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yptoTab] 구글 크롬을 켜두면 쌓이는 비트코인!! 크립토탭 가입 방법 및 후기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한동안 침체기에 놓여 있던 암호화폐 및 가상화폐 시장이 다시 꿈틀거리는 움직임을 보여주는듯 합니다. 비트코인이 여러가지 호재를 오랜만에 맞이했다는 소식인데요. 이번 상승이 일시적인 것일지, 아니면 상당 기간 지속될지는 지켜볼 일입니다.


이렇게 가치가 들쑥날쑥한 비트코인이지만, 그래도 암호화폐계의 달러라 할 수 있는 이 코인을 무료로 조금이나마 가질 수 있다면 좋은 일 아닐까요? 게다가 컴퓨터를 (더 정확하게는 구글 크롬을) 켜두기만 하면 나머지는 알아서 돌아갑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서비스는 구글 크롬을 기반으로 하는 무료 비트코인 채굴 서비스, 크립토탭 (CryptoTab) 입니다.


https://getcryptotab.com/1912132


크립토탭(CryptoTab) 가입하기

크립토탭은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구글 크롬을 기반으로 작동하는 확장프로그램 형태로 제공됩니다. 구글 크롬을 사용 중이 아니거나 굳이 크롬이 필요없는 경우 크립토탭에서 자체적으로 (아마도 크롬을 기반으로) 제작한 CryptoTab 브라우저를 사용할 수 있지만 이미 크롬을 사용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굳이 크립토탭 브라우저까지 설치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구글 크롬에서 설정 - 도구 더보기 - 확장 프로그램(E) 를 선택하신 다음 검색어에 CryptoTab을 치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설치 시 필요로 하는 권한을 확인한 다음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눌러주시면 모든 설치 및 사용 준비는 끝납니다. 너무 간단하죠?




크립토탭(CryptoTab) 사용 방법

이번에는 크립토탭의 사용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크립토탭을 실행하면 (크롬 확장프로그램 상의 아이콘 클릭) 크립토탭 창이 뜹니다. 여기서 가장 가운데에는 현재까지 채굴한 비트코인의 양이 소수점 12자리까지 나타납니다. 사실 정확하게는 여기서 네자리를 빼야하는데, 그 이유는 크립토탭이 사용자가 얼마만큼의 비트코인이 채굴되었는지 확인하기 편하도록 임의로 네자리를 더 추가했기 때문입니다. 바꾸어 말하면 그렇게 빠르게 채굴되는 것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짜니까요.




왼쪽 아래 부분을 보면 채굴 속도 조절 슬라이더가 보입니다. 크롬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컴퓨터의 메모리 등에 무리가 가기 쉬운 구조입니다. 슬라이더를 이리 저리 움직여보면서 사용 중인 다른 프로그램의 실행에 지장을 주지 않는 선에서 최대치를 조절하며 사용하시면 됩니다.




화면 가운데에는 다른 친구를 초대하는 링크가 있습니다. 이 링크를 통해 가입하는 경우 제가 초대한 사람이 카운트되어 저와 가입한 사람에게 추가적인 비트코인이 돌아가게 되며, 초대를 받은 사람이 또 다른 사람을 초대하는 경우 그만큼의 수익이 추가적으로 발생하게 되는 구조입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그림으로 보여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만약에 제가 5명을 초대하고 그들이 각각 5명을 초대하게 되면 그 다음에는 25명, 또 그 다음 단계에서는 125명.. 이런 식으로 늘어나게 되겠죠? 그런 경우 추가되는 수익은 아래와 같습니다.




어마어마한 액수가 되는군요. 물론 이 그림처럼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기는 어렵겠지만 그래도 혼자만 채굴하는 것에 비해서는 조금이나마 수익이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크립토탭에 가입하고자 한다면 아래 링크 (제 추천인 링크) 를 통해 가입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getcryptotab.com/1912132




크립토탭을 설치하면 그 다음부터는 자동적으로 비트코인이 채굴되기 시작하는데요. 만약 컴퓨터를 바꾸거나, 사무실 컴퓨터 등 다른 컴퓨터에 크립토탭을 설치하게 되면 기존의 채굴량을 가져갈 수 없겠죠? 이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크립토탭에서는 계정을 설정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구글 계정 등으로 로그인해두면 향후 전혀 다른 컴퓨터에 크롬을 설치하여도 기존의 내용이 그대로 복구되게 됩니다.




오른쪽 밑부분에서는 아까 말씀드렸던 추천인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데이터 보존을 위해 구글 또는 페이스북 아이디로 로그인 이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메인 화면을 보고 싶으시다면 크롬 실행 후 확장프로그램에서 크립토탭 아이콘을 누르시면 됩니다. 




모든 설정이 끝난 크립토탭의 처음 실행 화면입니다. 아직은 단 1원의 비트코인도 모으지 못한 모습이지만 약 보름 정도 꾸준히 켜둔 결과 약 0.0000133... 정도의 비트코인이 모였습니다. 채굴 속도만 보면 사실 만족스러운 속도라고 보기는 어렵지만 사용 중인 다른 프로그램에 큰 지장 없이 약간이라도 비트코인을 모아갈 수 있기 때문에 사무실에서 켜두고 사용하면 그렇게 손해보는 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앞서 여러번 언급한 로그인 화면입니다. 크립토탭은 페이스북, 구글, 트위터, VK 아이디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해두면 향후 크롬 삭제 후 재설치, 컴퓨터 교체 등의 일이 발생해도 기존 정보를 그대로 보전할 수 있습니다.




화면 오른쪽 상단 三 자를 누르면 내 계정의 정보가 나옵니다. 채굴량, 채굴 속도 조절, 채굴 증폭 등의 내용이 표시됩니다. 




지금까지 구글 크롬을 이용한 무료 비트코인 채굴 확장 프로그램, 크립토탭(CryptoTab)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프로그램으로 일확천금을 거둘 수 있는 것은 결코 아닙니다. 하지만 일과 시간에 항상 컴퓨터를 켜두는 경우가 많은 직장인에게는 사무실 전기를 이용하여 약간이나마 비트코인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 상당히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또한 크롬을 설치하는 경우 아이디만 같으면 어떤 컴퓨터에서든간에 같은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으므로 한 번만 설치, 로그인하면 큰 번거로움 없이 자신도 모르는 새 비트코인을 채굴할 수 있습니다. 크립토탭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고자 하시는 경우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제 추천 코드입니다. ) 감사합니다.



https://getcryptotab.com/1912132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