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모든 것이 느리게 흘러가는 것 같은 카페, 대청댐 카페 슬로울리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평소 카페를 자주 찾는 카페 덕후(?)로써, 요즘 제가 관심있는 카페는 휴식이 가능한 카페입니다. 그동안에는 사실 사람이 북적북적한 스타벅스에서 귀에 이어폰 하나 꼽고 있으면 무언가 [혼잡 속의 고요함]을 찾은 듯한 느낌을 즐기곤 했었는데요. 이제는 정말 조용하고 편안하면서 무언가 느릿한, 힐링이 되는 카페들을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제가 찾던 카페에 딱 맞는 곳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바로 청주와 대전 사이에 있는 대청댐 근교 카페, [슬로울리]입니다.


슬로울리는 대청댐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 곳은 제가 알기로 본래 횟집이었던 곳인데요. (정확한 사실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진 상에는 보이지 않지만 근처에 음식점들이 밀집해 있습니다. 그리고 가게의 외관도 멀리서 보면 카페라기 보다는 음식점의 그것에 가깝다고 할 수 있죠.




하지만 이 곳은 과거의 것을 무조건 없애지 않고, 현재의 용도에 알맞게 꾸며낸 곳입니다. 지금 보시는 곳은 아마도 예전 횟집(?)일 때 물고기들이 있었을 수조라고 추측되는데요. 지금은 몇 개의 의자와 차양막 등을 이용하여 감성 넘치는 자리로 탈바꿈 했습니다.




가까이 가서 보면 더욱 수조 같습니다(?).




슬로울리는 본관, 뒤뜰, 그리고 2관 이렇게 3개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날은 뒤뜰에 가보진 못했고 대신에 본관과 2관을 둘러보았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주차장은 가게 앞 그리고 언덕으로 조금 올라간 곳 이렇게 두 군데 마련되어 있습니다. 슬로울리의 위치가 대청댐 주변이기 때문에 방문시에는 차량 이용이 거의 필수적입니다.




이제 카페 안을 둘러볼까요~?




슬로울리는 가게 곳곳에 요즘 감성이 가득합니다. 네온을 이용한 간판이 멋스럽네요. 이 네온사인이 있는 곳이 주문하는 곳입니다.





슬로울리의 메뉴판입니다. 아마도 손으로 직접 쓴 글씨같은데 글씨체가 참 매력적입니다. 메뉴는 크게 커피 / 논-커피 / 티 / 디저트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1인 1주문을 원칙으로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무래도 자리를 잡으면 가게 이곳 저곳을 둘러보는 손님들이 많아서겠죠? 




디저트 메뉴는 이렇게 계산대 옆에 따로 진열되어 있습니다. 이쁘긴 한데 요즘 같이 푹푹찌는 날씨에는 냉장을 어떻게 하는 건지 궁금하네요. 




슬로울리의 내부는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시간이 잠시 멈춘 듯한 공간에 요즘 감성이 물들어 있는 공간이라고 할까요? 과거의 것과 현재의 것이 매우 조화롭게 어우러진 모습입니다.




아무래도 인테리어를 담당하신 분은 정말 '감성'이 무엇인지 너무 잘 아시는 분 같습니다. 가게 곳곳이 이렇게 사진 잘 찍히는 스팟으로 가득합니다. 무심한 듯 툭툭 놓아둔 거 같은데 각각의 소품이 나름의 조화를 이루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곳은 앞서 보여드린 2관의 내부입니다. 얼핏 보면 어느 휴양지의 카페 같은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이런 곳에서 하루 종일 시원한 음료를 마시면서 휴식을 취한다면 정말 신선놀음이 따로 없을텐데 말이죠.. 현실은 딱 10분 정도 구경했습니다. 다음에 다시 가봐야죠 뭐.





적당한 곳에 자리를 잡고 초코브라우니, 꿀레몬차, 카페라떼를 주문했습니다. 카페라떼는 여느 카페의 그것과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꿀레몬차와 초코브라우니가 은근히 잘 어울리더군요. 달달 조합이지만 너무 과하지 않고 초코와 레몬의 조화도 일품이었습니다. 



이상으로 청주/대전/대청댐 근교 카페 슬로울리의 후기를 정리해볼까 합니다. 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곳인데 직접 가보니 정말 왜 많은 사람들이 추천했는지 알거 같았습니다. 한 가지 유의하실 점은 너무 붐비는 시간대를 피하시는게 좋다는 점입니다. 카페가 작은 편은 아니지만 토요일 오후 시간대에는 앉을 자리가 없을 정도였습니다. 대청댐 근처에 예쁘고 감성 터지는 카페를 찾고 계신다면 꼭 한 번 가보실길 추천합니다. 


슬로울리

주소 : 충북 청주시 서원구 현도면 대청호반로 5 (구주소 : 하석리 15-1)

전화번호 : 042-933-1622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