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청주 율량/사천 카페 추천, 청주 그리너리 방문기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요즘에는 전국 어디를 가도 유명한 카페가 많죠? 그래서 어디를 가나 유명 카페를 가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청주에서 유명한 카페 중 하나라고 알려진 그리너리 카페에 다녀왔습니다. (초록창에 '청주 카페' 검색하니 나왔어요)

이 곳의 특징은 매우 넓은 주차장 / 큰 매장 (건물 전체가 카페) / 스몰웨딩 가능 정도로 요약할 수 있겠네요. 

이 포스팅에서는 청주 율량/사천 가볼만한 카페, 그리너리 카페를 사진 위주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차장에 차를 세우자마자 보이는 그리너리의 모습입니다. 독특하게 생긴 하얀 건물이 인상적이네요. 저기 보이는 계단 쪽으로 올라가셔도 되구요. 오른쪽으로 돌아가시면 커다란 문으로 된 또 다른 입구가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계단으로 들어갈 때와 문으로 들어갈 때의 층수가 다르다는 점인데요. 계단을 이용하시면 2층으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문으로 들어가시면 1층으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오른쪽 문 쪽으로 가다보면 커다란 그리너리 간판이 보입니다. 검은 바탕에 노란 글씨로 되어있네요. 밤에는 간판에 불이 들어오는데, 전구 하나하나에 불이 들어오는 형식이라 매우 이쁘더군요.




카페 주위로 이렇게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손글씨로 쓰신 듯한데 글씨체가 매우 깔끔하네요.




옆에는 나무로 된 파레트와 나무 조형물로 장식된 공간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야외 탁자 및 의자 등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실내로 들어서면 높은 천장이 가장 먼저 시선을 끕니다. 지붕을 유리로 마감해서 채광량을 높이는 동시에 인테리어 효과도 누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하얀 천을 중심으로 다양한 조형물들이 장식되어 있는데 조금 복잡한 듯 하면서도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 곳이 이렇게 실내에 신경을 많이 쓴 이유가 뭘까 궁금했는데 알고보니 소규모 결혼식으로 대관한다고 합니다. 사진에서는 자세히 안 나왔지만 커다란 문을 열고 들어오면 가운데 주문하는 곳까지 쭉 이어져 있던데 이 곳이 신랑 신부가 입장하는 곳이 되는 것 같습니다.


실내 구조에 대해 조금 더 말씀드리자면 이 곳이 건물의 1층입니다. 빵과 음료를 주문하는 곳이 있습니다. 왼쪽으로 보이는 통유리 방은 직원 전용 공간인데 자세히 보니 다양한 디자인의 드레스가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아마 웨딩을 진행하는 사람들에게 대여하는 용도인 것 같습니다. 그 옆으로는 2층 좌석이 있습니다. (처음 사진에서 보신 계단으로 올라오면 2층입니다.) 그리고 그 밑으로는 반지하 형태의 공간이 있습니다. 지붕으로 충분한 양의 빛이 들어오기 때문에 지하에 있으면서도 지하같지 않은 느낌이 나는 공간이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입체적인 공간 구성이 굉장히 인상적이었습니다.




다양한 케이크와 빵류가 있었는데 저희는 '쑥떡쑥떡'을 선택했습니다. 별다른 이유는 없고 요즘 유명해진 '소떡소떡'과 비슷한 이름이었기 때문입니다. ^^;; 쑥이 들어간 빵에 소보로가 올라가 있고 위에 달콤한 시럽?이 올려져있는데 쑥향이 강한 것은 아니었지만 맛있었습니다.




빵을 담는 접시는 2가지 종류입니다. 이런 공간마저도 매우 이쁘게 꾸며놓아서 마치 작품같은 느낌입니다.




음료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커피 / 음료 / 주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좌석 옆에는 이렇게 나무 판으로 된 장식물이 있었는데요. 결혼식 분위기가 물씬 풍겼습니다.




주문한 메뉴와 함께 좌석을 촬영해보았습니다. 이 테이블이 카페 내에서 가장 큰 테이블이었습니다. 일자로 쭉 이어진 테이블이라 결혼식에서도 다양한 활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2층 좌석의 모습입니다. 카페 외부에 있던 나무로 된 파레트가 여기에서도 보이네요. 실내 인테리어를 기획하신 분의 감각이 느껴지는 공간입니다. 참고로 화장실은 남녀 구분이 되어있는데, 남자 화장실은 2층에 있고 여자 화장실은 지하층에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1층으로 들어오는 문입니다. 문의 길이가 족히 3미터는 되어 보였습니다. 야간이 되어 간접조명이 더해지니 더욱 멋진 모습을 보여주네요.




카페 외부로 나와보니 아까 보았던 LOVE 장식물에 이쁜 전구불이 들어왔네요. 카페 간판도 전구로 장식되어 있던 것을 생각해보니 이 곳의 컨셉은 정말 확실한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낮이나 밤이나 사진 찍기 좋고 보기에도 좋았습니다.


이상으로 청주 율량/사천 카페 추천, 그리너리 방문기를 마치겠습니다. 이 곳의 장점은 독특하고 멋진 건물 그리고 예쁜 인테리어, 넓은 주차장 등입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차량이 없으면 방문하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청주에서 가볼만한 카페를 찾으신다면 그리너리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카페정보

주소 : 충북 청주시 청원구 새터로176번길 157-1 (도로명) / 충북 청주시 청원구 사천동 186 (지번)

전화번호 : 043-225-0034

영업시간 : 평일(월~목) 11:00 ~ 23:00 (금) 11:00 <종료 시간 미표기> / 토요일 11:00 ~ 01:00 / 일요일 11:00 ~ 23:0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