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온라인 가성비] 피파온라인 알려지지 않은 선수 1탄, 지아넬리 임불라.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피파온라인3 알려지지 않은 가성비 선수 1탄. 지아넬리 임불라.


피파온라인은 제가 지금까지 가장 많은 시간을 함께한 정말 좋아하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가장 첫 시리즈였던만큼 아쉬움도 많았었던 피파온라인1, 컨디션드링크가 있다면 뭐든지 가능했던 피파온라인2를 거쳐 현재는 곧 피파온라인4에 자리를 내줄 처지이지만 아직은 가장 최신 시리즈인 피파온라인3까지 모두 경험해보았습니다. 

피파온라인 시리즈를 즐기면서 그동안 수많은 선수들과 팀들을 겪어보았지만, 어떤 시리즈이던간에 결국 가장 마지막에 남는 건 마크가 마음에 드는 팀, 유명하지 않지만 특색있는 유니폼을 가지고 있는 팀, 그리고 정말 인지도가 떨어지거나 혹은 남들이 잘 선택하지 않는 선수들로 만들어낸 일종의 외인구단 팀입니다. 우선 팀 마크가 마음에 들면 매번 게임에 접속하거나 멀티플레이를 할때마다 마크를 보며 일종의 희열(?)을 느낄 수 있습니다. 때로는 상대방이 제가 고른 팀의 마크가 독특하거나 멋있다는 평가를 해주는 경우도 있는데, 그럴 때면 이런 희열은 배가됩니다. 마찬가지로 유명하지 않아도 그 팀만의 마크와 특징을 매우 잘 표현해낸 유니폼을 지닌 팀들도 비슷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피파온라인을 오랜 시간 즐기다보니 매 시리즈마다 나오는 거의 모든 팀의 유니폼을 다 경험해보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나만의 특색을 지닌 선수들로 구성된 팀입니다. 예를 들어 한 국가의 선수들로만 스쿼드를 맞추거나, 혹은 사람들의 관심 밖에 있는 선수들 중 정말 나에게 맞는 특색과 체감을 지닌 선수들로만 선수단을 구성해도 상당히 만족스러운 게임이 가능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새로운 가성비 선수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피파온라인3 유저들이 흔히 말하는 가성비의 개념과는 조금 다르게 정말 저렴하고 정말 뛰어난 능력을 보여주지만, 거의 아무에게도 알려져 있지 않은 선수들로 구성된 가성비 스쿼드이기 때문에 처음에는 정말 의구심이 들거나 별로인 선수라고 지레 짐작할 수도 있겠지만 선수들과 조화를 이루며 몇번 사용하시다보면 아 이래서 추천했구나..! 라고 아시게 될 겁니다.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선수는 지아넬리 임불라입니다. 우선 간단하게 프로필을 살펴보니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사실 드리블 80을 제외하면 도대체 어떤 선수이길래 이렇게 밋밋한 선수를 추천하지?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하지만 숫자로 보이는게 전부가 아닙니다. 이 선수는 몇 가지 특징을 지니고 있는데 그건 다음과 같습니다.


  • 가성비 외인구단의 중심

CB, CM, CDM, CAM 모든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다. 다양한 포지션에서 활용 가능한만큼 전술 운영의 폭이 넓어질 수 있다. 


  • 속도, 태클, 중거리에 능한 선수

때때로 어떤 선수들은 속도가 너무 빠른 대신 다른 스탯이 빠지는 경우가 있지만, 임불라는 절대적인 능력치는 낮은 대신 분배가 비교적 잘 되어 있어서 다른 선수보다 더 균형감 있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이 모든 것은 뛰어난 태클 실력에서 시작된다고 볼 수 있다.


  • 가장 큰 장점 - 저렴한 몸값


지금까지는 선수 소개를 마쳤으니 실제로 써본 소감을 말씀드리자면

다른 선수들과 크게 특출나게 다른 점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체감이 매우 좋습니다.

전반적으로 밸런스도 좋고 무엇보다, 상대방이 방심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상대방의 플레이가 느슨해진 틈을 타 송곳같은 패스와 슛을 날릴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피파온라인3 알려지지 않은 가성비팀 스쿼드, 지아넬리 임불라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