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테크] 보상형 집중력 향상 어플, 돈버는 어플 방치의 신 추천!!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여러분들은 스마트폰에 중독되셨나요? 아니면 자유로우신가요? ​일하면서 3분 간격으로 스마트폰 한 번 보는게 일상이 된 제 입장에서는 스마트폰 중독을 끊어내고 집중력을 기르는게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심지어는 아무런 알림이 오지 않았는데도 진동이 온 것 같이 느껴지는 현상도 여러 번 경험했습니다. 제 나름의 변명을 하자면 정말 저는 스마트폰이 꼭 필요합니다. 여러 사람들과 메시지를 주고받고, 거래처와 통화 몇 번하고 블로그 방문자지수 확인, 가상화폐 어플 확인, 인터넷 둘러보기 등등 정말 많은 일을 하고 있습니다. 아침 출근길, 식사시간, 자기 전까지 정말 스마트폰을 내려놓지 않는다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이런 제 자신의 모습이 어느 순간에는 너무 한심해 보이기도 하지만 막상 스마트폰이 없다면 너무나도 막막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 없는 극단적인 삶을 꿈꾸는 대신, 스마트폰에 집중하는 시간을 줄여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그렇게 인터넷을 검색하다보니(결국 또 스마트폰을 사용했네요;;) 좋은 어플을 하나 발견했는데요. 그래서 여러분에게도 이 어플을 소개해드리기로 했습니다. 어플 이름은 ‘방치의 신’입니다.






위 사진은 앱스토어에서 검색한 결과입니다. 의외로 평점이 높은 편입니다.
어플 사용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처음 실행하면 회원가입을 합니다. 회원 가입은 카카오톡 계정으로도 가능하여 최초 입력시 귀찮음이 적었습니다. 그 다음 자신의 집중 목록을 입력하거나 기존 목록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목표치 설정일 뿐 여기서 설정한 시간 이상으로 적립이 불가능 한 것은 아니므로 너무 신경쓰시지 않아도 됩니다. 여기까지 따라오셨다면 그 다음은 그저 폰을 뒤집어놓으면 됩니다. 센서에 의해 폰이 뒤집힌 상태인 것을 인식하면, 그 순간부터 초 단위로 적립이 되기 시작합니다.





최초 실행화면입니다. 이 상태에서 폰을 뒤집어놓으면 됩니다. 여기 몇가지 팁을 드리자면, ​꼭 바닥에 뒤집에 놓아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폰이 뒤집혀 있다고 인식하면 되는 것이기 때문에 (아이폰의 경우) 누워서 폰을 들면 여전히 시간을 측정합니다. 따라서 어플을 켜고 누워서 시간 측정이 되는 것을 확인하고나면 홈버튼을 눌러 다른 어플로 넘어가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 어플의 또 다른 특징은 적립 시간 대비 적립 포인트가 사용량에 비례하여 추가된다는 점입니다.





일단 적립은 10분 단위 포인트로 적립됩니다. 포인트는 계급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계급 구조는
흙수저 - ​동수저 ​- ​은수저 ​- ​금수저 ​- ​다이아수저
​이런 식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등급이 올라갈​수록 더 많은 포인트가 쌓이기 때문에 사용자들에게 동기부여가 되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시간이 흘러야 적립이 되는 어플의 특성상 시간의 흐름을 빠르게 할 수는 없으니 이런 방식을 택한 것 같네요. 아마 이런 방식이 아니었다면 대다수의 사람들이 중도포기하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했을 것 같습니다.


마치며..
​지금도 고3 수험생들에게 인기있는 아이템 중 하나가 ‘집중시간 체크 타이머’입니다. 얼핏 보기에 일반 타이머 같이 생겼는데 버튼을 누르고 자신이 집중한 시간을 점검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학생들이 때로는 자신의 집중력을 입증하는 자료(?)로 쓰기도 합니다. 근데 이 타이머에는 공부 시간에 대한 보상 기능은 빠져있죠. 물론 자기 자신의 보람이 향상되는 효과는 있지만 오늘 제가 소개해드린 어플을 이용한다면, 보람 뿐만 아니라 자신의 집중력에 대한 작은 보상도 받을 수 있고 더 간편하고 정확한 측정도 가능하게 될 겁니다. 또한 저처럼 집중력이 부족한 직장인이나, 직업 특성 상 폰을 자주 보지 않아도 되는 분들에게도 유휴 시간을 활용하는 또 다른 방법이 될 겁니다. 이상으로 ‘방치의 신’ 어플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운로드 링크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