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청계산 옛골/신구대식물원 청국장+보리밥 맛집, 부뚜막청국장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청계산 근처에는 다양한 종류의 맛집들이 즐비한데요. 오늘은 청계산 자락 신구대학교 식물원 근처에 있는 청국장+보리밥 맛집, 부뚜막청국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부뚜막청국장

주소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달래내로 383

전화번호 : 031-723-5668

영업시간 : 평일 08시 ~ 20시 30분 / 주말 06시 ~ 20시 30분






부뚜막청국장은 청계산 옛골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차로 10여분 내외의 거리에 신구대식물원이 있기 때문에 식사 후 야간에 열리는 꽃빛축제를 구경하러 가기 좋은 코스입니다. (신구대식물원 꽃빛축제는 추후 따로 포스팅하겠습니다.) 

가게 바로 옆에 꽤 넓은 주차 공간이 있어서 차량을 세우고 한 컷 찍어보았습니다.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는 가게 입구에서부터 토속적인 분위기가 물씬 느껴집니다.






내부 인테리어도 토속적이면서 편안합니다. 황토색 벽과 기와지붕 등이 어우러져 마치 민속촌에 온듯한 느낌도 드네요. 테이블마다 기름병과 고추장 항아리가 비치되어 있어서 비빔밥을 먹을 때 원하는만큼 추가할 수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천정에는 많은 유명인들의 싸인액자가 가득했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김건모의 싸인을 찍어보았습니다. 미운 우리 새끼에서 보여주는 익살스러움이 싸인에서도 느껴지네요.






나무판으로 만든 메뉴판입니다. 제각기 다른 모양과 크기를 하고 있는걸 보니 가게를 운영하시면서 하나 둘 추가한 듯하네요.






부뚜막청국장의 메뉴판입니다. 저희 일행은 주요리인 청국장보리밥과 함께 곁들일 음식으로 메밀전병을 주문했습니다. 여담으로 메뉴판에 남은 음식을 재활용하지 않는다는 문구를 크게 써 놓은 것을 보니 뭔가 안심이 되네요. 






주문한 음식이 모두 나와 한 상 크게 차려진 모습입니다. 이 곳은 다른 음식점과는 달리 음식이 나오는 속도가 상당히 빠른 편이어서 인상적이었습니다. 






부뚜막청국장에서는 위와 같이 다양한 밑반찬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반찬 하나하나의 맛이 대체로 좋은 편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오이무침, 물김치가 가장 맛이 좋았습니다.






메밀전병 (10,000원) 의 모습입니다. 양도 푸짐하고 맛도 일품이었습니다.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의 메밀피가 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청국장집에서는 무엇보다 청국장 자체의 맛이 가장 중요하겠죠? 그런 면에서 부뚜막청국장의 청국장 맛은 합격점을 주기에 충분했습니다. 너무 향이 진하거나 부담스러운 맛이 아닌, 구수한 맛이었습니다.






보리밥에 여러가지 나물과 청국장 그리고 고추장+참기름까지 넣어 비빔밥을 만들어 먹으면 정말 다른 반찬이 필요없습니다. 중간 중간에 메밀전병까지 어우러지니 금상첨화더군요. 아 글을 쓰면서 사진을 다시 보니 또 먹으러 가고 싶어집니다.





이상으로 청계산 옛골과 신구대식물원 근처 청국장 맛집, 부뚜막청국장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