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아이폰 음성메모 옮기기, 센드애니웨어로 해결~!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아이폰의 음성메모 기능을 사용해보신적 있는 분들이라면 다양한 방법으로 녹음파일을 옮겨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저 역시 메일 전송 또는 카카오톡을 통하여 음성메모를 옮기는 과정을 거쳤었는데요. 이 두 가지 방법은 해당 메일 또는 카카오톡으로 접속하여 다시 한 번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야 하기 때문에 약간의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파일을 선택한 기기에 직접 다운로드 받는 센드애니웨어 Send Anywhere를 활용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아이폰 음성메모 센드애니웨어로 전송하기

1. 아이폰 음성메모를 실행하여 자신이 보내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합니다.




2. 더보기 [ ··· ] 버튼을 누른 다음 [ 공유... ] 목록에서 SendAnywhere를 선택합니다.




3-1. 센드애니웨어 SendAnywhere 어플이 실행되고 파일 전송을 위한 6자리 숫자가 표시됩니다. 아래에 있는 '기기로 전송'은 전에 파일을 전송했던 이력이 있는 기기들입니다. 해당하는 기기를 누르면 바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3-2. PC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센드애니웨어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3-3. 아이폰에서 본 6자리 숫자를 입력하고 내려받기 버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4. 내려받은 m4a 형식의 파일은 PC에서 확인할 수 있고 바로 재생이 가능합니다. 원본 그대로를 전송하기 때문에 혹시 모를 품질 저하에 대한 걱정도 덜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음성메모를 자주 활용하는 분들이라면 센드애니웨어를 활용하여 조금 더 간편하게 파일을 전송해보시기 바랍니다. 센드애니웨어를 이용하면 PC뿐만 아니라 아이폰 to 아이폰, 아이폰 to 안드로이드 등의 전송도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편리합니다. 

이상으로 센드애니웨어를 이용하여 아이폰 음성메모 옮기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