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 발급하기 [송파세무서] - 사업자용 공동인증서 필요 없음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개인사업자를 새로 만드신 분, 또는 기존에 사업자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계산서' 발행 요청을 받아보셨을 겁니다. 그런데 계산서를 전자로 발행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알려진 '사업자용 범용 공동인증서' 발급에는 많은 비용(약 10만원)이 들어갑니다. 범용공동인증서 대신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용 공동인증서를 만들 수 있지만 이 또한 비용(4,400원/ 1년)이 들어가는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왕성한 사업 활동을 하시는 분이 아니라면 이런 비용도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요. 제가 오늘 그 해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란?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는 공동인증서가 없는 사업자가 국세청 홈텍스 또는 국세상담센터 전화를 통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 조회하는데 쓰이는 보안카드입니다. 자신의 사업자 관할 세무서를 방문하면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공동인증서를 발행하기 위해선 비용이 드는데 반해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 발급은 무료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 발급하기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는 자신의 사업자 관할 세무서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저는 제 사업자 관할 지역인 송파세무서를 방문하였습니다. 

 

 

 

송파세무서 1층으로 들어가시면 우측에 [국세신고안내센터]가 있는데 이곳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안에 계신 직원 분께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 발급을 위해 방문했다고 말씀드리니 해당하는 양식을 작성 후 접수하라고 알려주셨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 사용자 신청서] 양식 샘플입니다. 위와 같이 작성하시면 됩니다. 만약 모르는 부분이 있다면 직원 분께 여쭤보면 친절하게 답변해주십니다. 모든 작성이 끝나면 자신의 신분증과 위 신청서를 함께 제출하면 됩니다. 

 

 

 

약 10분 정도 기다리면 위와 같이 은행 보안카드처럼 생긴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를 발급해줍니다.

 

 

마치며..

저 또한 이전에는 사업자용 범용 공동인증서를 통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곤 했는데 10만원 가까운 비용이 드는지라 부담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검색 중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너무 쉽게 발급받았습니다. 사업은 규모가 크던 작던 간에 다양한 정보를 꾸준히 습득하고 자신에게 필요한 것을 바로 실행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저처럼 규모가 작고 계산서 발행할 일이 적은 분, 또는 처음 사업을 시작하신 분들이라면 작은 비용이라도 줄이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에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 발급을 적극 추천합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