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5 배터리 교체하기, 교체 비용 및 소요 시간 - 삼성전자서비스 송파센터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최근에 아이폰X을 처분하고 아이폰12의 출시를 기다리기로 하면서 그동안 집에서 쉬고 있던 갤럭시노트5를 다시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잠시 동안 사용할 새로운 보급형 폰을 쓰는 것도 생각했지만 구관이 명관이라는 말처럼 갤럭시노트5가 비록 예전 제품이지만 어지간한 요즘 제품보다는 훨씬 나은 퍼포먼스를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한 가지 문제가 생겼으니 바로 배터리 성능이 떨어졌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동영상 감상이나 내비게이션으로 사용하면 배터리가 닳는게 눈에 들어올 정도였습니다.  이미 출시된 지 5년이 된 스마트폰의 배터리 성능이 처음과 같을 수가 없고 또 사용하면서 전체적인 배터리 성능도 저하되기 때문입니다. 더는 참을 수 없는 지경에 이르자 저는 어쩔 수 없이 배터리 교체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에서는 삼성전자서비스 송파센터에서 진행한 갤럭시노트5 배터리 교체에 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 송파센터 찾아가시는 길

삼성전자서비스 송파센터는 디지털프라자와 함께 위치하고 있다.

아이폰을 사용할 때는 고장이 날 경우 리퍼로 진행되는게 대부분이고, 공인받은 서비스센터가 아닌 정식 서비스센터라고 할 수 있는 곳은 애플스토어 가로수길의 지니어스바 정도이니 A/S에 대한 고민이 있었는데, 삼성전자의 경우 국내 기업이다 보니 전국 방방곡곡 지점이 없는 곳이 없을 정도입니다. 따라서 애플과 비교하여 정말 A/S 하나는 확실하게 우위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제가 방문한 곳은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삼성전자서비스 송파센터였습니다. 위치, 영업시간 및 기타 안내 사항은 하단을 참조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주소 : 서울 송파구 오금로 218 디지털프라자 송파점 3층

전화번호 : 1588-3366

서비스 가능시간 :

월 ~ 금 : 09:00 ~ 19:00 (일요일·공휴일 : 휴무)
토요일 : 09:00 ~ 13:00, 내방객 증가로 접수가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 혼잡 시간대 : 월/금요일 09시 ~ 11시, 화/수/목요일 12시 ~ 14시, 토요일 11시 ~ 13시
※ 토요일은 12시30분에 접수 마감합니다
제품 점검 시간을 고려하여 운영시간 종료 1시간 전까지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혼잡 시간대를 피하시면 좀 더 편리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가능제품:

휴대폰, 태블릿, 웨어러블기기, 컴퓨터, 모니터, 프린터, TV, 홈시어터, 오디오, DVD, 오븐/전자렌지, 카메라, 기타 소형가전
※ 캠코더, PC내장메모리, CCTV, 단품 HDD 제품은 서비스를 하지 않습니다.

주차장 : 건물 1층 또는 센터 건너편 방이동고분 주차장에 주차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 www.samsungsvc.co.kr/reserve/cenSearch.do?method=view&cenId=94

 

 

 

 

 

삼성전자서비스 송파센터 둘러보기

삼성전자서비스는 3층에 위치하고 있다.

4층짜리 건물 중에서 1층과 2층은 디지털프라자로 3층과 4층은 삼성전자서비스센터로 운영 중이며, 휴대폰 수리 및 악세서리 판매는 3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운영 시간은 예전에는 평일과 토요일 구분 없이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였으나 2019년 5월 4일(토)부터 평일은 오전 9시 ~ 오후 7시, 토요일은 오전 9시 ~ 오후 1시까지로 변경되었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 송파센터 입구

3층에 들어서면 바로 서비스센터 입구가 있습니다. 사진으로 봐도 서비스센터 규모가 꽤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유인/무인 접수대와 코로나-19 관련 안내.

입구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건 코로나 19 관련 문구였습니다.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면 출입할 수 없으며, 입장 시 체온 체크를 진행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뒤로는 무인접수기가 설치되어 있는데, 평일 오후 5시가 넘어서 방문한 탓에 입구에서 직원분이 직접 접수를 도와주셨습니다. 송파센터는 평소 지나가면서 봐도 항상 방문객이 많은 곳인데, 그래서인지 인근 문정센터가 신설되었다는 안내 현수막도 걸려 있었습니다. 

 

 

 

휴대폰 상담 코너.

서비스센터 내부에는 삼성전자에서 판매 중인 최신의 제품들을 직접 체험하고 상담할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시간 관계상 자세히 둘러보진 못했습니다.

 

 

 

악세서리 판매 코너.

휴대폰 상담 코너 옆에는 악세서리 판매 코너가 있습니다. 케이스, 케이블, 배터리 등 갤럭시에 관련된 거의 모든 악세서리를 구비하고 있으므로 바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엔지니어도 많고 대기석도 많다.

이 곳에는 눈에 보이는 것만 28개의 접수석이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엔지니어들이 근무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엔지니어가 많은 것과 비례하여 고객 대기석도 충분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사진에 담진 못했지만 커피, 차를 타 마시는 코너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수리 접수 시 먼저 입구에서 무인 또는 직원을 통해 접수한 다음, 휴대폰과 접수증을 배정 받은 담당 엔지니어에게 전달합니다. 그리고 엔지니어가 수리할 동안 고객 대기석에서 대기하면 됩니다. 저는 엔지니어가 수리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게 재밌어서 계속 보고 있으려고 했는데, 엔지니어분이 다른 고객들이 접수하러 올 수도 있다는 이유로 대기석에서 대기할 것을 요구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부분은 아쉬웠습니다. 사설 수리업체에서도 고객들이 자신의 제품이 어디가 문제인지, 또 다른 문제는 없는지 등이 궁금하여 수리 과정을 지켜보는 걸 막지 않는데 말입니다. 아무튼 로마에서는 로마법을 따라야 하니 더 이상의 이의 제기 없이 20여분을 기다렸습니다.

 

 

 

 

 

갤럭시노트5 배터리 수리 및 수리 가격

수리 후 말끔해진 갤러시노트5

갤럭시노트5를 엔지니어에게 맡기고 약 20여분의 기다림 끝에 드디어 제 갤럭시노트5가 빵빵한 배터리를 품고 돌아왔습니다. 다른 분들의 글을 보니 수리 시 엔지니어가 뒤판을 손상시키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 다행히 제 담당 엔지니어는 말끔하게 수리를 완료해주셨습니다.

 

 

 

갤럭시노트5 기준 배터리 수리 가격은 배터리 가격 + 공임을 합쳐 31,500원입니다. 물론 인터넷을 통해 배터리를 구매한 다음 직접 교체하는 비용에 비하면 비싸다고 할 수 있지만, 편안하고 깔끔하게 수리됨은 물론이고 혹시 모를 가품에 대한 걱정도 할 필요가 없다는 걸 감안하면 충분히 수긍 가능한 가격대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삼성전자서비스 송파센터 갤럭시노트5 배터리 수리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재밌게 보셨으면 ♥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