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카드] 카카오페이 카드 드디어 도착~! 카드 등록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지난 번 포스팅에서 카카오페이 카드 신청했다는 소식을 전달해드렸는데요. 신청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금방 카드가 도착했습니다. 약 이틀 정도의 시간이 걸렸는데요. 아무래도 카카오페이 카드의 특성 상 발급 당시에 특정한 계좌에 연결하는 과정이 생략되어 이 과정에 필요한 인증 단계가 간소화 되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카카오페이 카드 신청 후기 http://flypp.tistory.com/126





카드를 신청해서 수령했으면 그 다음에는 사용 등록을 해야겠죠? 오늘은 카카오페이 카드 사용을 위한 등록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카드 둘러보기

카카오페이카드 우편물 열기 전 모습입니다. 라이언 카드답게 봉투에도 라이언이 보이네요. 우표를 붙이는 곳에 라이언이 딱~! 설레는(?) 표정으로 절 반겨줍니다. 




봉투 뒷면에는 재밌는 요소가 하나 들어있는데요. 오른쪽 부분에 QR코드가 보이시죠? 이 부분을 소지하고 계신 카메라로 스캔하면 




이렇게 카드등록 페이지로 바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한 가지 짧은 팁을 드리자면, 아이폰의 경우 기본 카메라 어플이 QR코드를 인식할 수 있으므로 네이버 어플 등을 이용하지 않고도 QR코드 이용이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유용한 기능인데(예 : 로또 당첨번호 확인), 다음에 다른 포스팅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편물을 개봉해보았습니다. 내용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카카오페이 카드 약관 안내

2) 카카오페이 카드 상품 안내

3) 카카오페이 카드가 동봉된 안내문




3) 카카오페이 카드가 동봉된 우편물을 열어보면, 어플에서 보던 귀여운 디자인의 라이언 카드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요즘 저는 카드를 고를 때 혜택보다 더 자세히 보는게 디자인인데요. 카카오페이 카드는 제가 그동안 써 본 카드 중에서도 가장 디자인이 뛰어난 카드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등록이 되지 않았음을 알려주는 스티커를 제거하고, 본격적으로 카드 등록을 해보기 전에 안내문을 조금 더 살펴볼까요?




카카오페이 카드의 카드한도는 일 한도 200만원 / 월 한도 1,000만원 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실생활에서 사용하기에 전혀 불편함이 없는 수준입니다.




카카오페이 카드의 또 다른 특징은 카드 뒷면에 있는데요. 앞서 보셨던 우편물 봉투 뒷면과 마찬가지로, QR코드를 이용하여 바로 송금 받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QR송금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과정에서 보내는 사람은 받는 사람의 계좌번호를 몰라도 송금이 가능하고, 또한 송금에 따른 수수료도 없기 때문에 더치페이를 하는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돈을 받기 위해서 친구 앞에 카드를 내미는 수고는 필요합니다.)




이번에는 카카오페이 카드 상품 안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이 카드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조건 없는 0.3% 캐시백 때문인데요. 전월 실적, 한도 제한이 없고 온라인/오프라인 모두 사용이 가능한 캐시백이기 때문에 이것저것 따지기 귀찮아하는 제 성향에 딱 맞는 혜택입니다. (비슷한 이유로 신용카드도 현대카드 제로를 애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카드는 신청 당시에는 따로 연결 계좌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카드 수령 후 자신이 원하는 은행, 계좌를 설정해주면 됩니다. 기본적으로는 카카오페이 서비스에서 설정한 계좌와 연결되는 구조로 되어있지만 자신이 원하는 계좌로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카드 사용내역, 카드 분실신고 등의 과정도 카카오톡 상에서 해결이 가능하므로, 다른 카드보다 더 편리하게 관리가 가능한 것도 장점입니다.




제가 신청한 일반형 카드의 경우 연회비를 따로 받지 않습니다. 하지만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한 스카이패스 카드는 별도의 연회비를 받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 알아두시면 좋을 특징은 올해 말(12월 31일)까지 롯데ATM 출금 수수료가 무료라는 점입니다. (출금 수수료가 모든 수수료 중에 가장 아깝게 느껴지는 건 저 뿐인가요?) 생활반경에 롯데마트, 롯데백화점이 모두 있는 저에게 특히 반가운 혜택이기도 합니다.




카카오페이 카드 등록하기

카카오페이 카드 등록절차를 완료하기 위해 카카오톡 - 더보기로 들어가서 상단에 있는 카카오페이 MY 버튼을 터치합니다.




카카오페이 마이페이지입니다. 카드 등록은 설정에서 가능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하면 설정(나의 카카오페이)화면으로 들어갑니다.




'나의 카카오페이' 화면입니다. 카드 등록은 [카카오페이 카드]를 눌러 내 카드 상태 확인창에서 진행하거나, [카드] 등록하기를 누르면 가능합니다.




카카오카드 페이지입니다. 카드 배송은 완료되었지만 아직 등록 전이기 때문에 등록이 필요합니다. [카드 사용등록] 버튼을 터치합니다.




[카드 사용등록] 화면입니다. CVC번호(카드 뒷면에 인쇄되어 있는 3자리 숫자)와 카드 신청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완료' 버튼이 활성화되면 터치하면됩니다. 




CVC번호와 비밀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하면 카드 등록이 완료됩니다. 카드 비밀번호의 경우 5회 이상 틀리면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므로 정확하게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카드 등록이 완료되면 내 카드 위에 있던 [카드 사용등록] 버튼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페이 카드 신청과 등록 과정을 완료하였습니다. 카카오페이 카드는 다른 어떤 카드보다 강력한 페이백 (한도 X, 전월실적 X, 0.3% 적립) 혜택이 가장 강력한 무기인 카드입니다. 또한 카카오톡을 통해 카드 관리가 쉽게 가능하고, 카드 사용시 사용 내역도 카카오톡으로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드 디자인 또한 가장 인기있는 카카오프렌즈인 라이언을 활용하여 심플하면서도 카카오의 특색이 묻어나는 디자인으로 완성되었습니다. 기존 체크카드의 복잡한 혜택이 지겨우신분, 또는 카카오프렌즈 디자인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질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