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토 키보드 손목보호대 WRS-03 구입 및 사용후기

액토 키보드 손목받침대 WRS-03 리뷰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얼마 전에 새로운 기계식 키보드를 들이게 되었습니다. 바로 레오폴드 FC900R PS 화이트 투톤 한글 클릭 제품인데요. 


새로운 기계식 키보드의 장점에 흠뻑 빠져서 살펴보니 한 가지 문제점이 생겼습니다. 일반적인 키보드보다 약간 높이감이 있다는 것인데요. 기존에 사용하던 키보드는 키보드 아랫부분에 약간의 경사가 있는 키보드 손목받침대가 기본적인 옵션으로 있었지만 이 제품은 그런 부속이 없습니다. 처음에는 키보드 받침을 올리지 않으면 사용에 지장이 없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받침을 낮춰 보았지만 여전히 손목이 편한 높이는 아니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사용하다 보면 아무래도 손목이 계속 꺾인 채로 타이핑을 하게 될 것이고 그렇게 되면 손목에 많은 무리가 갈 것 같아서 키보드 손목보호대를 마련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럼 오늘은 제가 새로 들인 키보드 손목받침대 액토 WRS-03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우선 기준 : 화이트냐 그레이냐 그것만 정하자

세상에는 정말 다양한 디자인과 재질의 키보드 손목보호대가 존재합니다. 가격대도 천차만별이구요. 그래서 항상 선택의 순간이 되면 고민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마치 아이폰 케이스를 고를 때와 비슷한 기분이 들더군요. 그런데 이번에는 의외로 선택이 어렵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제가 단 하나의 기준, 바로 색상만을 최우선으로 고려했기 때문입니다. 레오폴드 기계식 키보드를 화이트 투톤으로 구매했기 때문에 키보드 손목받침대도 화이트 아니면 그레이 중 하나로 선택하기로 마음먹고 살펴보니 선택지가 많이 줄어들더군요. 그 중에서 가장 눈에 띄었던 제품이 지금 보여드릴 액토의 WRS-03 입니다.

전체적인 패키지 모습입니다. 색상은 지금 보여드리는 그레이 이외에 블랙도 있습니다. 패키지 그림에는 블랙 모델이 그려져 있네요. 간단히 스펙을 말씀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모델명 : 액토 WRS-03

색상 : 그레이 / 블랙

무게 : 362g

사이즈 : 493(W) x 56(L) x 23(H) mm





제품 패키지 뒷면의 모습입니다. 제품의 특징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사진과 함께 잘 설명해두었네요. 이 제품의 내부에는 고밀도 탄력 GEL이 들어 있어서 너무 무르거나 딱딱하지 않습니다. 일부 사용기에서는 내부의 젤이 잘 터진다는 의견이 있었는데, 이 점은 오랫동안 사용해봐야 파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제품의 표면은 신축성이 뛰어난 Lycra 재질로 마무리했다고 합니다. 직접 만져보면 너무 미끄럽거나 끈적거리지 않아서 어느 계절에 사용해도 불편함이 없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 특징은 제품의 뒷면, 정확하게는 제품의 바닥 부분에 점착성 바닥처리를 했다는 점입니다. 책상 위에 올려두면 이 재질 덕분에 앞뒤로 움직이지 않아 타이핑을 안정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색상은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그레이와 블랙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화이트와 블랙이 주를 이루는 키보드의 색상 선택을 생각해본다면 매우 적절한 컬러라고 생각됩니다.




패키지에서 제품을 꺼내보았습니다. 표면 재질은 광택이 없어서 사용 중 빛이 반사되는 경우가 없습니다. 제품의 전체적인 마감 상태도 매우 깔끔했습니다.




앞서 제품 특징에서 설명드린 제품 바닥 부분입니다. 점착성 재질을 보호하기 위해 보호용 비닐이 덮여 있습니다. 사용하기 전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제품의 크기를 수치상으로 보여드리기엔 힘든 부분이 있어서 흔히 볼 수 있는 탄산수병과 비교해보았습니다. 제품 설명사진에서 보던 것보다는 길지만 너무 짧아도 사용이 불편하기 때문에 적당한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키보드와 잘 어울리는 편한 손목받침대

앞서 제가 이 제품을 고른 기준이 색상이라고 말씀드렸죠? 어떤 제품을 선택할 때 다양한 기준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결정하는 편인 제 성격상 이 제품은 구입 단계에서 정말 고민을 거의 하지 않고 주문해서 사실 배송 전까지도 약간 걱정이 되었는데요. 이번에는 그 선택이 옳았는지 실제 키보드와의 조합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반적으로 흰색과 회색 두 가지 색으로만 이루어져 매우 잘 어울립니다. 처음에는 때가 탈 것을 염려하여 잠시 검은색을 고민하기도 했는데 매우 후회할 뻔했습니다. 당분간은 이 조합을 매우 만족하며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키보드 손목받침대의 효과

이번에는 키보드 손목보호대 사용 전과 후의 모습을 제 손을 예로 들어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키보드 관련 리뷰를 하다보니 본의 아니게 제 손이 자꾸 등장하게 되네요 ^^;;)

Before : 위 사진은 액토 키보드 손목보호대 사용 전의 모습입니다. 키를 누르다보면 손목이 잘 꺾일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아무래도 기계식 키보드의 특성 상 키의 높이가 더 높은 느낌이 들어서 손목의 부담감도 더 크게 느껴진 것 같습니다.




After : 이번에는 액토 키보드 손목받침대를 사용한 모습입니다. 손바닥과 손목 사이 정도에 키보드 손목보호대가 위치하게 되어서 손목이 꺾이지 않아 전체적으로 사용하는 느낌이 좋아졌습니다. 또한 오타가 나는 경우도 줄어들어 전반적으로 타이핑으로부터 오는 스트레스가 줄었습니다.



마치며..

사실 키보드 손목보호대는 매우 다양한 제품이 존재하지만 실제로 쓸만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대부분의 제품이 키보드 손목받침대 사용 전이 더 편하게 느껴질 정도로 불편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오늘 소개해드린 액토의 WRS-03의 경우 내부, 외부는 물론 바닥 부분의 재질까지도 매우 신경써서 만든 제품이기 때문에 사용하는 동안 매우 편안한 타이핑이 가능했습니다. 무게나 크기 또한 딱 적당한 제품이었습니다. 그래서 주변 사람들이 키보드 손목보호대의 구입을 고려한다면 저는 당분간 이 제품을 추천할 예정입니다. 이상으로 제 돈주고 직접 구입한 액토 키보드 손목보호대 WRS-03 그레이 색상 구입 및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