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GQ마켓] 사진 첫 판매 성공~! 후기 남깁니다.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정말 다양한 스톡사진 사이트에 사진을 열심히 올렸던 작년.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OGQ마켓에도 몇 장의 사진을 올렸는데요. 처음에 올린 사진이 에디터 초이스에 선정되기도 하는 등 나름의 성과를 거두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OGQ마켓] 네이버의 디지털 리소스 마켓, OGQ마켓 가입하기, 판매자등록, 사진등록
https://flypp.tistory.com/106

 

[OGQ마켓] 네이버의 디지털 리소스 마켓, OGQ마켓 가입하기, 판매자등록, 사진등록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스톡사진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인터넷을 둘러보니 정말 많은 스톡사진 사이트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셔터스톡과 게티이미지를 필두로 하는 해외 거점의 스톡사진 사이트가..

flypp.tistory.com


[OGQ마켓] 네이버 OGQ마켓 Editor's Choice 선정!! 이미지 부문 메인화면에 뜨다~!
https://flypp.tistory.com/108

 

[OGQ마켓] 네이버 OGQ마켓 Editor's Choice 선정!! 이미지 부문 메인화면에 뜨다~!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얼마 전에 네이버의 디지털 리소스 마켓, 네이버 OGQ마켓에 대해 소개해드리는 글을 썼었습니다. 네이버의 디지털 리소스 마켓, OGQ마켓 가입하기, 판매자등록, 사진등록 http://flyp..

flypp.tistory.com

 

 

그리고 한동안 바쁜 일상을 핑계로 업로드도 뜸해지고 그로 인해 열정도 많이 식어있었는데요. 일요일인 오늘, 우연히 다시 들어가 본 OGQ 마켓에서 반가우면서도 놀라운 소식을 접했습니다.

첫 판매 알림

정말 생각지도 못했던 판매 소식, 게다가 최근에 팔린 건데 하마터면 모르고 넘어갈 뻔했습니다. 열심히 올린 컨텐츠가 '첫 판매'의 기쁨을 전해주니 감회가 새롭네요. 스톡 사진을 올리면서도 '이게 진짜 팔리기는 할까?' 하는 의구심이 가득했던 초창기를 지나 '왜 이렇게 안 팔리지..?' 하는 시기를 지나가고 이제는 정말 '팔릴만한 사진'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좋은 사진과 잘 팔리는 사진은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런 사진들은 그만큼 많은 노력이 깃들어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때로는 엉뚱한 곳에서 수익이 나오기도 하는게 스톡사진의 매력인 것 같기도 합니다. 

 

 

그럼 어떤 사진이 팔린 건지 살펴볼까요?
우선 OGQ마켓의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로 접속합니다.

1. OGQ마켓 접속 (http://ogqmarket.naver.com/) 후 우측 상단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클릭

 

 

2.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의 대시보드에서 컨텐츠의 판매 현황 확인이 가능합니다. 우측에는 판매 순위 TOP5를 보여주어 자신의 컨텐츠 중 어떤 것들이 잘 판매되는지 한눈에 보여줍니다.

 

 

3. 판매 순위 TOP5의 컨텐츠를 클릭하면 세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컨텐츠 판매 상황을 더 자세히 보고 싶으면 상단에 판매현황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번에 팔린 사진은 제가 올린 사진들 중에서 '기름에 튀긴 마늘'이라는 사진인데요. 집에서 저녁을 준비하다가 기름에 자글자글 튀겨지는 마늘이 유난히 맛있어 보여서 한 컷 남겨본건데 이렇게 팔리게 될 줄은 사실 저도 몰랐습니다. 아쉽게도 웹용 라이센스라서 판매대금은 150원이지만 누군가가 제 컨텐츠에 관심을 가지고 구매까지 해주신 것에 대해 감사한 마음이 가득합니다. 이제부터 다시금 열정과 끈기를 가지고 연구하며 사진 작업에 매진해야겠다는 다짐과 함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OGQ마켓 관련 궁금하신 점은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플라이프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