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카카오톡 PC 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오늘은 국민 메시지 어플 카카오톡 PC 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사실 저는 평소 카카오톡을 PC로 이용하는 것을 선호하지 않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처음 출시되었던 기반이 모바일이어서 그런지 PC로 이용하면 일반 메신저 프로그램 같은 느낌이 들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하지만 PC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 비해 빠른 채팅이 가능하고 동시에 카카오톡을 통한 사진이나 기타 파일 공유에서도 훨씬 빠른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러한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PC 카톡을 사용하게 됩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을 사진과 함께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PC 버전 설치

1. 네이버 또는 기타 검색창에 카카오톡을 치거나 또는 카카오톡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카카오톡 홈페이지 주소 https://www.kakaocorp.com/service/KakaoTalk?lang=ko







2. 내 기기에 맞는 카카오톡 다운로드 받기

카카오톡은 다른 메시징 어플들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운영체제를 지원합니다. 카카오톡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있는 '다운로드'에 마우스를 올리면  PC, Mac, Mobile 운영체제 별 다운로드 버튼이 나타납니다. 오늘은 PC에 설치하는 것이므로 'Window PC'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클릭 시 다운로드가 시작되며 파일 용량이 크지 않아 금새 다운로드가 끝납니다.





3. 카카오톡 PC 버전 설치

3-1. 설치 프로그램 아이콘을 실행시켜줍니다.



3-2. 언어 선택은 기본이 한국어입니다.



3-3. 카카오톡 설치 시작화면입니다. 다음을 눌러 계속 진행하면 됩니다.



3-3-1. 카카오톡 설치 폴더 선택 화면. 변경 사항이 없으면 다음을 눌러 진행합니다.



3-3-2. 카카오톡 설치 구성 요소 선택 화면. 변경 사항이 없으면 다음을 눌러 진행합니다.



3-3-3. 카카오톡 설치 중 화면입니다.



3-3-4. 설치가 완료된 화면입니다. 마침을 눌러 카카오톡 PC 버전을 실행시켜줍니다.



4. 카카오톡 PC 버전 실행 화면입니다. 자신의 카카오계정과 비밀번호로 로그인하면 됩니다. 만약 카카오계정 로그인에 문제가 있다면 카카오 고객센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고객센터 https://cs.kakao.com/helps?category=25&device=15&locale=ko&service=8





5. 카카오계정 로그인이 완료된 화면입니다. 스마트폰에서 보던 화면과 같습니다. 평소와 다름 없이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톡 PC 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톡은 다른 메시징 어플들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여 사용자의 이용편의성 향상에 노력을 기울이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Windows, Mac, Android, iOS 등 대다수의 운영체제를 지원하기 때문에 어떤 기기에서도 사용에 큰 지장은 없습니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여전히 스마트폰의 경우 전화번호 기반의 로그인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카카오계정이라는 로그인 수단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초기 설정에서는 꼭 사용자의 전화번호를 기반으로 설정해야 한다는 점은 약간의 불편함을 초래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모바일 기기의 경우 여러 기기를 하나의 계정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많은 편인데 카카오톡은 여전히 전화번호로 인증된 기기만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다른 어플들 대비 불편한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점은 분명히 개선되기를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