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스타벅스 스타필드 하남 리저브 - 바닐라 빈 라떼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스타필드 하남에는 1층과 2층에 각 하나씩, 총 두 곳의 스타벅스 매장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 제가 방문한 곳은 일반 매장과 리저브 매장을 겸하고 있는 2층 스타필드하남2FR 입니다.

 

 

찾아가시는 길

스타벅스 스타필드하남2FR점

주소 : 경기도 하남시 미사대로 750 스타필드하남 2층

전화번호 : 1522-3232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둘러보기

스타벅스 스타필드하남2FR점은 스타필드 몰 내 2층 안쪽 쟈딕앤볼테르 매장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만약 찾아가시는데 어려움이 있다면 스타필드 몰 곳곳에 매장 안내 키오스크가 마련되어 있으므로 위치를 찾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매장은 일반 매장과 리저브 매장이 공존하는 형태입니다. 입구에서 먼저 보이는 곳이 리저브 매장이고, 안쪽으로 보이는 곳이 일반 스타벅스 매장입니다.

 

 

 

황동 빛으로 멋스럽게 꾸며진 이 곳이 리저브 매장입니다. 리저브 매장 메뉴판, 커피 제조 코너, 리저브 고객을 위한 좌석도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평일 저녁 사람이 별로 없는 시간에 방문하다 보니 마치 매장 안내 사진처럼 아무도 없는 매장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벽에는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임을 나타내는 간판이 붙어있습니다. 별 모양과 영문자 R을 이용하여 간결하게 만든 로고가 인상적입니다. 

 

 

 

스타벅스 리저브 메뉴

스타벅스 리저브는 가장 진귀하고 이국적이며 정교한 풍미의 커피를 추구하는 특별한 매장입니다. 일반 스타벅스와 차이점을 설명드리면 먼저 원두 선택이 가능합니다. 스타벅스 홈페이지에 따르면 스타벅스 커피팀은 고객에서 최고의 품질의 커피를 제공하기 위해 전 세계의 커피 농가와 돈독한 인연을 이어오며, 세계 최고급 커피 중 상위 3% 원두를 찾아내고 매년 25만 잔의 커피를 테스트한다고 합니다. 그만큼 엄선된 원두를 제공하기 때문에 일반 스타벅스 매장에서 사용하는 원두와는 다른 독특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주기적으로 새로운 커피들이 추가된다고 하니 고객들은 편하게 전 세계 각지에서 생산된 최고급의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리저브의 다양한 추출방식 (출처 : 스타벅스 홈페이지)

또한 스타벅스 리저브 전용매장에서는 6가지의 리저브 추출방식 (클로버®, 블랙 이글, POC, 사이폰, 케멕스, 리저브 콜드 브루) 중에서 직접 선택하여 음료 추출이 가능합니다. 같은 원두도 어떤 방식으로 추출하느냐에 따라 그 맛과 향이 달라지고 또한 새로운 추출방식이 주는 보는 즐거움도 있기 때문에 커피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매장 별로 보유하고 있는 장비와 장비 도입 시기는 상이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스타벅스 리저브 바닐라 빈 라떼(VANILLA BEAN LATTE) 

스타벅스 리저브 메뉴판과 블랙이글 추출 음료 메뉴

스타벅스 리저브만의 메뉴가 가득한 메뉴판은 별도의 나무 보관함에 담겨 있습니다. 일반 매장에는 계산대 뒤편에 있는 큰 메뉴판만 제공하는 것에 비하면 이런 사소한 면에서도 특별함을 담고자 노력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테이블 한 켠에는 이 날 저희 일행이 마신 블랙이글 방식으로 추출한 바닐라 빈 라떼에 대한 설명도 있었습니다. 다양한 원두를 다양한 방식으로 추출하여 그 샷으로 다양한 음료를 만들어 주기 때문에 리저브 매장에서 즐길 수 있는 메뉴는 정말 무궁무진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메뉴판에는 추출방식과 그에 따른 다양한 음료가 가지런히 정리되어 있습니다. 이 날 저희가 마신 메뉴는 블랙이글로 추출한 샷을 이용하여 만든 바닐라 빈 라떼(VANILLA BEAN LATTE)입니다. 가격은 톨 사이즈 7,000원 / 그란데 사이즈 7,500원입니다. 선택한 원두는 다크초콜릿이 어우러진 달콤한 시트러스 풍미의 마이크로블렌드 No.21과 쥬시하고 달콤한 레드커런트와 은은한 캐러멜 풍미의 콜롬비아 엘터널 브렌데입니다.

 

 

 

잠시 동안의 기다림 끝에 주문한 두 잔의 바닐라 빈 라떼가 준비되었습니다. 각 음료는 어떤 원두를 사용했는지 알려주는 작은 안내문, 초콜릿 한 개와 함께 제공됩니다. 초콜릿 자체는 맛이 뛰어나지만 달콤한 바닐라 빈 라떼와 함께 즐기기에는 조금 단 맛이 강하게 느껴졌습니다. 향후 개선이 된다면 음료에 따라 어울리는 과자를 제공해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스타벅스 리저브의 바닐라 빈 라떼를 마셔보니 전반적인 맛은 일반적인 바닐라 라떼와 큰 차이를 느끼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리저브 매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분위기와 특별한 원두, 그리고 추출방식이 제공하는 '보는 맛'이 전반적인 맛의 만족도를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일반 매장보다는 조금 비싼 가격도 어느 정도는 수긍이 됩니다. 보통의 맛보다는 조금 더 특별한 커피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스타벅스 리저브 커피를 추천하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