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기업은행] 공동인증서 PC에서 스마트폰으로 옮기기 (스마트기기 인증서 복사)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스마트기기에서 은행 업무를 보기 위해 요즘에는 각 은행별로 인증서를 제공하기도 하지만, 각각의 은행에서 발급 받아야 하고 타행에서는 사용하기 어렵기 때문에 저는 조금 번거롭더라도 공동인증서를 발급 받아 옮겨서 사용하는 편입니다. 특히 기업뱅킹에서는 어차피 공동인증서를 사용할 곳이 많으므로 공동인증서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IBK 기업은행 기업뱅킹 홈페이지와 어플에서 공동인증서를 이동(복사)하는 방법에 대해 보여드리겠습니다.

참고로 공동인증서 복사 절차는 PC와 스마트기기를 오가며 진행되기 때문에 이 포스팅에서는 PC와 스마트폰에서 작업하는 시간 순서대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동인증서 복사하기 (1) - PC

먼저 검색창에 기업은행 기업인터넷뱅킹을 검색하여 접속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우측 상단에 있는 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인증센터에 들어오면 중앙부 우측에 있는 공동인증서 복사 항목 아래 복사 버튼을 클릭합니다.

 

 

 

스마트기기 인증서복사 페이지에서 보면 PC > 스마트기기 또는 스마트기기 > PC 로 공동인증서 상호 복사가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PC에 있는 공동인증서를 스마트기기로 복사하는 것이므로 아래에 있는 인증번호로 복사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증번호를 통해 어떻게 공동인증서를 복사하는지 전반적인 복사 절차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놓은 페이지가 있습니다. 대다수의 사이트에서 위와 같은 방식으로 복사 절차가 진행되니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인증서 복사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이제 새로운 창이 뜨면서 인증번호로 복사하기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번호 순서에 따라 보시면 됩니다. 먼저 (1)인증서 내보내기 버튼을 클릭한 다음 (2)복사하고자 하는 공동인증서를 선택한 후 (3)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한 다음 (4)아래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공동인증서 복사하기 (2) - 스마트폰 

이제 스마트기기에서 다음 단계를 진행할 차례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준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먼저 구글 플레이에 접속해서 i-ONE Bank - 기업용을 설치합니다.

 

 

 

어플을 실행하시면 가장 밑에 있는 인증센터 바로가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인증센터에 들어오면 하단에 있는 공동인증서 버튼을 터치합니다.

 

 

 

공동인증서 페이지에서 중앙에 있는 인증서 가져오기 > PC에서 가져오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PC에서 가져오기 화면을 보면 중앙에 인증번호로 가져오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를 클릭하면 1회용 인증번호의 발급이 진행됩니다. 이 페이지는 PC에 있는 공동인증서를 옮기는 절차가 완료될 때까지 닫으면 안됩니다.

 

 

 

 

 

공동인증서 복사하기 (3) - PC

이제 스마트폰을 잠시 놓아두고 다시 PC에서 작업을 진행합니다. 우측 하단을 보시면 인증번호 입력 창이 있는데, 조금 전에 스마트폰에서 보았던 4자리-4자리-4자리, 총 12자리 숫자를 차례대로 입력하신 다음 아래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위와 같이 인증서 내보기 완료 창이 뜨면 PC에서의 작업은 종료됩니다. 작업 중인 창을 닫으셔도 됩니다.

 

 

 

 

 

공동인증서 복사하기 (4) - 스마트폰

이제 스마트폰을 확인해보면 위와 같이 인증서 복사가 성공하였습니다. 라는 창이 뜨게 됩니다. 이제 스마트폰에 PC에서 전송한 공동인증서가 잘 복사되었는지 확인해볼 차례입니다.

 

 

 

 

 

공동인증서 복사하기 (5) - 작업 결과 확인

복사한 공동인증서로 스마트폰 i-ONE Bank 기업 어플에 로그인하기 위해  i-ONE Bank 기업 어플을 다시 실행시킨 다음, 중앙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터치합니다.

 

 

 

조금 전에 PC에서 보았던 공동인증서가 스마트폰에 정상적으로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터치하여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로그인이 완료되며, 스마트폰에서 은행 업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IBK 기업은행의 기업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서 i-ONE Bank 기업 어플로 공동인증서를 복사하여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타행에서 공동인증서를 복사할 때도 거의 같은 절차로 진행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