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선불 충전수수료 월 3,000원 할인~! 부담 Zero 서비스 이용하기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학창시절에 정말 자주 사용했던 티머니, 지금은 가끔 버스나 지하철 탈 때만 사용해서 사실 사용 중인 체크카드에 교통카드 기능을 넣어 사용할만큼 그 빈도가 떨어진게 사실입니다. 그런데 요즘 시대에 매번 카드를 꺼내려니 그 몇 번이 참 귀찮아지더군요. 그래서 충전을 하려고 보니 예나 지금이나 충전 수수료는 떨어지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자주 사용하지도 않는데 후불로 놓고 쓰자니 그것도 내키지 않아 고민하던 찰나에 티머니에서 충전이용료를 일정부분 지원해주는 서비스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충전이용료 Zero 서비스입니다.

 

 

 

 

 

 

 

1. 모바일 티머니 어플 설치 및 실행

우선 모바일 티머니를 실행합니다. (만약 스마트폰에 없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처음 실행하시면 신용카드 등록하기 / 잔액 충전하기 / 잔액 조회하기 등이 있는데 이 중에서 잔액 충전하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간단한 본인인증 절차를 마치고 나면 티머니 메인 화면으로 진입하게 됩니다. 이제 잔액 충전을 위해 하단에 있는 충전 버튼을 터치합니다.

 

 

 

티머니 충전수단은 신용/체크카드, 계좌, 휴대폰 결제, T마일리지, 기타, 상품권 등으로 가능하며 토스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등의 간편 결제 서비스는 물론, 엘포인트로 직접 충전도 지원합니다. 다만 이 모든 충전은 일정 비율의 수수료를 내야하기 때문에 실제 이용하고자 하는 금액보다 더 많은 돈을 지불해야 합니다. 이로 인해 대다수의 이용자들은 울며 겨자 먹기 식으로 후불 결제를 선택하게 됩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조금이나마 덜어주는 서비스가 바로 지금 살펴볼 충전이용료 부담Zero 서비스입니다.  매월 1일마다 T마일리지 3,000M을 지급하여 충전금액의 최대 2.1%까지 T마일리지로 결제하여 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아래에서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2. 충전에 이용할 계좌 등록하기

저는 보유 중인 은행 계좌를 통해 티머니를 충전하기로 하였습니다. 최초 이용 시 등록된 계좌가 없기 때문에 계좌등록 절차를 진행하게 됩니다. 우선 계좌등록 버튼을 터치하여 오픈뱅킹 참여기관 자동이체 약관에 동의해야 합니다. 그 다음 이용하고자 하는 은행/증권사 계좌를 선택하면 됩니다.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티머니ㅇㅇㅇ 이런 식으로 계좌에 1원이 입금되는데 이 세자리 숫자를 확인하여 입력하면 다음으로 ARS인증을 진행하게 됩니다. 1644-0088 번호로 걸려오는 전화를 받은 다음 본인의 생년월일 6자리(년년/월월/일일)를 입력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다면 계좌등록에 성공한 것입니다.

 

 

 

 

 

3. 충전이용료 Zero 서비스 이용하여 충전하기

이제 계좌 등록을 마쳤으니 충전이용료 Zero 서비스를 이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충전하고자 하는 금액을 입력하면 아래에 충전이용료(2.1% 적용)와 총 결제금액이 나오는데 예를 들어 5,000원을 충전하고자 한다면 충전이용료는 전체의 2.1%인 105원입니다. 따라서 총 결제 금액은 5,000 + 105 = 5,105원이 되는데 여기서 105원을 T마일리지로 할인하여주기 때문에 실제 결제 금액은 5,105 - 105 = 5,000원이 되는 것입니다. 계좌 충전의 경우 2.1%의 수수료과 부과되기 때문에 실제 수수료 부담이 0이 되는 혜택을 받는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사람마다 다르지만 대다수의 분들이 한달에 10만원 정도를 대중교통에 사용한다고 계산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티머니 월 100,000원 이용 예시

충전금액 (A) 100,000 *은행 계좌를 이용한 충전 기준.
*다른 수단 이용시 수수료 변경됨.
충전이용료 (B) 2,100
충전이용료 부담 Zero (C) -2,100
실 결제 금액(A+B-C) 100,000

 

 

 

 

 

 

 


티머니 충전이용료 Zero 서비스를 잘 활용하면 교통 카드를 충전식으로 사용하면서도 불필요한 수수료의 추가 지출을 막을 수 있습니다. 용돈이 생길 때마다 충전하는 학생, 일정 금액 이상은 다른 수단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고자 하는 직장인, 후불 결제 서비스가 꺼려지거나 이용이 불가능한 분들에게는 이 서비스가 매우 유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궁금하신 내용은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