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이경남 순대국, 고속버스터미널/시외버스터미널/강서 순댓국 맛집에서 뼈해장국과 뚝배기제육볶음 먹은 후기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이번 추석 연휴 다들 즐겁게 보내셨는지요~!?

저는 친척들과의 만남을 위해 청주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추석이었지만 생각보다 고속버스표 구하는 건 너무 쉬웠습니다. 

그 흔한 귀경길 정체도 살짝 맛만 본 정도(?)였습니다.


그렇게 기쁜 마음으로 도착한 청주에서 한 가지 난관에 부딪치게 되었으니,

바로 주린 배를 채울 식당이 다들 문을 닫았다는 것이었습니다.


새벽 차를 타고 내려가느라고 아침도 제대로 못 먹은 상태였기 때문에 너무나도 배가 고팠습니다.

그래서 평소에는 잘 가지 않는 강서동 방면까지 문을 연 식당을 샅샅히 수색하기 시작했죠.

한 10여분 정도 헤매이고 있던 그때, 드디어 문을 연 식당을 찾았습니다!





이경남 순대국

주소 :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서로 110 (지번주소 : 강서동 489)

전화번호 : 043-236-0426








이경남 순대국은 다음에서는 검색결과에 나오는데, 네이버에서는 나오지 않더군요. 그래도 찾아가시기에 큰 어려움은 없는 위치입니다. 청주 터미널 건너편 하이마트 근처입니다. (도보로 약 3분거리)





저희 일행이 거의 첫 손님이었기 때문에 식당 내부는 아직 한산한 모습이었습니다. 나중에 식사를 마칠즈음 되니 사람들이 몰려오더라구요. 아는 사람은 아는 맛집? 느낌이었습니다.





메뉴판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분명히 순댓국 전문점입니다. 그런데 저희 일행은 순대국을 제외한, 다른 메뉴만 주문했습니다. 마치 삼겹살 전문점에가서 목살과 항정살만 주문한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그런데 다들 그런 경험 한번 씩은 하셨죠? 메인 메뉴가 아닌 다른 메뉴만 끌리는 그런 날 말이죠. ( 저희만 이런게 아니죠?! ^^;;) 결국 저희는 뼈해장국제육뚝배기를 주문했습니다.






기본 반찬입니다. 이 사진을 보니 정말 여기는 순대국 전문점이라는게 다시 한번 느껴집니다. ^^;; 여느 순대국 전문점들과 큰 차이가 없는 구성이네요. 





주문한 메뉴 중 먼저 뼈해장국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사진만 봐도 맛이 느껴지실거라 믿습니다. 구수하고 진한 국물과 푸짐한 고기가 잘 어우러진 맛이었습니다.





다음으로 등장한 제육뚝배기입니다. 처음에 순대국과 고민하다가 주문한 메뉴인데요. 그 이유가 바로 '이름이 독특했기 때문'입니다. 뚝배기불고기는 많이 접했는데 제육뚝배기..?는 뭘까..? 하는 호기심이 절 이 메뉴로 이끌게 된거죠.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결과는 대성공입니다. 식사하는 내내 따뜻하게 데워진 뚝배기 덕분에 차갑지 않은 제육볶음을 먹을 수 있었고 또한 함께 제공되는 순대국 육수가 매콤한 제육의 맛을 부드럽게 덮어주는 역할을 톡톡히 했습니다. 




추석 연휴 아침 배고픔에 지쳐있던 저희 앞에 나타난 구세주 같았던 이경남 순대국 후기였습니다. 시장을 반찬삼아 먹는 그저 그런 식당이 아닌 정말 처음부터 끝까지 맛있게 먹었던 곳입니다. 그리고 식당 관리를 깔끔하게 잘 하시는 것 같아서 더욱 맛있는 식사가 가능했습니다. 다음에 청주에 가게 되면 이번에는 주변 메뉴가 아닌, 메인 메뉴 순대국도 한 번 맛볼 생각입니다. 청주 고속버스터미널/시외버스터미널/강서동 순대국 맛집을 찾으신다면 꼭 방문해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