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포스트박스] gs25 편의점 택배 포스트박스 이용하는 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플라이프입니다.

편의점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것 중에 하나를 뽑으라면 저는 편의점 택배를 선택할 것 같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편의점에서 접수하기만 하면 기존 택배와 거의 비슷한 속도로 배송을 해주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크기나 포장의 제약이 있긴 하지만 일반적인 물건이라면 기존 택배보다 더 편리합니다. 

편의점 택배는 기존에 CU와 gs25에서 같이 서비스를 제공했던 것으로 알고 있으나, 얼마 전부터 분리되어 각각의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gs25의 택배 서비스, 포스트박스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단계. 배송정보 등록하기

gs25 포스트박스를 이용하여 물품을 배송하는 경우 회원 또는 비회원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회원으로 가입하는 경우 예약신청시 사용가능한 200마일리지(1일 1건 한정)를 제공하기 때문에 약간이라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하기를 원하신다면 회원 가입을 추천합니다. 또한 회원으로 가입하는 경우에는 집이나 사무실 등 인터넷 이용이 가능한 곳에서 배송할 물건의 정보를 미리 입력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의점에 있는 택배 기계 앞에서 해야할 일이 현저히 줄어듭니다. 따라서 gs25 포스트박스를 이용하기로 마음 먹으셨다면 회원으로 가입하시는게 여러모로 유리하다는 점 다시 한 번 말씀드립니다.

1-1. 우선 포스트박스 홈페이지 https://www.cvsnet.co.kr/main/index.do 으로 접속하여 회원 가입 절차를 진행합니다. (6월 6일 현재 홈페이지가 리뉴얼되어 위 스크린샷과는 약간 다릅니다.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1-2. 로그인 이후 국내택배 - 회원접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배송정보등록 신청 탭에서 물품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우선 물품이 어떤 종류인지 대분류를 선택한 다음 물품가액을 근사치로 입력합니다. 마지막으로 배송정보 등록명에는 이후 편의점에서 배송정보 조회시 식별 가능한 명칭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 명칭은 본인에게만 보이고 상대방에게 전송되지 않으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1-3. 배송정보 입력 이후에는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입력이 완료되면 하단에 있는 [배송정보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1-4.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포스트박스는 gs25에서만 접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다시 한 번 확인하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확인 후 [배송정보 등록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배송 시 사용가능한 마일리지 발급 안내문이 나옵니다. 이 마일리지는 1일 1건으로 한정되며 기적립된 200마일리지가 소진되어야 새로운 마일리지가 발급됩니다.




2단계. 물품 무게 측정, 송장 발급 및 물품 보내기

배송정보 입력을 모두 완료하셨다면 보내고자 하는 물품을 가지고 가까운 gs25를 찾아가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점포에서 포스트박스 이용이 가능하지만 일부 매장에서는 불가능하오니 접수처 확인 페이지 https://www.cvsnet.co.kr/service/search-store/index.do 에서 근처에 있는 가까운 접수처를 확인한 다음 방문하시기를 추천합니다.

2-1. gs25 점포에 가시면 다음과 같이 생긴 포스트박스 접수 기계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메뉴 중에서 [회원 택배접수] 버튼을 터치합니다.




2-2. 회원로그인을 위해 핸드폰번호, 비밀번호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터치합니다. 개인적으로 아이디를 영어로 다 입력하지 않아도 되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2-3. 접수구분 선택 화면입니다. 앞서 회원가입시 받은 200마일리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앞서 배송정보를 등록하였으니 [예약건 접수] 버튼을 터치합니다.




2-4. 예약내역 확인 및 선택 화면입니다. 앞서 예약했던 내용을 선택하여주시면 됩니다. 배송 예약시 입력한 '배송정보 등록명'이 여기에서 활용되네요.




2-5. 예약세부내역 확인 화면입니다. 입력한 내용이 정확한 지 다시 한 번 확인하신 후, [무게측정] 버튼을 터치합니다.




2-6-1. 무게측정 화면입니다. 보내고자 하는 물건을 앞에 있는 저울(은색부분)에 올리면 무게 측정이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2-6-2. 무게 측정이 완료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무게 측정에 오류가 있는 것 같으면 [다시측정] 버튼을 터치하시면 되고, 계속 진행하고 싶으면 [확인] 버튼을 터치하시면 됩니다.




2-7. 배송 서비스 선택 화면입니다. 서비스 종류, 운임 결제방식 등을 선택한 다음 (마일리지도 꼭 사용하세요~!) [운송장출력] 버튼을 눌러줍니다.




2-8. 운송장이 부착용과 고객용으로 나뉘어 출력되기 때문에 운송장 출력시 모두 출력될 때까지 잠시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출력되었다면 [예]를 터치하여 다음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2-9. 추가 접수 여부를 묻는 화면입니다. 추가 접수할 물건이 없다면 [종료]를 터치하시면 됩니다.




2-10.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운송장은 상품부착용, 고객보관용이 모두 출력됩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좌측이 부착용, 우측이 보관용입니다. 상품부착용 운송장을 보내시고자 하는 상품에 잘 부착하신 다음, 고객보관용을 가지고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후 고객보관용은 물품이 안전하게 배송된 것을 확인할 때까지 보관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gs25 포스트박스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편의점에서 직접 택배를 보내는 것이 처음 해보면 낯설기도 하고 절차가 조금 복잡할 수도 있지만 막상 해보고 나면 기존 방식보다 더 편리한 점일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선 시간적인 제약이 거의 사라진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시간의 제약이 사라지는 것은 보내는 사람의 입장에 한정되는 것이지만 그래도 물품을 수거해가는 택배기사님을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는 점은 상당히 편리한 부분입니다. 또한 경우에 따라 일반 택배보다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편의점 택배를 이용할 때 한 가지 주의할 점은 gs25와 CU의 택배서비스는 별개로 운영된다는 것입니다. 접수와 발송 모두 따로 운영하고 있으니 꼭 확인해주세요.

혹시 택배 배송 절차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