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청주 지웰시티 맛집, 일본 가정식 요리 전문점 돈돈정 후기, 돈돈정 메뉴.
- LIFE로그/맛집멋집
- 2018. 6. 27. 00:27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일본 가정식 맛집들이 인기를 얻게 된 것도 꽤 시간이 흐른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익숙한 음식들, 예를 들면 돈까스나 카레 등의 음식을 중심으로 하여 정갈한 느낌을 갖춘 일본식 식기에 조금씩 담아 한 상을 차리면 아기자기하고 먹음직스러워 보이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일본식 가정식,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한국화된 일본 가정식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기본적으로 양이 너무 많지 않아서 부담이 덜하고, 십중팔구는 실패하지 않는 메뉴들이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청주에서 일본식 가정식으로 유명한 청주 지웰시티몰 맛집, 돈돈정에 다녀온 후기를 전해드릴까 합니다.
돈돈정
주소 : 충북 청주시 흥덕구 대농로 43 (신주소) / 충북 청주시 흥덕구 복대동 3379 (구주소) 지웰시티몰 1층 (스타벅스 맞은 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전화번호 : 043-236-5558
영업시간 : 매일 11:30 ~ 22:00 [ break time 15:30 ~ 17:00 ]
홈페이지 : http://ddon.kr/
1. 가게 둘러보기
돈돈정은 청주 지웰시티 스타벅스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게 입구가 큰 편은 아니지만 건물 입구와 가까워서 금방 찾으실 수 있습니다.
가게 내부는 일본식 분위기가 물씬 풍깁니다. 사람이 없는 쪽으로 사진을 찍다보니 주방쪽이 찍혔네요. 주말은 물론 평일에도 손님이 많은 편인듯 합니다.
돈돈정에서 자리를 안내 받은 다음 가장 신기했던게 바로 이 물병입니다. 검은 손잡이 부분을 위에서 아래로 누르면 펌프가 눌려서 물이 나오는 구조인데요. 예전에 일본여행 갔을때 식당에서도 이러한 펌프식 보온병에 담긴 녹차를 마신 적이 있었는데 일본 사람들이 이런 방식을 좋아하나봅니다.
주문하기 전에 자리를 둘러보면서 돈돈정 로고가 딱 박혀있는 휴지도 한 번 찍어보았습니다. ^^;;
각 테이블에는 손님들이 취향에 맞게 첨가하여 먹을 수 있는 일본식 소스들이 놓여있습니다. 간혹 없어지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아무리 좋아보여도 식당의 자산인데 훔쳐가는 건 좀 아닌거 같습니다.
저처럼 일본식 소스에 익숙하지 않은 대다수의 사람들을 위해 소스 안내판이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저에게 가장 익숙한 건 기꼬만 간장, 후리카케, 그리고 소금? 정도네요. 아무튼 각각의 소스에 대한 설명과 함께 잘 어울리는 요리까지 추천하여 활용하기 좋았습니다. 사진 상에는 조금 잘린 부분이 있는데 그 내용은 반찬이 무한리필 된다는 것입니다. (김치도 준비되어 있다고 하네요.)
2. 메뉴 둘러보기
이번에는 청주 지웰시티 돈돈정 메뉴를 살펴보겠습니다. 돈돈정의 정확한 컨셉은 [맛있는 일본가정식요리와 건강한 밥]이네요. 그럼 메뉴판을 열어볼까요?
돈돈정의 메뉴 구성은 정식 위주입니다. 기본 반찬은 밥, 미소국, 일본식 계란말이, 명란젓, 단무지, 푸실리 샐러드 등이고 여기에 다양한 요리가 추가되는 형식입니다. 첫 페이지에는 치킨조림정식, 믹스 후라이 정식, 치킨 난반 정식 등이 있습니다.
두 번째 페이지입니다. 이 페이지에는 이 가게에서 가장 메인요리로 꼽는 화로구이 정식이 있네요. 작은 화로에 손님이 직접 원하는 정도로 고기를 구워먹는 방식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연어회 정식도 맛있을 것 같네요.
세 번째 페이지입니다. 스테미너 낫토 정식, 창코나베 정식 등 조금 독특한 메뉴들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메뉴판을 더 넘겨보시면 돈부리, 면요리도 판매하고 있는데요. 제가 방문했을 때는 거의 모든 손님이 정식 중에서 주문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밑에는 알 라 카르트, 즉 고객의 주문에 의해 제공되는 일품요리 메뉴가 있습니다.
메뉴판이 참 풍성하죠? 마지막으로 보여드릴 페이지는 사이드 메뉴와 음료 페이지입니다. 일본식 가정식 식당을 테마로 하기 때문에 주류에도 일본술이 많이 있습니다.
3. 음식 맛보기
이 날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연어회 정식, 치킨 난반 정식입니다.
먼저 연어회 정식입니다. 메뉴판에 나온 것보다는 조금 부실? 한 느낌이긴 하지만 그래도 반찬 하나하나의 맛은 좋은 편이었습니다. 가운데 빈 종지는 간장 담을 종지입니다.
이번에는 치킨 난반 정식입니다. 기본 반찬은 연어회 정식과 같습니다. 그런데 치킨 맛이 참 독특했습니다. 일반적인 치킨과 비교하여 겉에 기름기가 적게 느껴지고 더 바삭했습니다. 그래서 전반적으로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함께 주문한 사케 도쿠리 (8,000원) 도 찍어보았습니다. 맛은 일반적인 사케의 맛이었습니다. 그보다 재밌는 사실은 역시 모든 술 병은 절대 짝수로 잔이 끝나지 않는다는 점이었습니다. 정확하게는 기억나지 않지만 4잔 반? 정도 나온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청주 지웰시티 일본가정식 맛집, 돈돈정 후기 및 메뉴소개 포스팅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우선 청주에서 가본 일본가정식 전문점 중에서는 가장 맛있는 편이었습니다. 향후에는 서울에 있는 다른 지점도 방문하여 어떤 면이 다른지 알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으니 말이죠. 그리고 일본가정식이라는 기본틀을 유지하면서 한국 사람들의 성향에 맞게 적절히 수정한 면도 많이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밥과 반찬 무한리필, 김치 제공 등이 그것입니다. 요즘은 그런 곳이 거의 없지만 지나치게 전통을 고수하는 식당들도 많았는데 결국 한 국가의 음식 그리고 음식을 파는 식당이 해외에 진출하면 그 음식을 가장 많이 먹어줄 사람들은 그 나라 사람들이기 때문에 이런 현지화는 꼭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한 가지 덧붙이자면 돈돈정이 일본에서 온 브랜드인지, 한국에서 만들어진 브랜드인지는 정확하게 찾지 못했습니다.)
청주 지웰시티 맛집 돈돈정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