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롯데맛집] 수요미식회와 식객도 반한 맛! 평양냉면이 맛있는 봉피양 잠실롯데점

잠실롯데맛집, 평양냉면이 맛있는 잠실롯데백화점 봉피양 후기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잠실 롯데백화점 지하 푸드코트, 푸드에비뉴 맛집 봉피양입니다.

봉피양2017년 미슐랭 가이드 서울 빕구루망에도 선정된 맛집으로, 허영만 화백의 만화 식객 '평양냉면편'에도 등장했었던 맛집입니다. 


그리고 평소 맛집 프로그램 중에서는 (간혹 실망하기도 하지만) 가장 신뢰도 있게 생각하는 수요미식회에도 등장했었다고 하네요. (수요미식회 2015년 5월 27일 방송 - 평양냉면편 참조) 

현재 방이동 본점, 잠실점, 영등포점, 양재점, 용산점, 명동점, 삼청점, 서초점, 마포점, 청담점, 경복궁점, 분당점, 판교점, 시흥점, 세종시점, 김포공항점 등 전국 곳곳에 지점이 있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 이번에 제가 방문한 곳은 잠실 롯데백화점 지하 식당가인 '푸드에비뉴'에 위치한 잠실점입니다. 



봉피양 잠실점의 모습입니다. 가게 외부에도 테이블이 있고 내부에도 좌석은 충분한 편입니다.





봉피양과 벽제설렁탕이 함께 써있는 간판입니다. 사실 봉피양은 '벽제갈비'에서 만든 캐주얼한 브랜드입니다. 봉피양은 주로 돼지갈비 위주의 메뉴 구성이고 벽제갈비는 소고기 위주의 메뉴 구성인데, 백화점에 입점시키기 위해 두 브랜드의 주요 메뉴를 함께 구성한 것이라고 추측됩니다.




가게 입구에는 이처럼 판매 중인 메뉴의 모형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식객' 설렁탕의 주인공이 정성을 다해 끓였습니다. 라는 문구가 인상적이네요.





가게 내부 인테리어는 신경을 많이 쓴 모습입니다. 너무 어둡지도 밝지도 않게 잘 꾸며진 곳이구요. 다만 아쉬운 점은 테이블의 균형이 안 맞는 것이 많았다는 점입니다. (문의해보니 향후 수리 계획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봉피양 하면 역시 평양냉면이죠~! 이 가게의 평양냉면 맛을 만들어낸 분인 김태원 명인과 그의 후계자가 함께 찍은 사진이 있더군요. 경력을 보니 정말 한 우물한 깊게 파신 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봉피양 잠실점의 메뉴입니다. 우선 정식 세트메뉴는 냉면 또는 밥과 돼지本갈비 또는 한우불고기/한우떡갈비 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스페셜 메뉴인 양곰탕찌개는 본래 1인 메뉴였던 양곰탕을 찌개 형식으로 새롭게 출시한 것 같습니다. 술안주에도 잘 어울리는 맛이므로 추천합니다.




뒷면에는 단품 메뉴 위주입니다. 가장 밑에 있는 후식 냉면류는 1인당 1메뉴를 주문해야 추가 주문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드디어 주문한 메뉴가 나왔습니다. 이 날 저희가 주문한 메뉴 중 첫번째는 '한우우거지탕'입니다. 다른 곳보다 고기의 품질도 좋고 양도 많습니다.





한우우거지탕의 뒤를 이어 나온 '한우청미김치찌개'입니다. 재료가 좋아서 그런지 맛이 뛰어났습니다. 밑반찬류와 함께 라면사리가 제공되는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오늘의 주인공인 '봉피양 평양냉면'입니다. 육수는 자연스러운 맛이면서 동시에 시원함을 품고 있습니다. 너무 짜거나 신맛도 없습니다. 그리고 다른 가게와는 달리 따로 가위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면에 메밀이 많이 함유되어 이로 충분히 끊어 먹을 수 있을만큼 부드럽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먹어본 평양냉면/물냉면을 통틀어 이 집보다 맛있는 것은 아직 먹어보지 못했습니다. 그만큼 강력히 추천하는 메뉴입니다. 여름 뿐만 아니라 겨울에 먹어도 일품입니다.



이상으로 수요미식회와 식객도 반한 그 맛, 잠실 롯데백화점 봉피양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