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15주년 기념일? 애드센스의 역사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본격적인 장마철인 요즘은 정말 가만히 앉아있어도 몸이 끈적이는 그런 날씨인데요. 이런 짜증스러운 날씨를 잊게 해주는 하나의 즐거움이 바로 애드센스인것 같습니다. 물론 애드센스 하루 수익을 보면 많아봐야 $3 수준을 넘지 못하는 경우가 파다하지만 불과 얼마 전까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매일 밤 컴퓨터 앞에서 긴긴 글을 쓰곤 했던 제 모습을 떠올려보면 정말 많이 달려온 것 같습니다.


오늘은 지난 한 주의 수익을 정리해 볼겸 집에서 애드센스에 접속했는데요. 평소와는 다른 애니메이션이 나오더라구요? 아래 캡처를 보시죠.





(예상 수입 부분은 모자이크 처리하였습니다.) 평소에 애드센스에 접속해보신 경험이 있다면 바로 차이점을 찾아내실 수 있을텐데요. 보시다시피 색색의 풍선들이 화면을 떠다닙니다. 마치 어릴 적 즐겨하던 오락실 게임 같네요. 새처럼 생긴 캐릭터가 풍선을 타고 올라가야 한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수 있고 중간에 늑대? 아무튼 방해꾼이 등장하던 게임인데, 이름이 전혀 떠오르지 않네요. 

그리고 자세히 보시면 애드센스 로고에도 선물꾸러미 장식이 되어있습니다. 확대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저는 사실 작년에서야 애드센스를 알게되었고 그 이후에 승인을 받기까지 8개월에 가까운 시간이 걸렸기 때문에 애드센스 페이지에 그렇게 자주 들어와 본 것은 아닙니다. 혹시 제 애드고시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8개월만에 애드센스 승인 성공~! 애드고시 후기 

아무튼 위 화면을 보니 애드센스라는 서비스가 무려 15년의 역사를 지니고 있었군요. 그래서 궁금함을 참지 못하고 구글에 검색해보았습니다. 구글 서비스니까 구글에서 검색하면 확실하겠죠?




제 예상대로 구글에 검색하니 확실한 답이 나오네요. 구글 애드센스는 지금으로부터 약 15년 전인 2003년 6월 18일에 첫 선을 보였다고 합니다. 2003년이면 우리가 그토록 열광하던 2002년 월드컵 다음해군요. 제가 막 고등학교 2학년 정도일 때 구글에서는 벌써 이렇게 거대한 온라인 광고 플랫폼을 선보였다니,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 한가지 드는 생각은 '조금만 더 일찍 알았더라면 좋았을텐데..' 하는 생각이지만 지금이라도 이렇게 애드센스 후기를 남길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고 더 열심히 포스팅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이상으로 구글 애드센스 15주년 기념 페이지를 통해 알아본 애드센스의 역사였습니다. 개인적인 다짐을 적어본다면 제가 앞으로 15년 후에도 제가 애드센스를 할지는 알 수 없지만 하는데까지 열심히 해볼 작정입니다. 애드센스에 대해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