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테크] 앉아서 돈 버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시작 애드픽 어플 다운로드, 가입 후기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요즘 제가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가 돈 버는 어플,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의 분야인데요. 집에서 간단히 부업으로 하기도 괜찮고 투자하는 시간과 노력에 비해 괜찮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제 큰 목표 중 하나인 돈의 파이프라인 만들기에도 꼭 필요한 요소이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로그나 기타 플랫폼을 활용하는 인플루언서가 되어 다양한 경로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애드픽에 가입해보고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실제 사용해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애드픽? 인플루언서? 무슨 소리신지..

저도 처음에는 이런 용어들이 너무 생소했습니다. 뭔가 광고를 pick 한다는 의미인거 같기는 한데 인플루언서는 또 뭐야.. 무슨 마법사 캐릭터 이름인가.. 뭐 이런 느낌이었습니다. 그런데 애드픽 홈페이지를 참고하니 이런 궁금증이 한 번에 사라지네요. 아래 그림과 함께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들어가기 : 빅데이터로 본 ADPICK 키워드 5가지!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한 분석이 대세가 되었다고 하죠? 수많은 데이터에서 어떤 공통되는 점을 추출해내면 어떤 주제를 대표하는 단어나 문장을 알아낼 수 있고 이를 서비스나 사업의 개선 및 발전에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애드픽에서는 이미 빅데이터를 이용하여 5가지의 키워드를 추출했다고 합니다. 그 키워드를 살펴보자면 인플루언서 / 캠페인 / 수익 / 가치 / 마케팅 이렇게 5가지입니다. 지금부터는 애드픽의 키워드 5가지를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플루언서란 무엇일까요?

첫번째 키워드는 인플루언서입니다. 제가 애드픽을 처음 접할 때 가장 생소했던 단어이기도 한데요. 사전적 정의를 살펴보면 [influencer : 영향력을 행사하는 사람, 감화시키는 사람] 이라고 합니다. 이 단어를 애드픽에 접목시켜 보면 블로그나 SNS 등의 리뷰 콘텐츠에서 어떤 유저의 평가가 다른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을 발견하고 이들의 영향력에 가치를 부여한 최초로 부여한 마케팅 플랫폼이 바로 애드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캠페인에 대해 알아봅시다.

두 번째 키워드는 캠페인입니다. 인플루언서가 된 애드픽의 유저들이 다양한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주고 싶은데 어떤 주제로 영향력을 행사해야할지 정해진 것이 없다면 의미가 없겠죠? 캠페인은 바로 이들 인플루언서가 뷰티, 게임, 푸드 등 다양한 분야의 광고를 할 수 있는 주제라고 보시면 됩니다. 애드픽에는 수많은 캠페인이 있으므로 자신의 취향에 따라 캠페인을 선택하고 개인의 SNS에 리뷰를 작성하게 되는 것입니다.







3. 애드픽의 수익은?

앞선 키워드 소개에서 캠페인을 선택하고 나면 SNS 등에 리뷰를 작성하게 된다고 말씀드렸죠? 여기에서 끝나면 그냥 리뷰로 끝나게 되겠지만 애드픽은 그렇지 않습니다~! 바로 일정한 수익이 지급되기 때문인데요. 고객이 참여, 가입, 영상 재생 등의 행동을 하게 되면 게시자에게 일정한 수익이 돌아가게 됩니다. 최초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인만큼 그 수익의 양도 어마어마한데요. 지급 수익이 약 100억 이상이라고 하니 그 규모가 짐작이 가네요.







4. 애드픽의 가치

애드픽은 인플루언서들에게 단순히 수익만 지급하는 것이 아닙니다. 인플루언서들의 캠페인 수익을 자발적으로 후원하여 주기도 하며 애드픽이 목표 금액의 2배를 기부하여 사회적인 가치를 창출하기도 합니다. 인플루언서가 작성하는 글을 단순한 글이 아닌 광고주와 고객을 이어주는 하나의 창구로 만들어주는 것도 애드픽이 제공하는 가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애드픽이 추구하는 그것, 마케팅.

그럼 궁극적으로 애드픽이 추구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블로그나 SNS 활동을 통해 평범한 사람들이 소셜 마케터가 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많은 자본과 투자 없이도 제 2의 직업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는 것입니다. 또한 자신이 마케팅을 잘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도록 실시간 그래프와 효율 분석을 제공하여 마케터로써의 역량 향상에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정리하기 : 애드픽을 통해 소셜 마케터가 되어봅시다!



지금까지 애드픽의 기본적인 내용 소개와 함께 애드픽을 대표하는 빅데이터 키워드 5가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이 글을 읽으신 분들도 저처럼 인플루언서, 더 나아가 소셜 마케팅 고수가 되고 싶어지셨나요? 그렇다면 지금부터는 애드픽 입문을 위한 어플 다운로드와 회원 가입 절차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너무 간단해서 사실 설명드릴 내용이 많지 않아요.

(이 포스팅에서는 iOS 어플을 기준으로 합니다.)



1. 우선 아래 링크를 통해 애드픽 어플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2. 어플을 실행합니다. 실행 후 처음에는 애드픽 어플을 간단히 설명하는 그림이 나옵니다. 모두 확인하신 후 다음단계로 넘어가면 됩니다.







3. 어플 첫 화면이 나옵니다. 윗 부분의 로그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4. 회원 가입 단계를 진행해줍니다. 애드픽은 이메일주소, 페이스북 아이디, 구글 아이디 중 1개를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앉아서 돈 버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어플' 애드픽 다운로드 받기와 가입하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많이 생소한 부분이 많았지만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애드픽과 함께 인플루언서로 열심히 활동하며 더 알려드릴 내용이 있으면 새로운 포스팅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애드픽 다운로드 링크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링크로 들어가시면 아래에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