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X ARK 광화문 수제 에일 맥주 마셔본 후기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지난 여름 정말 더웠었죠? 저는 정말 이런 더위 다시는 만나고 싶지 않다.. 싶을 정도로 이번 여름이 유난히 힘들게 느껴졌었습니다. 

하지만 다행인건 우리의 속을 시원하게 달래줄 맥주 한 잔의 행복이 아주 가까운 GS25에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걸어서 3분 거리에 있는 GS25에 뭐 맛있는 맥주 없을까? 하고 들렀는데, 평소에 전혀 듣도 보도 못한 맥주가 있었습니다.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광화문 맥주입니다.






http://www.koreacraftbrewery.com/archives/beer/gwanghwamun




이 맥주는 한국 최초의 크래프트 브류어리를 표방하는 KOREA CRAFT BREWERY에서 만든 수제 에일입니다. GS25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모든 GS25에서 만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구매하시려면 매장에 확인해봐야 합니다.


이 맥주가 일으킨 반향이 꽤 컸던 것인지 최근에는 제주 백록담 에일도 출시했다고 하더군요. 과거 하이트냐 카스냐만 따지던 우리나라도 이제 수제맥주 더 나아가 맥주문화가 점차 깊어지는 것 같습니다.





광화문 맥주의 가장 큰 특징은 역시 캔 디자인입니다. 맥주 뿐만 아니라 모든 술의 디자인은 처음 그 술을 접하는 사람들에게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제품의 특징을 잘 담아내야 하는데요. 이 맥주는 그런 점에서 합격점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캔의 가장 넓은 부분을 할애하여 광화문 앞 이순신 장군 동상과 세종대왕 동상을 아주 재치있게 그려놓았습니다. (사실 자세히 보지 않으시면 그냥 같은 그림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맥주를 마시기 전부터 재밌는 경험을 안겨주는 디자인이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광화문 맥주의 맛은 너무 쓰지도 너무 싱겁지도 않아서 좋았습니다. 맥주에 대한 상식이 풍부하다면 더 상세히 맛을 묘사할 수 있을텐데 '일단 맥주는 시원하게 마시면 최고!' 라는 정도의 지식 수준이라서 맛 표현이 부족한 점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




지금까지 GS25 X ARK 수제맥주 제품인 광화문 맥주 후기였습니다. 그동안 싼 가격과 브랜드에 이끌려 수입맥주를 1만원에 4캔, 5캔씩 구입했던 소비자들이 우리나라만의 맛과 향이 담긴 맥주를 더 자주 더 많이 접할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