 중 점유율 상위권을 항상 차지하고 있습니다. 물론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네이버 웨일 등 다른 브라우저도 속도 향상과 사용 편의성 증진 등을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지만 구글 크롬의 그것에는 조금씩 모자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대로 크롬 또한 초기 버전에 비해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어 현재는 약간 무거워 진게 사실입니다. 

개인적으로 크롬을 선호하는 가장 큰 이유는 다름 아닌 '동기화' 때문입니다. 구글 아이디 하나만 있으면 PC, Mac, 그리고 스마트폰(Android or iOS) 등 거의 모든 기기에서 인터넷을 쓰던 환경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많은 북마크 페이지, 설정값은 물론이고 심지어 기존에 설치한 확장 프로그램까지 그대로 옮겨집니다. 이렇게 강력한 동기화는 애플의 사파리 브라우저도 어느 정도 지원하고 있으나, 자사 제품 외 다른 운영체제에 대한 지원이 약한 편이라는 한계를 지니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컴퓨터를 새로 구입하거나 기존에 크롬을 설치한 적 없던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설치 과정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기본적으로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상태라는 가정 하에 작성되었습니다.

 

 

 

1. 구글 또는 크롬 홈페이지 접속하여 설치 파일 다운로드

크롬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근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구글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크롬 다운로드 페이지에 직접 접속하는 것입니다. 사실 둘 사이에 차이는 없고 다만 다른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크롬 브라우저를 모른다는 가정 하에 '우리는 크롬이라는 자체 브라우저가 있어요. 한 번 써보세요!' 하는게 첫 번째 경로이고, 두 번째는 크롬이라는 브라우저를 알고 직접 받으러 가는 것이 두 번째 경로입니다. 

 

 

구글 홈페이지를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로 접속한 경우 크롬으로 전환 추천.

위에서도 볼 수 있듯이, 구글은 이용자가 마이크로소프트 인터넷 익스플로러, 엣지 또는 애플의 사파리 브라우저 등으로 구글 홈페이지 www.google.co.kr 에 접속할 경우 당연히 자사의 브라우저인 크롬의 사용을 추천합니다. 화살표 부분에 있는  예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바로 이동하게 됩니다. 

 

 

크롬 웹브라우저 홈페이지로 직접 접속하면 크롬 다운로드 링크로 바로 접근이 가능.

만일 이용자가 크롬 브라우저를 알고 있고 그 홈페이지에 직접 접속한다면 어떤게 가장 필요할 지 구글은 잘 알고 있습니다. 바로 프로그램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크롬 홈페이지 www.google.com/chrome 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Chrome 다운로드 버튼이 보입니다.

 

 

윈도우용 크롬 다운로드

구글 크롬은 컴퓨터(Windows, Mac 등) 및 모바일 기기(Android, iOS)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운영체제들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이용자가 현재 어떤 운영체제에서 크롬에 접속하던 간에 자동으로 파악하여 해당 운영체제에 맞는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하게 됩니다. 대다수의 이용자가 최소 2개 이상의 운영체제를 경험하는 요즘, 어떤 운영체제이던 간에 같은 사용자 경험을 준다는 것은 크롬이 가진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설치파일을 이용하여 크롬 설치하기 

구글 크롬 설치 파일은 사실 전체 파일이 아니라 일부만 담겨 있어서 용량이 매우 작습니다. 약 1.1MB 정도인데요. 개인적으로 추측해보면 최신 버전의 크롬 설치본은 구글이 가지고 있고 이 프로그램은 크롬 설치파일에 접속하게 해주는 역할만 하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해당 파일을 실행하면 바로 파일을 설치하는 것이 아니라, 설치 파일을 다운로든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마도 버전이 변경될 때 마다 새로운 설치 파일을 배포하는 것보다는 이런 방식이 구글 입장에서는 관리하기 편할 것 같습니다.

혹시 구글 크롬 설치파일이 바로 필요하신 분은 아래 버튼을 누르면 바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저 또한 위의 방법 그대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이니 파일 자체에 대한 의심은 거두셔도 됩니다. 

ChromeSetup.exe
1.10MB

 

 

 


크롬 최초 실행화면

지금까지 크롬 PC버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방법대로 따라오시면 크게 어렵지 않지만 혹시 궁금하신 점이 생긴다면 댓글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크롬의 확장성 및 다양한 기능에 대해서는 추후 다른 포스팅에서 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