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유모바일 최저가 가입하고 셀프 개통하기 (유심구매 + 요금제)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얼마 전부터 앱테크를 본격적으로 하기로 마음먹고 준비 중입니다. 10여대의 스마트폰으로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는 친구 부부의 이야기를 듣고 나니 캐시워크 하나 실행하는 것도 까먹던 제 모습이 오버랩 되면서 반성하게 되더군요. 그래서 집에 남는 공기계를 활용할 알뜰폰 유심 요금제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U+ 유모바일을 선택한 이유

여러 알뜰폰 업체 중에서 제가 최종 선택한 곳은 U+ 유모바일, 줄여서 '유모비'라고 불리는 곳입니다. 6개월 또는 7개월만 할인된 요금을 적용하고 이후 원래 요금이 부과되는 타 통신사와는 달리, 유모바일의 최저가 요금제는 별다른 약정이나 조건 없이 월 2,200원(부가세 포함)에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최저가로 유심 구매하는 방법

유심 구매에 앞서 제가 가지고 있는 공기계가 있는지 살펴보니 결혼 기념 선물로 받은 Z플립3 공기계가 있기 때문에 유심만 마련하면 바로 가입이 가능한 상태였습니다. 유모바일의 유심을 구매하는 방법은 크게 홈페이지, 오픈마켓, 편의점의 세 가지 선택지가 있는데 가장 저렴한 건 홈페이지에서 구매하는 것입니다.

가장 먼저 유심 유형을 선택합니다. 일반 NFC 유심은 오늘배송/택배 외에 편의점 바로픽업도 가능하므로 원칩 NFC 유심보다는 일반 유심으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택배로 배송받기 위한 배송지 정보를 입력합니다. 아직 신규 개통 전이므로 사용 중인 다른 휴대폰 번호로 인증해야 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래 1개당 8,800원(부가세 포함)인데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하면 단돈 100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알뜰폰도 경쟁이 치열하다보니 유심은 형식상 최소한의 비용만 받고 가입자 유치에 나서는 것 같습니다.

 

 

 

 

 

유심 확인하기

유심은 생각보다 빠르게 도착했습니다. 유모바일 유심은 친환경 느낌이 강한 종이 패키지에 붙어져 배송됩니다. 유심카드 자체도 예전에 신용카드 크기의 유심카드와 비교하면 불필요한 부분을 많이 덜어낸 형태입니다. 아무래도 실제 사용되는 스마트폰 유심의 대부분이 나노심을 채택하고 있고 그외의 부분은 버려지는 플라스틱이라는 점을 생각하면 이런 변화는 환경을 위한 바람직한 변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U+알뜰모바일 셀프개통하기

이제 받은 유심으로 알뜰폰 셀프개통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검색창에 U+알뜰모바일, 유모바일, 유모비 등을 치시면 U+알뜰모바일 홈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상단에 있는 유심/eSIM > 유심 가입 > 유심 가입하기를 클릭합니다.

 

 

 

유모바일 셀프개통은 회원, 비회원 상관없이 진행 가능합니다. 개통 전 미리 준비해야 하는 것들은 신분증, 계좌번호, 신용카드 정도입니다. 매우 간단하므로 진행 중에 챙기셔도 늦지 않습니다.

 

 

 

신청서 작성 방법 중에서 지금 바로 셀프개통을 선택하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 전화 신청 방법도 있지만 셀프개통이 가장 빠르게 개통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가입신청서 작성 단계입니다. 유심모델코드/일련번호 정보를 입력하는란이 나오는데 일련번호가 어디 있지? 하면서 당황하지 마시고 아까 받으신 유심 카드 뒷면을 확인합니다.

 

 

 

유심 카드 뒤면을 보면 알 수 없는 영어와 숫자가 잔뜩 적혀있는데 이 중에서 모델명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유심 카드 본체를 보시면 모델명이 U8660으로 시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심 카드 하단에도 U 8660B7 이런 식으로 적혀있는데 이 중에서 앞 알파벳 1자리 + 숫자 4자리가 모델명입니다. 

 

 

 

 유심모델 코드 선택란에서 아까 보신 U8660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구입하신 유심에 따라 각자의 유심모델 코드가 있으므로 참고하시어 구매하신 유심 카드의 유심모델 코드를 확인, 입력하시면 됩니다.

 

 

 

유심모델 코드, 일련번호를 입력 후 다음 버튼을 클릭했을 때 위와 같이 [등록 가능한 유심일련번호입니다.]라는 문구가 나오면 정상적으로 처리된 것입니다.

 

 

 

 다음은 가입 방법 선택입니다. 번호이동이 아니므로 신규가입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가입할 요금제 선택입니다. 어쩌면 이 포스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GB~3GB 구간을 클릭하시면 유모바일에서 가장 저렴한 요금제인 LTE 유심 (500MB/60분)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요금제는 타 알뜰폰 요금제의 최저가 요금제 대비 장점을 지니고 있는데, 바로 제휴카드나 일정 기간 할인 등의 조건이 붙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물론 제휴카드를 사용하면 월 요금을 0원으로 낮출 수도 있지만 이 정도 가격대의 요금제를 쓰면서 굳이 제휴카드를 쓰는 건 배보다 배꼽이 더 큰 격이므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다음은 가입자 유형 선택입니다. 가입자의 나이대, 국적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가입자 유형을 선택하면 약관 및 이용동의 화면이 나옵니다. 유모바일 이용을 위한 필수 약관이므로 전체 동의를 해야합니다.

 

 

 

다음은 연락 받을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입력입니다. 조금 애매할 수 있는게 전화번호인데요. 기존에 사용하던 번호가 있다면 그 번호를 적으시면 되고 아니면 단순 연락용이므로 주변 분의 전화번호를 적으시면 됩니다.

 

 

 

다음은 본인인증 단계입니다. 인증 방법은 간편인증, 신용카드인증, 범용 공동인증서 세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요즘에는 토스, 카카오톡 등을 이용한 간편인증이 있어 본인인증시 매우 편리해졌습니다.

 

 

 

다음은 희망 번호 입력입니다. 전체 11자리 중에서 [010-****-숫자 4자리] 가장 마지막 숫자 4자리만 본인이 원하는 번호로 입력 가능합니다. 가운데 국번 4자리는 임의의 번호가 지정되게 되며 만약 개통시점에 해당 번호가 개통이 불가능하면 다른 번호로 개통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상담사 개통으로 전환될 시에도 다른 번호로 개통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제 가장 마지막 숫자 4자리를 원하는 숫자로 입력 후 번호 조회를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원하는 4자리 숫자를 입력한 후 번호 조회를 클릭하면 휴대폰 번호 선택란에 선택 가능한 번호가 나오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단 하나의 번호만 나왔는데 다행히 원하는 조합의 번호가 나와서 바로 선택하였습니다.

 

 

 

다음은 추천 친구 등록입니다. 이 사항은 선택 사항입니다. 그 다음 아래를 확인하시면 선택한 요금제, 사은품, 부가서비스 내역이 나옵니다. 이상이 없다면 다음을 클릭합니다.

 

 

 

다음은 계약 내역 확인입니다. 부정가입방지 위한 전화 확인 절차는 가입자 본인의 의사로 가입하는 것이 맞는지 확인하는 필수적인 절차이므로 동의하지 않으면 이용정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 사항도 가입시 확인할 것들이므로 전부 확인하시고 지금 바로 개통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모든 절차가 끝났습니다. 신규가입 셀프개통은 요일 제한 없이 오전 08시 ~ 오후 10시까지 가능합니다. 개통이 완료되면 앞서 제출한 번호로 확인 문자가 오고 개통 이후 유심을 기계에 삽입한 다음 전원을 껐다가 켜주시면 개통 처리가 완료됩니다. 개통 전 유심을 장착해두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U+유모바일 알뜰폰 최저가 요금제를 가입하기 위한 유심 구매 및 셀프 개통까지 진행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유모바일 이외에 다양한 알뜰폰 업체들이 있지만 이곳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약정, 할인 기간 제한, 할인 조건 등이 없이 매달 2,200원에 새로운 번호를 하나 가질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저처럼 추가 유심을 구매하여 앱테크를 하실 분들, 업무용 수신 전화가 필요한 분, 새로운 번호를 개통해보고 싶은 분들에게 정말 강력히 추천합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