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구글 애널리틱스와 애드센스 연결하여 자세한 수익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아직까지 저에게 있어서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애드센스는 어려운 부분이 너무나 많은 서비스입니다. 한 가지를 해결하면 다른 한 가지가 막히는 식으로 조금씩 익혀가는 중이지만 언제쯤 조금 능숙하게 이 서비스들을 다룰 수 있을지 조금은 막막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구글 애널리틱스와 같은 계정에 있는 구글 애드센스를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 가지 서비스는 사실 꼭 연결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내 사이트의 어떤 글이 많은 사람들의 클릭을 유도하는지 아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연결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사진과 함께 애널리틱스와 애드센스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구글 계정을 가지고 있고 이미 애드센스, 애널리틱스에 각각 연결되어 있다고 가정하고 진행합니다.)


1. 우선 구글 애널리틱스에 접속하신 다음 설정 - 속성 - 제품 연결하기 - 애드센스 연결 순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2. 애드센스 링크 구성 과정입니다. 사용 중인 애드센스의 pub 번호가 있고 아랫 부분에 자신이 이용 중인 애드센스 서비스의 이름이 나옵니다. 계속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3. 애드센스 링크 구성의 다음 단계입니다. 링크 구성을 위해 애드센스와 연결하기 위한 애널리틱스 보기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미 이용 중인 블로그이기 때문에 이 부분은 어렵지 않게 통과 가능합니다. 링크 구성을 선택했으면 링크 사용을 눌러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4. 애드센스와 애널리틱스 링크 구성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다시 한 번 정리해 드리자면 우선 1단계로 사용 중인 애드센스 서비스를 선택한 다음 2단계로 링크 구성을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한 계정 내에 애드센스와 애널리틱스 계정을 모두 가지고 있다는 가정 하에 매우 간단한 작업입니다. 모든 내용을 확인하셨다면 완료하시면 됩니다. 혹시 다른 내용이 궁금하다면 자세히 알아보기를 눌러 다양한 도움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애드센스 연결이 완료되면 애드센스 계정의 pub 번호, 애드센스 웹 서비스의 종류, 그리고 연결된 보기 등의 상태가 하나의 표로 표시됩니다. 




6. 내 게시글과 수익의 연관성을 보여주는 페이지는 행동 - 게시자 - 게시자페이지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의 내용을 바탕으로 내 블로그의 어떤 글이 이용자들에게 많은 반응을 얻고 있는지 확인하신다면 향후 다른 포스팅을 작성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7.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설정 - 액세스 및 승인 - Google 애널리틱스 통합 에서 내 계정의 애드센스가 애널리틱스와 연결이 되어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애드센스를 연결하여 자세한 수익원을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내 블로그의 어떤 글이 얼마만큼의 수익을 창출하는지 파악이 가능하게 되기 때문에 수익형 블로그에 필수적인 '수익창출'의 통로를 더 많이 만들어내는데 이 정보가 큰 역할을 하게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