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머콘센트] 타이머 없는 전기장판 등 전자제품을 위한 콘센트타이머 구매(설정 방법)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타이머콘센트]라는 제품을 아시나요? 일반적으로 타이머 기능이 없는 전자제품들, 예를 들면 전기장판, 어항에 설치하는 여과기 또는 구형 선풍기 등을 원하는 시간에만 사용하기 위해 만들어진 콘센트를 일컫는 말입니다. 사실 이 제품은 따로 브랜드?라고 할만한 이름이 없기 때문에 그냥 기능 그대로 불리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그동안 구매를 매우 망설이던 제품인데 최근에 들여온 어항에 설치된 여과기에 타이머 기능이 없어서 하나 장만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 제품을 쿠팡에서 구매했는데요. 혹시 관심 있으시면 아래 링크에서 더 자세한 정보 확인 및 구매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쿠팡 구매링크 https://coupa.ng/bfP8bA





제가 구매한 제품은 '세광전자'에서 만든 제품입니다. 포장은 매우 깔끔하게 잘 되어있습니다.





제품 뒷면에는 콘센트 부분을 투명하게 처리하여 실제 제품이 잘 보이도록 하였으며 사용 설명이 적혀 있습니다.






제품을 살펴보기에 앞서 다소 생소한 부분이 있으니 사용 설명서를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제품 구매시에는 모든 시간이 OFF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타이머 적용도 '연속'으로 되어있어서 일반적인 콘센트와 같은 역할로 설정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타이머 설정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타이머의 시간을 현재 시간과 맞춰줍니다. 오른쪽에 있는 화살표에 현재 시간을 맞춤)

2. 제품 측면에 있는 스위치가 '연속'에 놓여있는 상태에서 원하는 시간의 핀을 바깥쪽으로 밀어줍니다. 핀 하나당 설정되는 시간은 15분입니다. 

3. 원하는 시간 설정이 완료되면 측면에 있는 스위치를 '타이머'쪽으로 밀어주면 됩니다. 이후에는 설정된 시간만큼만 전원이 공급된다고 합니다.





제품 정면입니다. 타이머 기능을 하는 핀이 많이 놓여있어서 조금 복잡해보이긴 합니다. 타이머가 탑재되어 있어 제품의 전체적인 부피도 큰 편입니다. 

타이머 설정을 위해 시간판을 돌려 사진 속 3시 방향에 있는 빨간 화살표에 현재 시간을 맞춰주시면 됩니다.





측면에 있는 모드 조절 스위치입니다. 일반적인 콘센트처럼 사용하시거나 타이머 설정을 위해서는 '연속'에 위치하여야 합니다. 





현재시간 설정과 스위치 확인이 완료되었다면 다음은 작동 시간 설정입니다. 원하는 시간대에 있는 핀을 바깥쪽으로 밀어주시면 됩니다. 사진 속 설정을 예로 말씀드린다면 정오를 기점으로 작동이 시작되어 오후 두시에 멈추게 됩니다.





원하는 시간대 설정까지 마치셨다면 측면 스위치를 '타이머'쪽으로 밀어놓으시면 됩니다.





모든 설정을 마치고 멀티탭에 설치한 모습입니다. 제품의 부피가 커서 멀티탭의 2구를 잡아먹는 것이 단점이긴 하지만 타이머 기능이 매우 유용하기 때문에 이 정도 불편은 감수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쿠팡에서 구매한 세광전자 타이머콘센트/콘센트타이머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상세정보나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에 있는 쿠팡 링크를 참조하여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쿠팡 구매링크 https://coupa.ng/bfP8bA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