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로 더 많은 광고 수익 올리기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설레이는 마음으로 애드센스를 시작한 지도 어느새 보름 가까운 시간이 지났습니다. 그동안의 수익은 사실 수익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미미한 측면이 있지만 그래도 조금씩 늘어나고 있다는 것에 희망을 가지고 열심히 블로그를 채워나가고 있는 요즘입니다.

그런데 다른 분들의 블로그를 보며 항상 궁금하기도 하고 부럽기도 했던 광고 스타일이 하나 있었는데, 얼마 전 드디어 제 티스토리도 이 광고가 가능한 상태가 되었습니다. 바로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입니다. 이 광고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콘텐츠와 구글이 제공하는 광고를 혼합된 형태로 보여줌으로써 이용자로 하여금 광고 클릭을 더 많이 하도록 유도함과 동시에 블로그 체류 시간을 늘려주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 광고 방식입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의 특징 - 구글의 설명

구글 애드센스 캡쳐 - 1

구글의 설명에 따르면 일치하는 콘텐츠로 게시물 홍보 시 방문자가 콘텐츠를 더 많이 조회한다고 되어있네요. 또한 사이트에 머무는 시간도 더 길어진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방문자들이 더 오래 머물면 제 블로그에 여러모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캡쳐 - 2

앞서 언급한 내용에 대한 구글의 연구 결과도 보여주네요. 페이지 조회수는 평균 9% 증가, 사이트에 머무는 시간은 평균 10% 정도 증가한다고 합니다. 상당히 뛰어난 효과를 자랑하네요.




구글 애드센스 캡쳐 - 3

일치하는 콘텐츠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광고와 더불어 제 블로그의 다른 글 또한 자연스럽게 홍보 또는 노출된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제 블로그가 아직 유명 블로그는 아니기에 대부분의 방문자들이 하나의 콘텐츠만 보고 들어온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자연스럽게 다른 포스팅으로 이어주는데 이만한 방법도 없다는 생각입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생성하기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단위 생성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하셔서 내 광고 - 광고 단위 - 새 광고 단위 로 이동하시면 애드센스 가입 초기에는 보이지 않던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의 생성이 가능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진행하면 광고 단위 맞춤설정이 가능한데, 광고 옵션에서는 광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타일에서는 글자 색등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크기는 반응형 또는 맞춤형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단위 적용

앞서 생성한 광고 코드를 애드센스 플러그인에 삽입하거나 또는 직접 입력하시면 다음과 같이 블로그에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광고의 송출이 조금 늦는다고 하니 생성 후 바로 나오지 않아도 너무 당황하지 마시고 조금 기다려보시기 바랍니다. 

내용을 살펴보면 제가 만든 포스팅과 구글에서 만들어 보내는 광고가 아주 적절하게 잘 혼합되어 있습니다. 또한 마치 '연관된 포스팅'을 보여주는 듯한 모양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이용자로 하여금 관심을 끌기 좋은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단위 생성 및 적용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