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홈택스] 나의 세무대리인 수임 동의하기 및 조회하기 방법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오늘은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나의 세무대리인 수임 동의하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저희 사무실을 담당하던 세무대리인에게 문제가 생겨 새로운 세무사 사무실과 계약을 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세무사 사무실에서 보유하고 있던 실물 자료는 새로운 세무사 사무실로 옮기기로 했으나 온라인 상에서는 저희가 직접 새로운 세무대리인의 수임을 동의해줘야 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나의 세무대리인 수임 동의하기 를 통해 새로운 세무대리인으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홈택스 접속 및 로그인하기

우선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https://www.hometax.go.kr/)에 접속한 다음 로그인합니다. 로그인 버튼을 상단 중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홈택스에 로그인하는 방법은 크게 5가지(공동.금융인증서, 간편인증, 아이디 로그인, 생체인증, 비회원 로그인)가 있으며 공동.금융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하면 모든 메뉴를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동.금융인증서 로그인을 선택한 다음, 해당하는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하면 됩니다. 

 

 

 

 

 

2) 나의 세무대리인 수임 동의하기

로그인 이후 상단 메뉴에서 조회/발급 을 선택하면 여러가지 하위 메뉴가 나옵니다. 오른쪽 위에 있는 세무대리정보 - 나의세무대리인수임동의 순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나의세무대리인 수임동의 메뉴로 진입하기에 앞서 새로운 세무대리인이 먼저 세무대리인 수임 신청을 해놓았기 때문에 위와 같이 새로운 세무대리인이 표기되게 됩니다. 내용에 오류가 없는 지 확인하신다음, 오른쪽 끝 동의 옆 체크박스를 클릭하고(1번) 하단에 있는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2번) 됩니다.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 정보제공에 동의 하시겠습니까? ] 라는 문구가 나타나며, 확인을 누르면 마지막 단계까지 완료됩니다.

 

 

 

정상적으로 나의세무대리인 수임동의가 처리되었다면, 확인 이후에는 나의세무대리인 수임동의 신청란에 아무 것도 뜨지 않아야 합니다.

 

 

 

 

 

3) 나의 세무대리인 수임 동의 적용 확인하기

이제 나의 세무대리인 수임 동의가 완료되었으니 잘 적용되었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상단에 조회/발급 을 다시 클릭한 다음 세무대리정보 - 나의세무대리인조회 순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나의 세무대리인 조회란에서 조금 전 수임 동의한 새로운 세무대리인의 정보가 뜨면 제대로 등록된 것입니다. 혹시 문제가 발생하면 해당 세무대리인에게 문의하시면 빠르게 해결해주실 것입니다.

 

 

 

 

 

 


세무대리인의 역할이 너무나 중요하다는 것은 몇번을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회사 운영을 1년 농사에 비유하자면 내가 거둔 결실을 최대한 살뜰하게 챙겨줘서 다음 해 농사를 조금 더 수월하게 만들어주는 도우미와 같은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기존 세무사, 사무실 직원들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과감한 변화를 시도하는 것을 추천하는 이유입니다. '세무 도우미'가 아닌 '돈 받는 갑'의 느낌이 되는 순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은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 남겨주시고,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