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GS25 postbox 편의점 택배 사업자회원 전환하여 택배비 절약하기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스마트스토어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고민 중 하나가 바로 비싼 택배비 부담입니다. 처음부터 대량의 거래를 하는 경우는 많지 않으므로 대다수의 분들이 10건 내외의 택배를 보내게 되는 상황을 맞이하게 되는데, 이때는 일반 택배 이용자와 같은 수준의 요금이 부과되기 때문에 이윤을 남기기가 더욱 어렵게 됩니다. 게다가 전송 건수가 적어 택배사와 단독으로 계약을 맺기도 어렵습니다. 이렇게 초기 택배 비용의 부담이 큰 경우 GS25의 사업자회원 혜택을 이용하면 일반 택배보다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택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그럼 아래에서 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GS25 postbox 택배 사업자회원 혜택

GS25 postbox 택배의 사업자 회원 등급

GS25의 택배서비스인 postbox는 사업자 회원을 위한 혜택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업자 회원의 경우 택배 예약 건수에 따라 베스트 BEST(기본), 에이스 ACE(예약 건수 100건 이상), 프리미어 PREMIER(예약 건수 200건 이상)의 세 가지 등급으로 분류되는데, 등급 별로 할인 운임에 차이가 있습니다.

 

 

 

사업자 회원의 가장 큰 혜택은 일반 회원 대비 저렴한 택배 요금입니다. 국내 택배 한정 동일권 타권 모두 2kg 이하 2,600원/ 5kg 이하 3,600원/ 10kg 이하 4,000원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10kg 초과분은 국내 택배 일반 운임을 따르게 됩니다. 따라서 10kg 미만의 택배가 대부분인 경우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택배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사업자 혜택 예외 사항으로 서신, 서류 품목을 선택할 경우 우편법에 의거 할증료 추가/ 제주지역 배송 시 할증료 3,000원~4,000원 추가/ 도서산간 지역 배송 시 4,000원 추가/ 물품가액 50만 원 초과 시 고액 할증 수수료 2,000원 추가 등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사업자 회원 정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업자 회원 신청 대상은 사업자등록증상의 대표자 본인으로 한정됩니다. 대표자 명의의 아이디만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회원 자격은 사업자 유지 시 지속되지만 휴업, 폐업 및 휴면회원 전환 시 클래식 등급으로 강등됩니다. 

가장 중요한 건 아래에 있는 사업자 번호 인증 오류인데요. 최초 가입 시 입력한 사업자번호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오는 경우 1) 은행거래 이력이 없는 경우 2) 보증거래 이력이 없는 경우 3) 정부지원금 및 정부에서 주관하는 대출 이력이 없는 경우 4) 오픈마켓 거래 이력이 없는 경우 5) 일반 상거래 제출 이력이 없는 경우의 다섯가지 중 한 가지에 해당한다고 보면 됩니다.

 

 

 

사업자 회원 가입 시 유의사항도 상세히 기재되어 있습니다. 사업자 대표 명의의 아이디에만 적용이 가능하며 사업자번호 인증은 아이디 당 최대 3회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만약 자동 인증 횟수를 초과하면 수동으로 사업자 번호를 입력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그 외에 다양한 회원 이벤트 및 등급 별 추가 혜택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cvsnet.co.kr/customer/business-benit/contentsid/324/index.do

 

운임안내 | GS Postbox 택배

 

www.cvsnet.co.kr

 

 

 

 

 

GS25 postbox 택배 사업자회원 수동 신청하기

사진을 클릭하시면 postbox 홈페이지로 바로 연결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GS25 postbox 택배 사업자회원 신청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postbox 홈페이지 https://www.cvsnet.co.kr/main/index.do로 접속합니다. (위 사진을 클릭하셔도 바로 연결됩니다.) 사이트에 로그인하신 다음, 상단에 있는 마이페이지를 클릭합니다.

 

 

 

마이페이지 - 사업자회원 전환 페이지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사업자회원 전환에 따른 유의사항을 확인하신 다음 아래에 사업자회원으로 전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업자회원 전환을 위한 사업자 인증 화면입니다. 사업자 번호를 기재한 다음 사업자번호 인증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만약 여기에서 다음 단계로 바로 넘어가지 않는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잘못 입력하거나 없는 사업자번호라고 뜬다면 postbox에서 나의 사업자번호를 자동으로 인식하지 못한 것입니다. 만약 여기서 추가로 자동 인증을 시도하다가 3회 이상 오류가 발생하면 별도 신청을 통해서만 사업자 전환이 가능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화면 아래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사업자 수동 신청을 진행하는 것이 안전한 방법입니다.

 

 

 

사업자 회원 수동 전환은 마이페이지 - 사업자회원 전환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여기에서 사업자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입력해야 하는 정보는 사업자 번호, 업체명, 휴대폰 번호, 그리고 사업자 등록증 파일입니다. 사업자 등록증 사본 파일은 10MB 이하jpg, jpeg, gif, png, bmp, pdf 파일만 추가가 가능합니다. 모든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 후 다시 아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신기

 

 

 

 


지금까지 gs25 postbox 택배 사업자 수동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높은 수준의 택배비로 고민이 많으셨을 초보 셀러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좋아요와 구독은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