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l] 델 모니터 U2415 구입 후기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오늘은 제가 사용 중인 모니터, DELL UltraSharp U2415 를 보여드릴까 합니다. 사실 구매한 지는 약간의 시간이 지났지만 처음 개봉했던 당시부터 지금까지 굉장히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기도 하고, 제가 구매할 당시에 비해 더 착해진 가격으로 판매 중인 것을 확인했기 때문입니다.



제품명에서 유추하셨겠지만 이 제품은 24인치 모니터입니다. 대부분의 제조사에서 23인치 또는 27인치 제품을 출시하는 것을 생각하면 흔하지 않은 사이즈이긴 합니다. 그렇지만 실제 사용함에 있어서 23인치와는 거의 차이가 없는 크기이기 때문에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동시에 1920 X 1200 해상도 / 16:10의 화면비를 적용하고 있어서 23인치 제품 대비 더 많은 정보를 한 번에 볼 수 있습니다.




박스 뒷면에는 화면 크기, 입력단자, 얇은 베젤을 강조하는 그림 등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베젤이 매우 얇은 제품이면서 동시에 세로 피봇이 가능한 제품이기 때문에 다른 분들의 사용기를 보면 세로로 2개를 붙여서 사용하는 경우도 있더군요.





박스를 열어보면 굉장히 복잡하게(?) 설계된 종이 포장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스티로폼을 사용하지 않고 종이로만 박스를 구성하려다 보니 이런 구조가 된거 같은데, 환경보존의 측면에서는 굉장히 환영할만 합니다. 다만 박스를 해체하려면 약간의 인내심이 필요한 것은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구성품의 모습입니다. 제품 드라이버 설치CD, 각종 케이블 등은 일반적인 제품과 비슷한 구성입니다. 가장 독특한 점은 각 제품마다 공장에서 캘리브레이션을 해서 출하된다는 점인데요. 오른쪽에 보이는 종이에 그 내용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일부 고가의 제품군만 공장에서 캘리브레이션을 해서 출하한다고 하는데 이 제품은 상대적으로 착한 가격대임을 감안하면 타 제품대비 상당한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를 지지하는 모니터 받침대는 세로 피봇을 지원하며 높낮이 조절도 가능합니다. 따라서 개개인의 성향과 상황에 맞게 모니터를 조절하여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델 U2415 모니터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의 모습입니다. 서두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이 제품의 해상도는 1920 X 1200 입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23인치 제품대비 세로로 약간의 화면을 더 볼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 문서작성, 게임 등 컴퓨터를 사용하는 거의 모든 상황에서 도움이 됩니다. 영화 재생시에는 빈 공간이 약간 더 생길 수 있지만 그런 점은 다른 모니터에서도 비슷하기 때문에 크게 단점이라고 하기는 어렵습니다.




제품 뒷면의 모습입니다. 받침대 가운데에 있는 구멍을 통해 각종 케이블을 모으면 상당히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합니다. 오른쪽 끝에 보이는 작은 구멍은 USB입니다. 이 단자를 통해 충전케이블 등을 연결하거나 마우스, 키보드 등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작은 차이이지만 상당히 편리한 단자 구성입니다.




케이블 배치가 끝나면 전용 덮개를 이용하여 지저분한 면을 최대한 숨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앞면은 물론이고 뒷면의 디자인까지 신경 쓴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모든 설치가 끝나고 화면을 켜보았습니다. 화면 아랫부분을 제외하면 거의 베젤이 있다는 것을 느끼기힘들 정도로 베젤이 얇은 편입니다. 조작부는 터치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용자 설정에 따라 전원 버튼에 조명 On / Off 가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DELL UltraSharp 24 Monitor U2415 제품 개봉 및 설치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