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노트 무선 키보드 마우스 KM730R 가성비 무소음 사무용 키보드 마우스 세트 후기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사무실에서 사용하던 마이크로소프트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850 제품에 음료수를 흘려버리는 바람에, 매우 잘 사용하던 멀쩡한 키보드가 갑자기 끈적거리는 슬라임처럼 변해버렸습니다. 제품의 수명이 다한 것이 아닌 사용자의 실수로 망가진 경우라서 이 다음 제품은 무조건 가성비를 1순위로 생각하고 고르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며칠 간의 인터넷 서핑 후 가성비는 기본이고 소음도 적은 사무용 키보드 마우스 세트를 찾았습니다.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아이노트 KM730R 제품입니다. 

 

 

 

 

 

1. 아이노트 KM730R 패키지

패키지 앞/뒤

우선 제품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패키지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약간 재활용 재질의 느낌이 나는 연한 베이지 색상에 검정색으로 제품 모양 및 스펙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깔끔하면서도 정보를 제대로 전달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이 네이버 최저가 기준 1만원대라는 점을 감안하면 너무 흐물거리지 않는 이 정도의 박스는 충분히 그 값어치 이상의 가치를 표현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제품의 특장점

앞면에는 제품의 가장 큰 특징과 장점을 적어두었습니다.

1. 2.4GHz 리시버를 통해 연결하여 끊김없는 사용성을 보장함

2. 최대 10M 거리까지 연결이 유지되는 성능을 제공함

3. 좌우 대칭 디자인의 마우스를 채택하여 왼손잡이, 오른손잡이 모두 사용이 가능함

4. 높은 포인터 정확성 (1200DPI)를 채택하여 마우스 움직임이 부드럽고 정확함

5. 배터리 수명 최대 12개월 가능함

 

 

 

봉인씰 적용

또 하나 마음에 들었던 점은 봉인씰이 적용되었다는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당연한 것이기도 한데, 가끔 가성비를 내세운 제품들을 살펴보면 봉인씰이 없어서 개봉했던 것인지 아닌지 알 수 없는 제품도 있기 때문에 저는 이 봉인씰이 적용되었는지 여부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2. 아이노트 KM730R 제품 살펴보기

2-1. 키보드

이제 박스를 열어 제품 구성을 살펴보겠습니다.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는 키보드/마우스/배터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키스킨까지 기본 제공이라 키스킨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

제품을 상자에서 꺼내 구성품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키보드+키스킨

2. 마우스+배터리(AA 1개, AAA 1개)

3. 제품설명서

 

 

 

키보드는 전용 키스킨을 기본으로 제공하여 이물질이나 물로 인한 제품 손상을 미연에 방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제품을 살펴보시는 분들 대다수가 사무용으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감안하면, 각종 이물질(지우개 가루, 과자 부스러기, 스테이플러 심 등..)로 가득한 사무환경(?)에서 오랫동안 고장 없이 사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울러 아무리 저소음 키보드라도 업무 중 생기는 스트레스까지 숨기기는 어려운데, 이렇게 키스킨이 적용되어 있으면 평소보다 조금 더 세게 타이핑을 해도 감정을 숨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이건 장점이라고 해야할 지 애매하긴 합니다..)

 

 

 

키캡은 가운데가 오목하게 파여있는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이런 디자인의 장점은 오타가 꽤 줄어든다는 것입니다. 키 간격도 좁은 편이 아니라 업무 중 바쁘게 타이핑을 해도 오타가 날 확률이 적다는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하지만 F키, 특수키에는 이 디자인이 적용되지 않는 것은 의문점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적용하는 것이 디자인과 키감의 통일성을 부여하는데 있어 더 좋을 것 같은데 디자인팀은 많이 쓰는 캡만 구분하여 적용하는 것을 택한 것 같습니다.

 

 

 

다른 키보드와 마찬가지로 상단 높이 조절 다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손목에 부담이 가서 어떤 키보드를 써도 높이를 올리지 않는 편이지만 이 다리의 적용 여부를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도 의외로 많은 것 같습니다.

 

 

 

키보드 후면 상단에는 배터리 투입구가 있습니다. AAA 사이즈 배터리 1개가 들어가며 배터리 투입구 옆에 리시버 보관 홈이 같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저런 부분을 만들려면 금형 설계에서 비용이 또 들어갈텐데 사용자를 배려하여 키보드 또는 마우스를 따로 사용하더라도 보관할 수 있게 한 것인지,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는 것인지는 알 길이 없습니다.

 

 

 

2-2. 마우스

이번에는 마우스를 살펴보겠습니다. 일반적인 마우스보다는 상하길이가 조금 짧아서 손이 작은 분들도 사용하기 편할 것으로 보입니다.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에 inote 로고만 있어서 디자인에 대한 불만은 없었습니다. 클릭하는 부분에 작은 돌기가 있어서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동시에 디자인 포인트로써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밑부분에는 배터리 투입구 및 리시버 보관 홈이 있습니다. 키보드와는 달리 마우스는 AA 사이즈 건전지 1개가 들어갑니다. 리시버는 기본적으로 마우스에 들어있으며, 앞에 보여드린대로 키보드에 있는 보관 홈에 넣어두는 것도 가능합니다.

 

 

 

리시버는 일반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크기 또한 다른 제품들에서 보았던 것과 비슷합니다. 상단에 inote 로고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컴퓨터에 설치하면 이런 모습입니다. 한번 설치하면 다시 뺄 일은 거의 없기 때문에 가장 사용하지 않는 부분에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잘 사용하지 않는 USB 2.0 포트에 설치하는 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2-3. 제품설명서

사용설명서에는 키보드, 마우스 사용 방법에 대하여 상세히 설명되어 있으니 사용 전 한번쯤 읽어보시기를 권합니다. 아무리 익숙한 제품군이라도 각 제품마다 조금씩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새상품을 사면 한번 훑어라도 보는 편입니다.

 

 

 

이 제품의 사용설명서를 다 읽지 않을 분들을 위해 가장 중요한 부분만 따로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멀티미디어 키에 대한 내용입니다. 왼쪽 Ctrl과 win 키 사이에 있는 fn 키와 F1 ~ F12를 조합하면 다양한 기능키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fn 키와 esc 키를 누르면 멀티미디어 기능키 잠금 기능을 켜거나 끌 수 있는데 켜짐 상태에서는 기능키(화면 밝기, 소리 조절 등)이 우선으로 작동하고 꺼짐 상태에서는 F키가 우선으로 작동합니다. 한마디로 켜짐은 맥 방식, 꺼짐은 윈도우 방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 아이노트 KM730R 타건음 들어보기

키보드 또는 키보드+마우스 세트를 선택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키보드 타건음, 타건감이라고 생각합니다. 1만원짜리 사무용 제품을 선택하면서 그런 점까지 고려한다고 하면 너무 까다롭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어쩌면 집에서 사용하는 10만원대의 기계식 키보드보다 훨씬 더 자주, 더 많이 사용하게 될 제품이기 때문에 내 손에 딱 맞는 제품을 써야 업무 효율이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서 이 제품을 미리 써보는 경험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키보드 타건(키스킨 미적용)

키보드 자체가 저소음 키가 적용되어 있어서 타건시 상당히 조용한 편입니다. 우선 제가 선호하는 키스킨 미적용 상태로 타건해본 소리를 녹음해보았습니다. 이 상태로 써도 사무용으로 사용하기 부족함이 없는 수준입니다.

 

 

 

키보드 타건(키스킨 적용)

이번에는 기본 제공되는 키스킨을 씌운 채로 타건해 보았습니다. 키스킨 적용 전과 비교하면 한층 더 조용해진 점은 마음에 들었지만 개인적으로 키스킨을 씌우면 타건시 뭔가 시원시원한 맛이 떨어지는 것 같아 선호하지 않는 편입니다. 정말 조용한 타건이 필요한 환경이 아니라면 키스킨 없이 사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아이노트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inote KM730R 제품을 살펴보았습니다. 저렴한 가격, 적당한 패키징, 그리고 무난한 사용감을 두루 갖춘 제품이라 사무용 무선 키보드+마우스 세트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제품입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