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ss 뱅크] 토스 공인인증서 PC에서 아이폰으로 가져오기, 어렵지 않아요~!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토스(toss) 어플은 제가 가장 자주 사용하는 금융 어플입니다. 하나의 어플을 통해 모든 은행의 입출금 계좌, 카드 등을 관리하고 자신이 가진 목돈을 투자하는 등 우리가 은행 및 금융권에서 이용하는 거의 모든 서비스가 가능한 원스톱 금융 어플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편리함을 깨뜨리는 불청객(?)이 있었으니, 바로 공인인증서입니다. 물론 1년에 딱 한번만 갱신하면 되기 때문에 매번 겪는 불편함은 아니지만, 생각지도 않았던 공인인증서의 만료로 인해 잠시 토스를 이용하지 못하게 되니 상상 이상으로 불편하고 답답하더군요.

그래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토스 앱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갱신하는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이 포스팅은 윈도우PC - 아이폰 간에 이동을 기본으로 작성했습니다.)


 

 

 

 

1. 토스 어플 공인인증서 확인하기

토스는 기본적으로 TouchID, Face ID등을 이용한 생체인증을 지원합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공인인증서를 매번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모두 무용지물이 되겠죠? 그렇기 때문에 우선 토스에 사용할 자신의 공인인증서 유효기간을 확인해야 합니다. 
 

우선 토스 앱에 들어온 다음, 하단 메뉴에서 [전체] - [설정] 순으로 들어갑니다.

 

 

 

 

설정 메뉴에서는 위쪽에 있는 공인인증서 관리를 클릭합니다.

 

 

 

공인인증서 관리 페이지에서 현재 사용 중인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공인인증서를 추가하고 싶으면 상단에 있는 [ + ]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2. PC에 있는 공인인증서 옮기기

앞서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이 만료된 것을 확인했으니 이제 새로운 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옮겨야겠죠? PC에 새로 생성한 공인인증서를 이미 내려받았다면, 이를 토스로 옮기는 작업은 매우 간단합니다.
 

앞서 새로운 공인인증서 추가를 위해 [ + ]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만나게 됩니다. 토스 홈페이지의 공인인증센터로 들어가면 되는데요.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됩니다.

참고로 새로운 공인인증서를 토스로 옮기는 작업은 윈도우PC에서만 가능합니다.

 

 

 

 

토스 공인인증센터에 접속하면 먼저 필수 프로그램 설치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필수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나면 자신의 휴대폰 번호와 생년월일을 입력하고 [ 확인 ] 버튼을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PC에 저장된 공인인증서 중에서 스마트폰으로 옮기고자 하는 인증서를 선택한 다음,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PC에서의 작업은 완료됩니다.

 
 
 
 
 
 

3. 아이폰에서 공인인증서 등록하기

이제 아이폰으로 도착한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는 과정만 거치면 공인인증서 옮기기가 완료됩니다. 

위와 같이 아이폰으로 공인인증서 옮기기가 완료되었다는 알림창과 함께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창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자신의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 입력 완료 ] 버튼을 눌러줍니다.

 
 
 
 

비밀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하면 모든 작업이 완료됩니다. 이제 새로운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토스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다면 윈도우PC에서 아이폰으로 토스 공인인증서 옮기기에 성공하신겁니다. 생각보다 간단한 작업이기 때문에 이동에 큰 어려움은 없을 것입니다. 저도 이제 2020년까지는 공인인증서에 대해 잊어버릴 수 있게 되었네요. ^^

이상으로 토스 공인인증서 PC에서 아이폰으로 가져오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