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X ARK 광화문 수제 에일 맥주 마셔본 후기
- LIFE로그/맛집멋집
- 2018. 10. 23. 22:02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지난 여름 정말 더웠었죠? 저는 정말 이런 더위 다시는 만나고 싶지 않다.. 싶을 정도로 이번 여름이 유난히 힘들게 느껴졌었습니다.
하지만 다행인건 우리의 속을 시원하게 달래줄 맥주 한 잔의 행복이 아주 가까운 GS25에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걸어서 3분 거리에 있는 GS25에 뭐 맛있는 맥주 없을까? 하고 들렀는데, 평소에 전혀 듣도 보도 못한 맥주가 있었습니다.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광화문 맥주입니다.
http://www.koreacraftbrewery.com/archives/beer/gwanghwamun
이 맥주는 한국 최초의 크래프트 브류어리를 표방하는 KOREA CRAFT BREWERY에서 만든 수제 에일입니다. GS25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모든 GS25에서 만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구매하시려면 매장에 확인해봐야 합니다.
이 맥주가 일으킨 반향이 꽤 컸던 것인지 최근에는 제주 백록담 에일도 출시했다고 하더군요. 과거 하이트냐 카스냐만 따지던 우리나라도 이제 수제맥주 더 나아가 맥주문화가 점차 깊어지는 것 같습니다.
광화문 맥주의 가장 큰 특징은 역시 캔 디자인입니다. 맥주 뿐만 아니라 모든 술의 디자인은 처음 그 술을 접하는 사람들에게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제품의 특징을 잘 담아내야 하는데요. 이 맥주는 그런 점에서 합격점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캔의 가장 넓은 부분을 할애하여 광화문 앞 이순신 장군 동상과 세종대왕 동상을 아주 재치있게 그려놓았습니다. (사실 자세히 보지 않으시면 그냥 같은 그림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맥주를 마시기 전부터 재밌는 경험을 안겨주는 디자인이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광화문 맥주의 맛은 너무 쓰지도 너무 싱겁지도 않아서 좋았습니다. 맥주에 대한 상식이 풍부하다면 더 상세히 맛을 묘사할 수 있을텐데 '일단 맥주는 시원하게 마시면 최고!' 라는 정도의 지식 수준이라서 맛 표현이 부족한 점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
지금까지 GS25 X ARK 수제맥주 제품인 광화문 맥주 후기였습니다. 그동안 싼 가격과 브랜드에 이끌려 수입맥주를 1만원에 4캔, 5캔씩 구입했던 소비자들이 우리나라만의 맛과 향이 담긴 맥주를 더 자주 더 많이 접할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