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note] 에버노트 PC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무엇이든 메모하지 않으면 금새 깜박하는 탓에 저는 그동안 숱한 메모 및 기록 프로그램들을 사용해봤습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 가장 저에게 잘 맞는다고 생각하는 에버노트 Evernote를 애용하는 중인데요. 

다른 프로그램과 비교했을 때 에버노트의 가장 강력한 장점 중 하나는 바로 범용성입니다. Windows, Android, iOS에 모두 설치가 가능하고 심지어 웹브라우저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신이 기록한 것을 어디에서나 어떤 기기에서나 볼 수 있다는 건 메모 프로그램이 가져야 할 기본적인 덕목이지만, 에버노트만큼 유기적으로 잘 연동되는 프로그램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편리하고 범용성이 뛰어난 메모 프로그램, 에버노트 Evernote PC 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입니다.





에버노트 Evernote 다운로드 및 설치, 실행해보기


1. 에버노트 홈페이지 https://evernote.com/ 에 접속하여 아래에 있는 앱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2. 에버노트 다운로드 페이지로 연결되면서 동시에 자동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만약 자동으로 다운로드 되지 않는다면, 해당하는 플랫폼 (Windows, Android, iOS) 중에서 선택하여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3. 다운로드 받은 에버노트 PC 버전을 설치합니다.







4. 에버노트 PC 버전의 모습입니다. 기존에 사용 중인 계정으로 로그인하려면 하단에 있는 ▶계정이 이미 있습니다. 를 선택하면 됩니다. 만약 계정이 없다면 새로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5. 에버노트는 기본적으로 무료서비스이지만 사용 가능한 장치 수를 2대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에 2대 이상의 장치에 로그인되어 있는 사용자라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만나게 됩니다. 현재 로그인 된 모든 장치에서 에버노트를 사용하려면 아래에 있는 ①번을 선택하여 업그레이드 해야합니다.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장치가 2대 이하라면 ②번을 선택하여 사용하고자 하는 기기만 남겨두고 로그아웃하면 됩니다.







5-1. 모든 장치를 그대로 유지 버튼을 클릭하면 요금제 선택 화면이 나타납니다. 에버노트의 요금제는 무료인 베이직, 월 2,500원짜리 플러스, 그리고 월 4,583원짜리 프리미엄 이렇게 세 가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 요금제에 따라 사용 가능한 서비스의 범위가 다릅니다. 저처럼 기본적인 메모 기능 정도만 쓰신다면 베이직으로도 충분히 사용 가능합니다.







5-2. 요금제를 무료인 베이직으로 유지하고자 한다면, 로그인 된 장치들 중에서 2대만 남기고 나머지는 로그아웃 해야합니다. 장치 동기화 취소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로그인된 기기 목록이 나옵니다. 여기서 사용하기를 원하지 않는 기기를 선택한 다음 로그아웃하면 됩니다.  







6. 에버노트 PC 버전의 실행 화면입니다. 노트북, 태그 등으로 정리된 글들을 일목요연하게 검색하는 것이 가능하고, 가장 오른쪽 입력창에서 내용을 입력하면 됩니다. 동기화또한 백그라운드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메모를 쓰고 따로 동기화 버튼을 누르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사라져버리기 쉬운 종이 메모 대신 어디서나 꺼내볼 수 있는 메모 프로그램을 찾으신다면 에버노트는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에버노트 PC 다운로드 및 설치 및 실행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혹시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