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LIFE] 블랙베리 키투 (BlackBerry KEY2) #3 - 스코코 리얼핏 보호필름 + 유광 하단필름 후기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블랙베리 키투를 구입하자마자 가장 먼저 구입한 액세서리는 액정보호필름입니다. 기본으로 붙어나오는 필름은 중앙에 블랙베리 로고가 매우 크게 들어가 있어서 부착한 채로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요즘 나오는 갤럭시 스마트폰들은 최초 사용시 편의를 위해 중요한 스펙을 적어놓던 필름 대신에 아무 것도 적혀있지 않은 필름을 부착하여 출시하는데 향후 출시되는 모델은 이런 부분을 반영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스코코 리얼핏 액정보호필름 

스코코(skoko)는 다양한 제품의 보호필름을 제조,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판매량이 많은 제품이 아니어도 전용 보호필름을 만들어 판매하는 경우가 많아서 자주 찾게되는 업체입니다. 블랙베리 키투의 경우에도 다른 곳에서는 전용 액정보호필름을 찾기 어렵거나 설령 제품이 있어도 그 품질에 의구심이 드는 중국산 제품인 경우가 많은데, 스코코의 제품은 자주 사용해본 터라 품질에 대해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었습니다.

이 제품은 보호필름이기 때문에 강화유리보다 두께감이 덜하고 터치시 이질감이 덜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실리콘 접착 방식으로 이용자가 부착하기 편리하며 외부 충격을 흡수하는 기능도 있어서 타 제품보다 낮은 등급의 강화유리(고릴라글래스3)를 적용한 키투의 화면 충격시 파손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적용부위는 붉은 색으로 표시된 부분입니다. 또한 최근 스마트폰들과는 약간 다른 블랙베리의 구조상 키보드 하단은 상대적으로 흠집에 취약할 수 밖에 없는데 이 부분을 보호하는 필름도 함께 포함된 점이 장점입니다. 이 제품외에 후면을 포함, 기기 전면을 보호할 수 있는 필름도 함께 판매 중이지만 저는 케이스를 씌워 사용할 계획이기 때문에 전면 보호필름만 구매했습니다. 제품 구매는 스코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스코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가능합니다.

 

스코코 블랙베리 키투 키2 풀커버 리얼핏 액정보호필름 2매 : 스코코

[스코코] 믿고 쓰는 스코코 보호필름

smartstore.naver.com

 

 

 

 

 

스코코 보호필름 부착해보기

스코코 보호필름의 패키지는 화이트와 레드만을 사용하여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표면에 작은 스티커로 어느 제품용인지 표기가 되어있어서 구분하기 편리합니다. 블랙베리 키투를 주문하기도 전에 미리 주문해놓은 덕분에 키투를 개봉하자마자  기본 필름을 떼어내고 스코코 필름 부착 작업에 돌입했습니다.

 

 

 

구성품은 스코코 리얼핏 액정보호필름 2매, 하단 보호필름 2매 먼지제거스티커 3매, 밀대 1개, 클리닝 와이프 2매, 부착가이드입니다. 

 

 

 

액정보호필름의 접착면에는 1번과 1-2번 스티커가 있는데, 상단에 1번 필름을 떼어내어 스마트폰 상단에 정확한 위치를 잡은 다음, 1-2번 필름을 제거하여 제품 위에서부터 아래로 붙이는 방식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상단 위치를 잡다가 부착에 실패하거나 먼지가 묻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이런 방식은 부착 실수를 줄이기에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접착면의 뒷면, 그러니까 실제로 보호필름의 역할을 하는 면에는 액정보호필름 보호지가 붙어있습니다. 제품을 액정에 붙인 다음 제거하면 되는데, 점착력이 조금 강한 편이라 떼어내면서 액정에 붙인 필름이 일어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 들뜬 부분을 수정하려다가 부착에 실패하기도 하는 만큼, 보호지 점착력을 조금 개선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본격적으로 부착하기에 앞서 우선 부착면에 있는 불순물을 제거하기 위해 클리닝 와이프를 이용하여 깨끗이 닦아줍니다. 먼지가 조금이라도 남아있으면 필름 밑에 먼지가 남아서 들뜨게 되거나 거슬리기 때문에, 빛에 이리저리 비춰보면서 최대한 깨끗이 닦아줍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점착면의 1번 필름을 먼저 제거한 다음 액정 상단부에 위치를 잡아주면 됩니다. 그 다음 1-2번 필름을 제거하여 나머지 부분을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붙입니다. 이때 함께 제공되는 밀대를 활용하면 더 수월한 부착이 가능합니다. 윗부분이 고정된 상태에서 아랫부분을 붙이기 때문에 부착 난이도가 적은 편입니다. 

 

 

 

점착면 부착이 완료되면 보호지를 떼어내면 되는데 이때 본 필름이 함께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최초 부착시에는 약간의 기포가 남게되지만 밀대로 살살 밀어주면 대부분 사라지며, 나머지 작은 기포들은 손가락으로 밀어주면 됩니다. 이렇게 작업을 한 다음에도 남는 기포는 대부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지므로 지나친 힘을 가해 필름을 눌러 흠집이 생기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키보드 하단 필름을 붙여줄 차례입니다. 액정보호필름과 마찬가지로 자리를 잘 잡아서 붙여주시면 됩니다. 면적이 작아서 상대적으로 붙이는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블랙베리 키투 리얼핏 액정보호필름과 유광 하단 필름 모두 부착한 모습입니다. 하단 필름도 최초 부착시에는 약간의 기포가 남는데 액정보호필름과 마찬가지로 대부분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블랙베리 키투 스코코 리얼핏 액정보호필름과 유광 하단 필름 모두 부착하고나니 사용시 발생할 수 있는 흠집에 대한 스트레스가 줄어들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또한 터치시 너무 미끄럽지 않은 것도 장점입니다. 다만 액정보호필름의 경우 재질 특성으로 인해 하얀 화면에서는 약간의 자글거림이 느껴질 수 있다는 점은 아쉬웠습니다. 이 점은 구매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