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10년전 가격 복국 한그릇 드셔보세요~! 하남 덕풍동 동래복집 미사리점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평소 복어요리를 좋아하는 편이 아니었지만, 최근에 그 생각을 바뀌게 해준 맛집이 있어 소개해드려볼까 합니다.

요즘 저는 회사 현장이 있는 하남 미사리 조정경기장 근처로 거의 매일 출근하고 있는데요. 근처에 음식점이 별로 없어서 아쉬워하던 차에 차로 5분 거리에 있는 복집을 발견하였습니다. 


동래복집 미사리점

주소 : 경기도 하남시 미사대로 592

전화번호 : 031-796-0855

영업시간 : 매일 09:00 ~ 22:00 (연중무휴)






동래복집 미사리점 전경입니다. 아래 쪽에 [10년전 가격 뚝배기복국] 현수막이 크게 펼쳐져 있습니다. 정말 10년 전 가격인지는 사실 정확히 확인할 수 없지만 어쨌든 점심 한끼에 먹기 크게 부담스러운 가격은 아닙니다.





동래복집 미사리점은 동래복국 체인점에 속하는 것 같습니다. 일일 드라마 후원도 하고 각종 TV 프로그램에도 자주 나온 곳이라고 합니다.





가게 입구에 자리잡은 어항에는 살아있는 복어들이 가득했습니다. 복어라는 생선을 그저 '독이 많은 생선' 정도로만 알고 있었던 저에게 실제로 살아있는 복어를 보는 건 상당히 재밌고 신기한 경험이었습니다. 복어를 가까이서 보니 생각보다 귀엽게 생겼습니다.





가게 입구에는 이 곳을 다녀간 수많은 연예인들의 싸인이 가득합니다. 근데 자세히 보면 싸인지에 사진이 딱 맞게 있더군요. 아마도 우선 싸인을 받은 다음 해당 싸인을 사진과 합성해 놓은 것 같습니다.





가게 내부의 모습입니다. 평소 다른 맛집을 가도 내부 사진은 자리에 앉은 다른 손님들로 인해 자세히 못 담아오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이 날은 점심시간보다 약 20분 정도 일찍 간 덕분에 마치 가게 홍보용 사진 촬영하듯 편안하게 찍을 수 있었습니다. 


가게 규모가 있는만큼 좌석도 넉넉하게 마련되어 있는 편입니다. 가게 인테리어에서는 지나간 세월의 흐름이 느껴지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지저분한 느낌은 전혀 없습니다. 오히려 앤틱하다고 할까요? 뭔가 시간의 흐름이 더해진 분위기가 느껴지는 모습입니다.





동래복집 미사리점의 메뉴판입니다. 복어요리 전문점답게 정말 다양한 복어요리가 메뉴에 올라있는데요. 대부분의 손님들이 선택하는 건 생복지리였습니다. 저희는 이 수많은 메뉴 중에서도 가장 저렴한 하지만 맛이 뛰어난 메뉴인 복국(뚝배기)을 주문했습니다.





동래복집 미사리점의 기본 반찬입니다. 샐러드, 연두부, 김치, 미역줄기 무침, 그리고 복껍질무침이 올라옵니다. 이 중에서도 복껍질무침은 매콤달콤새콤한 맛 그리고 쫄깃한 식감으로 몇 번을 리필해서 먹어도 계속 맛있었습니다. 약간 담백한 맛에만 치중해있는 복국의 맛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에도 잘 맞습니다. 





드디어 가성비 최고 메뉴인 복국(9,900원)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사진 상에서는 잘 안보이지만 다른 식당과는 달리 뚝배기를 냉면 그릇에 받쳐서 제공합니다. 식사하는데 지장은 없으나 뚝배기를 옮기려고 하는 경우 뜨거운 표면에 다칠 위험은 있어 보였습니다. 


음식의 맛 자체는 나무랄 곳이 없습니다. 마치 닭고기처럼 들어있는 통통한 복어살, 아삭아삭한 콩나물, 그리고 쑥갓, 배추 등이 어우러져 정말 시원한 맛이납니다. 아마 직장인이 많은 지역에 이 가게가 있었다면 정말 문전성시를 이루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동래복집 미사리지점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