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be Stock] 어도비스톡 동영상(대용량)파일 업로드 - FTP 서비스 파일질라 (FileZilla)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어도비스톡을 하면서 처음으로 동영상 파일을 올려보기로 했습니다. 사진 보다는 동영상이 판매 건당 수익이 좋다는 글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동영상 파일 같은 대용량의 파일을 올려본 적이 거의 없어서 어떻게 올리는건지 막막하다는 점이었습니다. 하지만 걱정도 잠시, 어도비스톡에 이 문제에 대한 답이 있었습니다. 

 

 

 

 

어도비스톡에 파일질라로 대용량 파일 올리기 

먼저, 어도비스톡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상단에 있는 [업로드]를 클릭합니다. 여기까지는 사진 올리기와 동일합니다.

 

 

 

어도비스톡은 파일 드래그 앤 드롭 또는 탐색기에서 파일을 찾아 올리기 두 가지 방식을 모두 지원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작은 글씨로 'FTP을(를) 통해 파일을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를 클릭해봅니다.

 

 

 

FTP를 사용하여 파일 가져오기라는 제목의 창이 하나 뜨는데 여기에 오늘 우리가 찾는 문제의 답이 적혀 있습니다.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FTP 클라이언트 설치 : 어도비스톡은 무료 버전의 파일질라를 포함한 모든 FTP 프로그램을 통한 파일 업로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파일질라는 FTP, 프로그램 중 가장 유명한 프로그램에 속하는데, 무료 버전도 충분한 사용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의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2. 개인 자격 증명 입력 : 쉽게 말해 파일질라에 파일을 올리는데 필요한 주소, 아이디, 암호입니다. 아래에서 더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3. 파일 전송 : 위에 있는 주소에 해당 아이디와 암호로 접속한 뒤 파일을 올리는 방법에 대한 것입니다. 모든 파일은 독립 파일로 전송해야 하며, 폴더나 아카이브 내에 포함하여 전송한 파일은 반영되지 않습니다. 또한 파일질라의 '재업로드' 기능은 끄고 사용해야 합니다.

내용을 모두 확인하셨다면 상단에 있는 FileZilla 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링크로 접속합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파일질라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사용 중인 OS에 맞는 페이지로 자동 접속되기 때문에 굳이 사용 중인 운영체제를 선택할 필요가 없어서 편리합니다. Download FileZilla Client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파일질라는 FileZilla / FileZilla with manual / FileZilla Pro 의 세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상위 버전으로 갈수록 기능이 늘어나게 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사용하기엔 기본 버전으로도 충분하기 때문에 하단에 Download 버튼을 눌러 넘어갑니다.

 

 

 

파일질라 설치는 일반적인 프로그램들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중간에 AVG Free Antivirus 프로그램 설치를 유도하는데, 사용에 큰 불편함이 없는 무료 버전을 설치하는 중으므로 이 정도는 충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파일질라가 성공적으로 설치되었습니다. 화면을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좌측이 로컬, 즉 이 컴퓨터의 디렉토리를 보여주고 우측은 리모트, 즉 어도비스톡 등 상대방의 디렉토리를 보여주는 공간입니다. 일단 호스트 사이트에 잘 접속되면 파일 드래그 앤 드롭을 통해서 쉽게 파일을 옮길 수 있습니다. 이제 상단을 보시면 아까 보았던 '호스트', '사용자명', '비밀번호'가 보입니다. 해당하는 칸에 맞도록 잘 쓰신 다음, 빠른 연결을 누르면 어도비스톡에 대용량 파일을 올릴 준비가 완료됩니다.

 

 

 

접속에 성공한 다음, 파일을 옮기려면 내 컴퓨터(좌측)에 있는 파일을 어도비스톡FTP(우측)에 있는 공간으로 끌어서 놓으면 됩니다. 파일 전송 중에는 하단에 전송 상태가 표시됩니다. 

 

 

 

업로드 완료 후 어도비스톡의 업로드된 파일에 들어가보면 앞서 파일질라를 통해 올렸던 파일이 성공적으로 전송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일반 파일 업로드와 마찬가지로 정보를 입력 후 최종 업로드 하시면 평가 후 정식으로 등록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어도비스톡에 파일질라 FTP 서비스를 이용하여 동영상 파일과 같이 대용량 파일을 업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도비스톡 이외에 다른 스톡사진 사이트 또는 대용량 파일 전송이 필요한 경우 파일질라가 유용하게 활용되므로 알아두시면 여러모로 도움이 되실 겁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 남겨주시고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