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타행, 타기관 공동인증서 가져오기 (개인)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공동인증서는 이제 예전만큼의 절대적인 지위를 가지고 있지 않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인증수단입니다. 인터넷으로 은행 업무를 보려면 꼭 필요한 공동인증서는 어느 은행이나 기관에서 발급 받아도 등록만하면 타행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타행에서 발급한 공동인증서를 하나은행에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타행, 타기관 발급 공동인증서 등록하기

먼저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https://www.kebhana.com/ 으로 접속합니다. 그 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인증센터에 화면에서 인증서 복사 및 관리 - 인증서 관리 순으로 클릭합니다.

 

 

 

인증서 복사 및 관리 메뉴입니다. 여기서 인증서 가져오기를 통해 타행, 타기관에서 발급 받은 인증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절차안내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증서 가져오기 절차에 대해 그림과 함께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인증서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증서 관리 화면이 나오면 하단에 있는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가져올 공동인증서가 있는 폴더에서 해당 인증서를 선택한 다음,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 가져오고자 하는 공동인증서의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공동인증서 비밀번호를 제대로 입력했다면 가져오기가 완료됩니다. 

 

 

 

공동인증서가 가져오기가 완료되면 인증서 선택 목록에 조금 전 등록한 공동인증서가 보이게 됩니다.

 

 

 

 

 

마치며..

오늘 포스팅에서는 타행, 타기관에서 발급 받은 공동인증서를 하나은행 인터넷뱅킹에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은행의 홈페이지에서도 비슷한 경로를 통해 타행 발급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므로 1개의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으셨다면 번거롭지 않게 여러 곳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