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yeEm] EyeEm 마켓 오랜만에 판매 성공~! 페이팔로 출금 방법.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저는 여러 스톡사이트에 사진을 종종 올리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오랫동안 유지 중인 곳이 바로 EyeEm 아이엠인데요. 이 곳은 여러 사진작가분들이 감각적인 사진을 많이 올려주고 있고, 실제로 사진을 통해 많은 수익을 얻은 외국 작가들도 만나볼 수 있는 스톡사진 사이트입니다.


저는 주로 EyeEm 어플을 이용하여 사진을 올리고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의 경우 이 방법이 훨씬 간단하기 때문입니다.) 그 다음 추가적인 수정이 필요하면 아이폰 또는 컴퓨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열심히 올리고는 있지만 사실 수익이 많은 편은 아닌데요. 이 곳의 특징이라면 한 번 팔리면 크게(?) 팔린다는 점입니다. 예전에는 제 사진 중 하나가 무려 $12.32로 팔린 적도 있으니까 생각 외로 수익이 생길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안타까운 사실은 그 이후에 거의 1년 동안 사진 판매가 없었다는 점? 정도겠네요..


각설하고 오늘은 아무런 기대도 하지 않았던 EyeEm 마켓에서 한 통의 메일을 받았습니다. 그동안 제가 찍은 사진이 마켓에 올라가거나 누군가가 저를 팔로우하면 이메일이 종종 오기도 했기에 별 생각 없이 열어보았는데, 정말 오랜만에 매우 예전 사진이 팔렸다는 소식이었습니다~! 기쁜 마음으로 아이엠에 들어가서 확인해보고 페이팔 계정으로 출금도 해보았네요. 




EyeEm에서 출금하기 위해서는 (컴퓨터 기준) 우선 프로필 사진 - Earnings로 들어갑니다. 




Earnings를 누르면 Manage Payouts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그러면 아까 메일에서 보았던 그 사진이 얼마의 가격에 팔렸는지 나옵니다. 오늘 팔린 사진은 제가 2년여 전에 찍은 롯데월드타워 사진이었네요. 아주 예전에도 팔렸던 사진인데 나름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판매한 사진에 대한 신용전표를 보고 싶으시면 Download Credit Note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또한 판매 금액을 연결된 페이팔 계좌로 출금하고 싶다면 Payout $2.00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다운로드 받은 신용전표(credit note)입니다. 위 내용을 나름 해석해드리자면 EyeEm 마켓에서 판매가 된 사진은 판매금액의 절반을 작가가 가져가게 됩니다. 또한 이 마켓은 독일 소득세법을 적용하는 것 같습니다. 판매금액의 10.00%를 세금으로 가져간다고 하네요. 그래서 제 몫이 되는 금액은 $2.00이 되는 것입니다. 실제로 판매된 사진의 가격은 $4.00(세금 제외)로 계산하면 되는 셈이네요.




판매된 금액을 출금하는 방법은 앞서 말씀드린대로 Payout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앞부분 참조) 출금이 완료되면 이메일로 안내가 되기 때문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는 페이팔에 접속하여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화면 왼쪽을 살펴보니 지금까지 출금한 기록도 있네요. 기록을 쭉 보니까 서두에 말씀드린대로 2017년 4월 이후로 거의 1년 3개월만에 첫 판매입니다. 오늘을 기점으로 더 많이, 더 자주 판매가 되길 바래봅니다. 일단 팔릴 만한 사진을 올리는 것이 먼저겠죠? 사진 촬영을 더 열심히 해봐야겠습니다.


이상으로 오랜만의 사진 판매로 신나서 남겨본 EyeEm 마켓 판매 후기 및 출금 방법 안내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