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크레마 사운드에서 리디북스를?! 리디북스 어플 설치 방법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우리나라에서 E-BOOK 리더기를 구입하는 분들이 가장 고민하는 것들 중 한 가지는,


"크레마냐 리디북스냐, 리디북스냐 크레마냐 그것이 문제로다."


바로 이 점입니다.


항상 경쟁이 있으면 서로 간에 발전이 있는 법이기 때문에 이런 경쟁구도는 소비자로서 나쁘진 않습니다. 

다만, 우리에게 선택의 순간을 강요할 뿐이죠.


리디북스는 모두들 잘 아시다시피 자체 단말기와 서비스로 무장하여 기기와 서비스의 궁합이 좋은 편입니다. 

리디북스-페이퍼 조합은 독서에 최적화되어 있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용자가 전자책을 내려받고, 이를 읽는 과정에서 따로 신경써야할 부분이 적고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어플 및 서비스도 대체적으로 좋은 평가를 얻고 있습니다.

비유하자면, 애플을 떠올리시면 됩니다. 

아이튠즈와 아이폰(or 아이팟)의 찰떡 궁합, 사용자로 하여금 기기와 서비스 모든 면에서 만족감을 제공하는 애플은 안드로이드 진영의 총공세에도 자신의 철옹성을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하지만 철옹성을 구축하고 그것을 지켜내려면 그만큼 폐쇄적인 정책을 펼치겠죠? 그래서 애플의 제품은 개방성이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이 점은 리디북스도 마찬가지이구요.


반대로, 

크레마 (보다 정확히 말하자면 한국이퍼브와 서점의 연합) 진영은 다채로움을 그들의 무기로 삼고 있습니다. 우선 알라딘, 예스24 등이 이북리더기(뭔가 어감이 낯설지 않은 건 저 뿐만이 아니겠죠..?)의 판매를 담당하고 있고 그들이 제공하는 전자책 어플 이외에도 여러가지 어플의 설치를 가능하게 하여 다양한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켜주고 있습니다. 

심지어, 경쟁자인 리디북스의 어플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물론 반대로 생각하면 리디북스가 다양한 기기를 지원하기 위해 그리고 이를 통해 자신들의 서비스 확대를 목표로 했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크레마 사운드 제품에 리디북스 어플을 설치하는 과정을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크레마 카르타를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예전에 제가 올린 크레마 카르타 리디북스 설치 방법 포스팅을 참고하여 주세요, 기기만 다를 뿐 내용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 http://flypp.tistory.com/13 








1. 리디북스 apk 파일 구하기

안드로이드 사용자 분이라면 apk 추출을 생각하셨을 수도 있지만, 리디북스에서는 사용자들을 위해 apk 파일을 별도로 올려두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사용하는 기기에 맞는 버전을 다운로드 하기만 하면 됩니다.

https://ridibooks.com/support/app/download


위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리디북스 뷰어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옵니다.

리디북스 뷰어를 지원하는 기기가 정말 많습니다.

PC, Mobile 가리지 않고 대다수 소비자가 사용하는 거의 모든 OS를 지원하네요.

저도 예전에 크레마가 없을 때에는 아이패드용 어플을 받아서 (물론 그때는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크레마 사운드는 안드로이드 기반이지만 플레이스토어 접속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구글플레이 불가능 기기용 APK파일 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클릭하시면 Ridibook-Android-APK 라는 제목을 가진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Ridibooks-8.8.6-E-Ink.apk (2018년 1월 28일 현재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참고로 noTTS 버전도 있는데 이 버전은 TTS 기능이 없는 이북리더기들을 위해 해당 기능을 삭제한 것입니다.

물론 크레마 사운드에 설치하여도 TTS 기능을 제외한 전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됩니다.


[참고로 이 페이지는 드롭박스(Dropbox)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드롭박스는 대표적인 클라우드 서비스(예 : 네이버 클라우드) 중 하나입니다. 이 서비스 또한 매우 다양한 OS를 지원하여 다양한 기기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차후 따로 리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해당하는 파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여기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2. 크레마 사운드에 설치하기

이제 파일은 구했으니 크레마 사운드에 설치를 진행해봅니다.

크레마 사운드에 파일을 넣는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PC에 직접 연결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제가 다른 글을 통해 소개해드린 Send to 크레마 어플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아래 링크 참고)

[E-BOOK] 크레마 사운드 파일 전송을 쉽게! Send to 크레마 활용하기

http://flypp.tistory.com/33?category=779260 


저는 보편적인(?) 방법인 PC 전송을 이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크레마 사운드를 PC와 케이블로 연결합니다.



그 다음,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내부 저장소에 넣어줍니다.



오른쪽 하단에 방금 넣은 파일이 보이네요. 이제 거의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3. 크레마 사운드에 리디북스 어플 설치하기

이제 크레마 사운드와 PC의 연결을 해제하고, 크레마 사운드의 전원을 켭니다.

그 다음 가운데 홈 버튼을 누르고 - 열린서재 버튼을 눌러줍니다.



열린 서재에 앱을 설치하는 방법, 소프트키 사용법 등을 안내하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페이지를 닫아줍니다.



아래 부분에 표시가 보입니다.

설치하고자 하는 위치(향후 어플이 표시되는 자리이므로 아무 곳이나 무관합니다.)의 + 를 누릅니다.



크레마 사운드에 넣어 놓은 apk 파일들이 나타납니다.

아까 집어넣은 Ridibooks-8.8.6-E-Ink.apk 파일을 선택합니다.



어플 설치 화면이 나타납니다. 

다음 버튼을 눌러 설치를 계속 진행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아까 선택한 자리에 어플 아이콘이 나타나게 됩니다.

클릭하여 실행하면 됩니다.



리디북스 어플이 정상적으로 설치된 모습입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크레마 사운드에 리디북스 어플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옛 말에 "기왕이면 다홍치마" 라고, 크레마에 기본 설치된 알라딘 or 예스24 (구매 서점에 따라 다름) 외에도

리디북스를 이용할 수 있다면 구매 가능한 도서 종류도 더 많아짐과 동시에 사용자 친화적이라고 알려진 

리디북스 어플을 이용하여 E-BOOK 리더기를 통한 독서 생활이 더 풍성해질 수 있지 않을까요~!?

지금 크레마 제품군을 보유하고 계시다면, 새로운 세계로의 확장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