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FC 바로셀로나 2018/19 원정유니폼(FC 바르셀로나 어웨이 숏슬리브 탑) 후기!!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평소 피파온라인을 즐겨하지만 정작 축구 관련 굿즈(유니폼, 축구화, 축구공)를 구매하는 것에는 별 관심이 없었는데요. 

이번에 우연한 기회로 FC 바르셀로나 2018/19 어웨이 유니폼을 구경할 기회가 생겨서 리뷰하게 되었습니다. 그냥 간단히 말씀드리면 실물 후기? 정도 되겠네요.


제품을 보여드리기에 앞서 자료를 찾아보니 이 유니폼은 바르셀로나의 2005/06 시즌 원정 유니폼을 오마주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바르셀로나가 당시 호나우지뉴(제가 굉장히 애정하는 선수입니다.)를 앞세워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차지한 시즌이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유니폼 하나에도 이렇게 다양한 의미를 넣을 수 있다는게 축구의 매력인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의 바탕색은 노랑과 연두가 조금씩 보이는 형광색입니다. 양 팔 끝부분에는 빨강과 파랑으로 이루어진 패턴이 그려져 있어서 심심한 디자인이 되지 않도록 해주었네요. 목 부분에는 바르셀로나 팀의 로고에도 들어가 있는 카탈루냐 국기의 무늬가 들어가 있습니다.




나이기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제품 설명 페이지입니다.

정식 명칭은 FC 바르셀로나 스타디움 어웨이 숏슬리브 탑 입니다. 이름이 꽤 기네요;;

사이즈는 95(S) / 100(M) / 105(L) / 110(XL) 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가격은 135,000원입니다. 공식 제품이다보니 아무래도 가격대가 조금 높은 편입니다.

그럼 실제 제품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유니폼 포장을 벗기고 처음 찍어본 사진입니다. 홈페이지 사진에서 보던 그 선명한 형광색이 눈에 확 들어옵니다. 색상 하나만 바꾼 것 뿐인데 완전히 다른 느낌입니다.




제 옷이 아니라서 직접 입어보지는 못했고 대신에 손으로 들고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홈페이지에서는 왼팔 부분에 어떤 글씨가 새겨져 있는 건지 잘 안보였는데 실제로 보니 [beko]라고 적혀있습니다. 오른팔 부분에는 라리가 마크가 새겨져 있습니다.




뒷부분에는 바르셀로나가 후원하는 유니세프 마크가 있네요. 이 후원 관계에 대해서 인터넷에서 갑론을박이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어쨌든 오랜 시간 후원 관계는 유지가 되고 있는 듯 합니다.




제품 태그를 살펴보았습니다. 스탠다드핏의 유니폼이었네요. 그 옆에는 나이키에서 독점적으로 판매하는 것임을 알려주는 태그가 붙어있습니다.




나이키의 제품들을 보면 대부분 어떤 기능이나 특수한 소재가 들어가는데 각각에 이름을 정말 잘 붙이는 것 같습니다. 대표적으로 신발 밑 부분에 들어가는 완충재에 [에어]를 붙인 것도 제품의 특징을 정말 잘 설명하는 단어를 선택했다고 생각합니다. 

이 제품의 경우 [BREATHE]라는 섬유가 쓰였다고 하네요. 땀을 빠르게 제거하고 통풍이 잘되는 구조라고 합니다. 그리고 DRI-FIT 기술이 쓰였다고 하네요. 아마도 건조를 돕는 기술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정확하게 어떤 원리의 기술인지는 저도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전반적으로 실물을 둘러보니 제품 특유의 형광색이 너무나도 이쁘게 잘 나와서 꼭 착용하기 위해 구매하는 것이 아닌, 소장용이나 장식용으로 구매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상으로 나이키 FC 바르셀로나 2018/19 원정 유니폼 실물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