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크레마 사운드 파일 전송을 쉽게! Send to 크레마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크레마 사운드에 파일을 쉽게 전송하는 방법~!

Send to 크레마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레마 사운드로 다양한 책을 접하게 된지도 꽤 많은 시간이 흘렀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전자책 서점 외에도 리디북스, 전자도서관, 그리고 텍스트 파일까지 이용이 가능하므로

정말 다양한 경로로 수많은 읽을거리를 구할 수 있다는 것은 크레마 시리즈가 가진 큰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매우 매력적인 기기들과 깔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리디북스와 페이퍼 시리즈도 뛰어납니다. 하지만 개방성이라는 측면에서 보면 아무래도 크레마의 손을 들어주게 됩니다.)


제가 최근에 읽은 작품은 오쿠다 히데오의 '공중 그네'입니다. 아주 오래전 (그렇다고 해봐야 10여년 전쯤) 군대에서 보안성 검사를 무사히 통과하고 제 손으로 들어온 그 책입니다. 이제는 절판? 되어서 시중에서 구하기도 어렵고 도서관에서도 빌리려고 해도 시간과 거리 문제로 늘 생각만 하던 찰나에 구글링을 통해 텍스트 파일을 구하여 드디어 10년 전 추억을 되살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금 다시 읽어보아도 그냥 겉으로 보기에는 엉뚱하기만 한 정신과 의사 '이라부'가 우리에게 전해주는 메시지는 명확하게 느껴졌습니다. 


아무튼 각설하고 제가 크레마 사운드에 다양한 파일을 넣는 방법은 

기존에는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기기와 직접 연결 후 파일을 넣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도 무선으로 충전하는 이 시대에 과연 이 방법 뿐일까..요?!

다행히도 우리에게는 선 없이도 거의 모든 파일을 옮길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도 루팅이나 복잡한 절차 없이 말이죠.


지금부터 차근차근 가르쳐드리겠습니다.


Send to 크레마 활용하는 방법




1. 크레마 사운드 기기 체크

1) 크레마 사운드를 켜고 가운데 있는 홈 버튼(정확한 명칭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 ^^;;)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팝업 메뉴가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Send to 크레마  버튼을 눌러줍니다.



2) 크레마 사운드에 기본 탑재되어 있는 Send Anywhere 어플 시작 화면입니다.

참고로, Send Anywhere는 저도 평소에 너무나도 애용하는 어플이자 서비스인데요.

향후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3) 이용약관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동의합니다.

확인을 눌러 계속 진행합니다.

 



4) Send Anywhere 초기 실행화면입니다. 파일, 앱, 오디오 등 크레마 사운드에서 필요한 모든 파일의 전송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Send Anywhere를 설치하면 어플의 apk 파일 (설치 파일) 을 추출하여 크레마로 전송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5) 받기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하면 6자리 숫자키가 나오고 PC를 이용하면 링크를 입력하여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PC에서 크레마 사운드로 보낼 파일 준비 / 크레마 사운드로 파일 전송하기

1) PC에서 크롬을 통해 Send Anywhere 홈페이지에 접속한 모습입니다.

보내고자 하는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하거나 가운데 있는 [ + ] 모양을 눌러 추가하면 됩니다.



2) 제가 만든 테스트 파일을 올려보았습니다. [ 보내기 ]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업로드가 완료되고 전송에 필요한 키가 나타나게 됩니다.



4) sendanywhe.re/ 를 제외한 대문자와 숫자 조합이 다운로드를 위한 키입니다.

크레마 사운드에 키를 입력하고 [ 받기 ] 버튼을 누르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5) 크레마 사운드에 보내는 사람의 이름, 파일의 갯수 및 크기 등이 나타납니다. 

이름 또는 옆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 [ ↓ ] 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합니다.



6) 아까 올려놓은 테스트 파일이 이제 크레마 사운드로 들어갔습니다.



7) 선택하여 내려받은 파일을 열어보면 됩니다.



8) 크레마 사운드의 기본책장에 정상적으로 나타났습니다.



9) 테스트 파일의 내용이 궁금하셨다면 (혹시라도..) 매우 실망하셨을지도 모르겠네요.



이상으로 크레마 사운드에 파일을 무선 전송하기 위해 Send to 크레마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Send Anywhere는 제가 직장에서도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는 서비스라서 항상 소개해드리고 싶었는데 

이렇게 전자책을 읽을 때에도 도움이 주니 정말 제가 애정하지 않을 수 없는 서비스네요.

(앞서 언급하였듯 차후에 따로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설명해드린 기능을 잘 활용하여 보다 더 편리한 전자책 생활을 영위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