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대중교통 탈 때마다 100원?! 이동이득 티머니GO 마일리지 적립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오늘은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희소식을 하나 가져왔습니다. 단 한번의 설정으로 대중교통을 탈 때마다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이를 여러 곳에 사용하는 내용인데요. 아래에서 자세히 보여드리겠습니다.

 

 

 

 

 

 

 

 

티머니GO 교통카드 등록 혜택 (리워드) 살펴보기

현재 티머니GO 어플을 살펴보면 23년 10월 1일부터 마일리지 적립 프로그램이 새롭게 변경된다고 합니다. 크게 두가지로 나누어보면 먼저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따릉이 이용시 100M가 자동으로 적립되고 대중교통<->티머니GO 서비스(고속버스, 시외버스, 온다택시, 자전거, 킥보드 등)을 환승하면 100M가 자동으로 적립됩니다. 그리고 티머니의 택시 서비스인 온다택시를 이용하면 탈 때마다 10%가 즉시 적립된다고 합니다. 현재까지 보여지는 정보에 따르면 합산하여 매월 최대 5,000M까지 적립됩니다.

 

 

 

반면에 10월 1일 이전까지의 기존 리워드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대중교통 또는 따릉이 이용시 매일 100원 적립, 대중교통<->티머니GO 내 다른 이동수단 이용시 200원 추가 적립이 된다고 합니다. 즉, 기존과 신규 프로그램의 차이점은 할인대상에 온다택시의 추가 유무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티머니GO 교통카드 등록 혜택 (리워드) 적립 방법

티머니GO 교통카드 등록 혜택을 살펴보았으니 이제 환승 리워드를 적립 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자주 쓰는 교통카드 등록하기

첫번째 단계는 자주 사용하는 교통카드를 등록하는 것입니다. 등록 가능한 선불카드, 후불카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선불카드 : 아이폰 스티커 티머니, 티머니페이, 모바일티머니, 티머니카드, 삼성페이 티머니

후불카드 : 신용카드, 체크카드

 

2) 대중교통 또는 따릉이 이용하기

다음은 평소와 마찬가지로 대중교통 또는 따릉이를 이용하면 됩니다. 대중교통 또는 따릉이만 이용할 경우 100M를 지급하고 대중교통과 티머니GO 모빌리티 서비스(고속버스, 시외버스, 온다택시, 자전거, 킥보드 등)을 순서에 상관없이 같이 이용하면 (자건거, 킥보드, 택시는 30분 이내 환승 / 고속버스, 시외버스는 60분 이내 환승) 추가로 마일리지를 지급합니다. 단, 대중교통 수단은 반드시 환승 대상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3) 리워드 적립받기

리워드는 위의 조건이 맞으면 자동으로 적립되므로 따로 적립 버튼을 누르실 필요는 없습니다. 리워드 적립에는 영업일 기준 2일 정도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조금은 여유있는 마음으로 기다려야 합니다.

 

 

 

 

 

티머니GO 교통카드 등록 혜택 (리워드) 설정 방법

1. 티머니GO 어플 설치, 회원가입

 

먼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티머니GO 어플리케이션을 내려받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구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설명해드립니다.)

 

 

 

 

최초 실행시 이동통신 번호를 통한 PASS 또는 문자(SMS) 본인 인증 및 최초 1회 이용약관 동의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티머니GO 어플을 이용하기 위해선 상단에 있는 필수 약관만 동의하셔도 됩니다. 티머니의 택시 서비스인 티머니onda는 선택 사항으로 굳이 동의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 티머니GO 어플에 교통카드 등록하기

 

어플 첫 화면 중앙에 있는 [교통카드 등록] 버튼을 터치합니다.

 

 

 

 

다음은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필수) 사항에 동의한 후 리워드 신청하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오른쪽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는데 여기에서 자신이 현재 사용 중인 선불 또는 후불 교통카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티머니 교통카드의 카드 번호(16자리)를 직접 입력하거나 또는 교통카드 불러오기 기능을 통해 보유하고 있는 티머니 카드를 한 번에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그 다음 완료 버튼을 터치하면 됩니다.

 

 

 

 

이제 사용 중인 티머니 교통카드의 등록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만약 목록에 새로운 카드를 추가하거나 기존에 등록된 카드를 지우고 싶다면 교통카드 등록/변경 버튼을 터치하여 추가/삭제하면 됩니다. 

 

 

 

 

 

 


교통카드를 자주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최근 알뜰교통카드가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알뜰교통카드를 살펴보니 체크카드 기준 전월실적 20만원 정도를 채워야 할인 혜택이 유지되었습니다. 이런 부분이 부담스러우시다면 티머니GO에서 제공하는 마일리지 서비스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