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잠실/송파/방이동 추어탕 맛집, 샛집남원추어탕 추천합니다.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사계절 내내 보양식으로 인기있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추어탕입니다. 미꾸라지를 통째로 또는 갈아서 넣고 시래기 등에 양념을 곁들여 끓여내는 추어탕은 봄, 여름, 가을, 그리고 겨울 어느 계절에 먹어도 맛있고 영양가 가득한 음식입니다. 


그래서 전국 어디를 가도 추어탕집은 많은 편인데, 사실 정말 맛있다는 생각이 드는 가게는 거의 없었습니다. 어디를 가도 비슷한 맛이긴 한데 뭔가 부족한, 그런 맛들이 대부분이었죠.

오늘 소개해드릴 '샛집남원추어탕'은 일반적인 추어탕집과 크게 다르지 않은 추어탕이지만 맛 하나는 독보적인 그런 맛집입니다. 실제로 저희 가족도 애용하는 곳이고 지인들에게 소개시켜줘도 모두 만족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샛집남원추어탕

주소 : 서울시 송파구 오금로11길 7-12 (방이2동 24-1)

전화번호 : 02-421-8163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30






가게 외부입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할 때 '샛집남원추어탕'으로 검색하면 같은 상호의 가게가 여럿 나오니까 헷갈리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치는 잠실역과 석촌호수 근처에 위치한 방이동 먹자골목 초입입니다. 바로 옆이 숙박업소라서 처음 찾아오실 때는 약간 찾기 어려울 수도 있는 위치입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대부분 좌식 식탁으로 되어있었는데 최근에 리모델링을 하여 식탁 좌석이 대폭 늘어났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도 이제 침대와 식탁 생활을 선호한다는 기사를 최근에 본 적이 있는데 그래서 이 곳도 그런 변화에 따라간 것 같습니다.






가게 한 켠에는 춘향과 몽룡 그림이 있어서 이 가게가 남원스타일의 음식을 판매한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네요.





메뉴판입니다. 제 개인적인 맛집의 기준 중 하나는 '메뉴가 간결한 곳'입니다. 여러가지 메뉴를 준비하려면 그만큼 다양한 재료를 구비해야 하는데 이는 신선도 저하로 이어질 위험이 높기 때문입니다. 또 하나의 재료를 기반으로 하여 다양한 맛을 낸다는 건 그만큼 그 집의 실력이 뛰어나다는 뜻이기도 하구요. 사족이 길었네요. 아무튼 재료는 미꾸라지가 기반입니다. 아쉬운 건 중국산이 국산보다 더 많이 들어간다는 점입니다.






기본반찬 차림입니다. 상추/부추 겉절이, 배추 겉절이, 깍두기, 오징어 젓갈, 청양고추, 풋고추 등입니다. 가장 맛있는 건 아래쪽에 있는 풋고추(오이고추?)인데요. 어디서 구해오시는건지 몰라도 아삭하고 맛이 좋습니다. (구매처를 정확하게 알려주지 않으셔서 늘 먹고 오기만 하네요.)





메인 메뉴라고 할 수 있는 추어탕입니다. 다른 집보다 더 구수하고 얼큰하면서도 느끼한 맛이 없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산초가루는 좋아하지 않아서 들깨가루만 넣어서 먹는 편인데, 들깨의 고소한 맛이 미꾸라지의 고소함과 만나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고소~한 맛이 됩니다. 사진 보니까 또 먹고 싶어지네요. ^^;;






이 가게의 특별한 메뉴, 추어군만두입니다. 미꾸라지로 군만두를 만든다..? 처음에는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미꾸라지와 청양고추 기반으로 만든 군만두의 맛이 뛰어나다는 걸 한 입 드셔보시면 바로 아시게 될 겁니다. (개인적으로 강력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잠실/석촌호수/방이동 먹자골목 추어탕 맛집, 샛집남원추어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