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애드센스 PIN 번호 도착~! 핀번호를 입력하여 지급 보류 상태 해소하기~!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지난 번에 제 애드센스 계정에 필요한 핀번호가 적힌 우편물이 출발했다는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관련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해당 포스팅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지급 보류 및 핀번호 발송 안내에 관하여 http://flypp.tistory.com/91

제가 이 글을 작성한 날짜가 5월 26일이고, 핀번호가 출발한 날짜는 5월 24일입니다. 그리고 우편물이 도착한 날짜는 6월 8일이므로 대략 보름 정도만에 도착한 것입니다. 처음에 한 달 정도를 예상했는데 그래도 제 예상보다는 빠르게 도착해서 기쁜 마음으로 핀번호 입력 절차에 돌입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 방법에 대해 사진과 함께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google AdSense PIN) 우편물 도착하다

지금 보시는 우편물이 바로 말로만 듣던(?) 구글 애드센스에서 오는 그 편지입니다. 우표 부분을 보니 말레이시아에서 보낸 것으로 보입니다. 국제 운송을 통해 왔는데도 얇은 우편이 이렇게 깨끗하게 온 것을 보니 신기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제가 그렇게 기다리던 핀번호는 우편물 내부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처음에는 어디에 써있는거지? 하고 잠시 고민했습니다. 그 다음에는 '양쪽 모서리 부분을 먼저 제거해 주십시오.'라는 문구에서 다시 고민했습니다. 그래서 정말 양쪽 모서리 부분만 'ㅁ'자 모양으로 제거했는데 그제서야 제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것을 깨달았습니다. 양쪽 모서리라는 부분은 저 화살표들이 가리키는 부분 전체, 그러니까 우편물의 테두리를 전부 제거하라는 뜻이었습니다. 워낙 기다리던 우편이라서 잠시 정신이 없었던 거일거야.. 라며 스스로를 위로했습니다. ^^;;




이번에는 우편물 뒷부분입니다. 앞부분과 마찬가지로 매우 친절하게 '양쪽 모서리 부분을 먼저 제거해 주십시오.'라고 세군데나 써있습니다. 이제와서 보면 매우 쉬운 말인데 그 날따라 제 두뇌회전 속도가 조금 느렸던 것 같습니다. 아무튼 뒷부분에는 애드센스 로고를 제외하면 특별한 내용은 없습니다.




우편물 내부에는 PIN 번호 입력 방법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핀번호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핀번호는 숫자 6자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물을 카페나 다른 분들의 블로그에서만 보다가 실제로 보니 아 정말 나도 곧 수익을 받을 수 있겠구나 하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이 우편을 받기위해 약 8개월이 넘는 기간을 그렇게 무수히 많으 시행착오를 겪었던 것을 생각하니 감회가 남다르기도 했습니다. 정말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하는 것도 결코 쉬운 것이 아님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기회도 되었습니다. 적어놓고 보니 우편물 하나가 저로 하여금 정말 많은 것을 깨닫게 해주었네요. 아무튼 애드센스를 하면서 저는 단순히 수익만 얻은 것이 아니라 끈기와 포기하지 않는 것에 대해 배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핀번호 입력하기

지금부터는 애드센스에 핀번호를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자신의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1단계. 핀번호 입력 전 애드센스 로그인 화면입니다. 화면 윗부분에 붉은 색으로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라는 문구가 선명합니다. 이제 핀번호가 도착했으니 주소를 인증해야겠죠? 설정 - 계정 - 계정 정보로 들어가시거나(2단계로 넘어갑니다) 붉은 색으로 된 부분 옆에 있는 작업을 클릭합니다(3단계로 넘어갑니다).




2단계. 계정 정보 설정 화면입니다. 주소 확인 옆 부분에 주소 인증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소 인증 버튼을 클릭해도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3단계. 1단계 또는 2단계를 통해 진입 가능한 주소 인증 화면입니다. 아래 부분을 보시면 PIN 입력란이 있습니다. 아까 우편물에 적혀 있는 PIN번호를 입력하시고 PIN 제출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4단계. PIN제출 버튼을 클릭하면 버튼이 비활성화됩니다. 이 상태에서 다음으로 진행되지 않는다면 잠시 기다리셨다가 새로고침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제 경우에도 아무런 반응이 없어서 잠시 기다린 다음 홈화면으로 가서 새로고침했습니다.)




5단계. 새로고침한 다음 홈화면의 모습입니다. 아까 보였던 붉은 색 줄이 사라진 모습입니다. 이제 설정 - 계정 - 계정 정보로 가셔서 핀번호 입력이 완료되었는지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6단계. 2단계에서도 보셨던 계정 정보 설정화면에 다시 들어왔습니다. 아까와 다를 바 없어 보이지만 자세히 보시면 [주소 확인 - 주소 인증] 부분이 사라졌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다면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을 통한 주소 확인을 완료한 것입니다. 참고로 PIN번호는 3회까지 입력이 가능하다고 하니 아무리 빨리 입력하고 싶으시더라도 차분한 마음으로 정확하게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 국내 포털사이트의 서비스가 아니다보니 만약의 경우 빠른 대처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