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무선 디스플레이 어댑터 개봉기 / 사용기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4를 구매하면서

사은품으로 받은 제품이 있었으니

그게 바로

'마이크로소프트 무선 디스플레이 어댑터'

(이름이 참 깁니다;;)

입니다.

 

최근 2세대까지 출시 된

구글의 크롬캐스트와 비슷한

제품?

이라고 정의하면 설명드리기 쉬울 것 같네요

물론 크롬캐스트처럼

다양한 활용도를 보여주는 것은 아니고

서피스 프로4

(또는 무선으로 연결된 컴퓨터의)

화면을 이 어댑터가 연결된 모니터에 띄워주는 제품입니다.

 

설명이 조금 길어졌네요;;

(간단하고 명료하게 설명하기에는 아직 스킬이 부족한 듯 ㅠㅜ)

 

우선 사진 몇 장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제품 앞 부분입니다

제품의 실루엣과

와이파이 신호가 생각나는 그림이 있어서

이 제품의 특징을 보여주고 있네요

 제품 뒷면에는 시리얼 넘버와 정보가 있습니다.

 옆 면을 보고 알았습니다

아.. 출시된 지 조금 되었구나..

(윈도우 8?!)

 드디어 개봉을 했습니다.

제품이 딱 보이도록 되어있는 간결한 패키지는

요즘 제품들의 특징인 것 같습니다

 본품을 들어내면

간단 설명서와 보증서가 있구요

 제품 본체와 HDMI 어댑터가 있습니다

본체는 한 쪽에는 HDMI 포트

다른 한 쪽에는 전원 공급을 위한 USB 포트가 있습니다

본체가 바로 모니터에 연결되는 방식이기에

(마치 1세대 크롬캐스트와 비슷합니다)

설치에 불편한 경우를 대비한 부품인 듯 합니다

 옆면에는 다양한 인증마크 등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본체와 HDMI 어댑터를 연결한 모습입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제품 연결은 정말 간단합니다

본체에 있는 모든 포트를 모니터 (혹은 TV)에 연결하면 됩니다

(또는 안 해보았지만 HDMI와 USB 포트가 모두 달린 프로젝터?도 되겠지요?)

그 다음 모니터 (혹은 TV)의 외부연결을 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설정을 추가로..... 앱을 다운로드하십시오.

라는 친절한 설명이 있네요

 

바로

앱을 다운 받기 위해

윈도우 스토어에 들어가 봅니다

 앱의 이름이 솔직?하네요 ㅋㅋ

다운로드를 받고 열어봅니다

펌웨어 업데이트가 있었네요

바로 다운로드 받아봅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중..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고 난 다음의 모습입니다

제품의 버전이 표시되는 점?이

겉으로 보이는 변화의 끝이네요

 

 

연결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무선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켜고

컴퓨터의 알림센터를 켜면

(윈도우 10 기준)

무선 디스플레이 어댑터가 나타납니다

연결을 클릭하면

컴퓨터의 화면이 그대로 모니터에 표시됩니다

 

간단한 사용 소감을 적어보자면

사실

유선 연결만큼의 매끄러움을 보여주지는 못합니다

아무래도 연결의 안정성이 떨어지는 건

무선 연결이 가진 단점이겠지요

하지만

연결해야 할 거리가 먼 경우

또는 외부에서 사용해야 할 경우

(프레젠테이션 등)

무선 연결은 충분한 장점이 될 것입니다

 

이상

'마이크로소프트 무선 디스플레이 어댑터'의

간단 개봉기 /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